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미 2위의 프로 격투기단체 벨라토르 MMA의 170번째 넘버링 이벤트인 Bellator MMA 170 'Ortiz vs Sonnen'이 한국 시각으로 22일 개최지인 미국 캘리포니아주 잉글우드 현지 시각으로 21일 개최되었다.


티토 오티즈는 리벤지를 달성, 20여년의 프로 MMA 커리어를 마감했다. 레슬러 시절 자신의 생일에 패배를 안겨줬던 전 UFC 리거 체일 소낸을 상대로 마지막 MMA 경기에 나선 오티즈는 시작하자마자 싱글 렉을 시도했다. 소넨이 길로틴 그립으로 저지하고 다스 그립에 이어 길로틴을 시도했으나 오티즈가 탈출, 탑 마운트에서 백마운트의 백초크 그립까지 이끌어냈다. 비스듬한 초크에 소넨이 턱으로 방어를 시도해보았으나, 오티즈가 완력을 더해 그대로 탭을 받아냈다.

            

'샘텍스' 폴 데일리는 자신의 별명다운 폭발적인 KO승을 만들어냈다. 실력파 레슬러 브레넌 워드와 격돌한 데일리는 강력한 카운터 훅 등에도 밀리지 않고 태클을 노리는 상대에게 연거푸 테이크 다운을 내줘야 했으나, 스탠딩에 성공, 클린치에서 압박을 가하려는 워드에 두부에 백스핀 엘보를 히트시켰다. 재차 들어오려던 워드의 머리에 데일리의 이단 플라잉 니 킥이 작렬하자 워드가 실신해버렸다. 직후 회견서 데일리는 다음 상대로 로이 맥도널드를 요구했다. 


UFC 리거 히오키 하츠와 현 라이트급 킹 오브 판크라시스트 쿠메 다카스케의 팀 메이트이자 최근 맹활약을 펼쳐온 공도 파이터 카토 히사키는 장기인 수퍼맨 펀치, 복부를 두들겨 댄 미들킥과 미들킥 파생 컴비네이션 등 압도적인 타격 능력에도 불구, 카운터 찬스 기다리기에 상대 하렉 그레이시의 그래플링의 과다한 경계가 더해져 다소 지리멸렬한 경기 끝에 한판 승리에 이르지 못하고, 심판 전원일치 판정승리를 거둔 것에 만족해야 했다. 


언더 카드에서는 UFC 라이트헤비급 챔피언 료토 마치다의 친 형인 신조 마치다가 질긴 그래플링을 들고 나온 자마르 오캄포를 타격으로 두들린 끝에 다운을 만든 날카로운 라이트 스트레이트와 바디에의 사커킥으로 5승째를 기록했다 제일린 터너는 바디 샷과 안면 훅으로 몰아붙인 후, 스트레이트-훅 컴비네이션으로 상대 가브리엘 그린에게 첫 패배를 안겨주었다. 길헤르미 바스콘셀레스는 오버 언더 훅에 균형이 무너져가는 상대에 어퍼, 레프트, 파운딩으로 승리를 챙겼다. 


메인이 끝난 후 치러진 포스트리미너리 카드에서는 제이콥 로살레스가 이언 버틀러를, 마이크 세구라가 토미 애런을 커티스 밀렌더가 조니 시스네로스를 각각 타격으로 격파 1승 씩을 챙겼다. 1년 5개월 여 만에 벨라토르로 복귀한 제임스 반즈는 랍 고치를 인버티드 트라이앵글 초크로 잡아냈으며, 이날 유일의 여성 경기에서는 조쉬 바넷의 제자 콜린 슈나이더가 아나콘다 초크로 벨라토르 데뷔 전에서 한판 승을 기록했다.  


[Bