반응형


   [UFC Fight Night 'Jędrzejczyk vs Penne'의 공식 포스터 ⓒZuffa LLC]

1년 만의 독일 내 UFC 이벤트인 UFC Fight Night 'Jędrzejczyk vs Penne'이 한국시각으로 22일, 개최지인 독일 베를린 현지 시각으로 20일 개최되었습니다.

[피투성이가 된 제시카 팬네를 타격으로 몰아붙이는 요한나 얀드라첵]

현 女 스트로급 챔프 요한나 얀드라첵은 특유의 타격으로 랭킹 3위 제시카 펜네를 제압, 2차 방어에 성공했습니다. 펜네의 유도식 테이크 다운을 막아낸 얀드라첵은 클린치 후 떨어질 때를 놓치지 않는 근거리 타격과 안면 프런트 킥과 카운터 엘보로 상대의 코를 부러뜨려 승기를 잡은 후 샌드백을 치는 듯한 일방적인 타격으로 농락하다, 가드를 뚫는 스트레이트와 훅, 클린치 니 킥으로 레프리의 경기 중지를 이끌어냈습니다. 

[데니스 시버의 백 스핀 킥을 흘리는 카와지리 타츠야]

독일의 중경량급 베테랑 데니스 시버와 맞붙은 일본 베테랑 카와지리 타츠야는 판정 승리를 거뒀습니다. 초반 싱글 렉 테이크 다운이 거의 통하지 않은 데다 한 수위의 시버의 타격에 고전해야 했던 카와지리는 1라운드 후반부터 테이크 다운을 성공, 2,3라운드에서도 싱글에서 더블로 전환하는 뽑기식 테이크 다운을 완성해내고 2라운드에서 따낸 탑 마운트에 힘입어 심판 전원일치 판정승을 획득했습니다. 

[리어네이키드 초크로 스티브 케네디를 조르고 있는 피터 소버타]

댄 리스터의 제자이자 UFC 복귀 후 두 번 째 경기에 나선 독일의 피터 소버타는 초크로 단체 내 첫 한판 승리를 획득했습니다. 7연승으로 UFC 데뷔 전에 나선 호주의 스티브 케네디와 맞붙은 소버타는 더블 렉 테이크 다운을 노리는 케네디를 크루시 픽스로 뒤집어 백을 차지. 한 차례 실패한 리어네이키드 초크를 그립을 바꿔 잡는 전법으로 목을 완전히 제압하는데 성공해 1승을 추가했습니다. 

[마크완 아미르카니의 백 초크에 괴로워하는 마시오 풀렌]

UFC 데뷔 전에서 플라잉 니 킥으로 단 8초 만의 승리를 거뒀던 핀란드의 마크완 아미르카니는 태권도 멕시코 국대 출신의 TUF 라틴 아메리카 출신의 마시오 풀렌을 빠른 초크로 또 한번의 승리를 챙겼습니다. 시작하자마자 상대의 로우킥에 카운터 태클을 성공시킨 아미르카니는 곧 풀렌의 백을 따냈고, 저항하는 풀렌과 그립 싸움 끝에 리어네이키드 초크를 성공, 탭을 받아내고 단체 내 연승행진을 시작했습니다.   

[미들킥으로 앨런 패트릭 시우바 알베즈의 옆구리를 공격하는 마이르벡 타이스모프]

방태현의 UFC 데뷔 전 상대였던 타이거 무에타이 소속의 마이르벡 타이스모프는 12전 무패의 브라질리언 앨런 패트릭 시우바 알베즈에 타격으로 첫 패배를 안겨 주었습니다. 스트레이트와 미들 킥 등 타격에서 우세를 차지한 타이스모프는 롱 레인지 태클 실패 후 일어나는 상대를 추격, 스쳐지나가는 돌려차기로 상대를 누였고, 자신을 밀어내려는 발을 뿌리치고 안면에 파운딩 샤워를 시전, 심판으로부터 경기 중지를 받아냈습니다.   

[아놀드 앨런이 변형 길로틴 초크로 알란 오마르로부터 탭을 받고 있다] 

21세의 잉글랜드의 기대주 아놀드 앨런은 서브미션에 의한 역전 한판 승리를 챙겼습니다. 22전이나 치른 이란 계 독일인 알란 오마르와 맞붙은 앨런은 중반까지 팽팽한 흐름에도 불구, 흐름을 잡아가는 오마르에게 점차 밀려 패색이 짙어갔으나, 3R 싱글 렉을 잡으려던 상대의 목을 비스듬히 누르며 팔목으로 울대를 압박하는 변형 길로틴 초크 그립을 캐치, 그대로 그라운드에 돌입해 탭을 받아내 승부를 뒤집었습니다. 

[데미지를 입은 안토니우 도스 산토스 주니어에 타격 러쉬를 퍼붓는 스캇 애쉬컴] 

잉글랜드의 장신 파이터 스캇 애쉬컴은 클린치 니 킥 마무리로 단체 첫 승의 기쁨을 맛봤습니다. 자신과 마찬가지로 UFC 데뷔 전에서 패배했던 브라질의 안토니우 도스 산토스 주니어와 만난 애쉬컴은 타격 러쉬로 들어오는 상대에 레프트 어퍼컷과 라이트 훅으로 한 차례 주저 앉혀 흐름을 바꾼 후, 태클 시도 후 돌아나가려던 상대의 퇴로를 레프트 하이킥으로 끊고, 비틀 거리며 일어나는 상대에 빰 클린치 니 킥 두 방으로 경기를 끝냈습니다. 

[표토르 홀만의 안면에 니 킥을 집어넣는 마고메드 무스타파예프]

NO판정&10연승의 우수한 성적으로 UFC 데뷔 전에 나선 마고메드 무스타파예프는 폴란드의 중견 표트르 홀만에 닥터스탑 TKO를 기록했습니다. 홀만의 테이크 다운에 잠시 그라운드에서 시간을 보내면서도 타격으로 균형을 잃지 않았던 무스타파예프는 클린치에서의 타격 러쉬로 홀만의 왼쪽 눈 아래와 눈썹 위 두 군데의 컷으로 적잖은 출혈을 만들었고, 닥터가 경기를 중지, 11경기 연속 한판 승을 기록했습니다.  

[카운터 레프트 훅으로 사사키 유타의 안면을 강타하는 테일러 라피루스]

슈토 환태평양 챔피언 겸 신인왕 출신의 기대주 사사키 유타를 상대로 밴텀급 데뷔 전 겸 UFC 두 번째 경기에 나선 프랜치 그래플러 테일러 라피루스는 타격으로 승부를 종결지었습니다. 스피닝 백 & 숏 엘보와 펀치로 첫 라운드를 가져간 라피루스는 2R 태클 실패 후 시계 반대 방향으로 돌아나가려던 사사키의 안면에 레프트 스트레이트와 훅을 적중, 뒤이은 레프트 파운딩 연사로 사사키를 묶어 TKO승리를 확정지었습니다.        

[UFC Fight Night 'Jędrzejczyk vs Penne' 결과] 

11경기: 요한나 얀드라첵 > 제시카 펜네 (TKO 3R 4:22) * 女 스트로급 타이틀 전   

10경기: 데니스 시버 < 카와지리 타츠야 (판정 0-3) 

09경기: 피터 소버타 > 스티브 케네디 (리어네이키드 초크 1R 2:57)

08경기: 닉 하인 > 루카즈 사예즈스키 (판정 3-0)

07경기: 마크완 아미르카니 > 마시오 폴런 (KO 1R 1:41)

06경기: 마이르벡 타이스모프 > 알란 패트릭 시우바 알베즈 (TKO 2R 1:30)  

05경기: 알란 오마르 < 아놀드 앨런 (길로틴 초크 3R 1:14)

04경기: 니칼라스 백슈트롬 < 노아드 라핫 (판정 0-2) 

03경기: 스캇 애쉬컴 > 안토니우 도스 산토스 주니어 (TKO 1R 2:52

02경기: 표트르 홀만 < 마고메드 무슈타파에프 (TKO 2R 3:24) * 닥터스탑 

01경기: 테일러 라피루스 > 사사키 '우르카' 유타 (TKO 2R 1:26


* 사진=Getty Image/Josh hedges/Zuffa LLC

반응형
Posted by giIpoto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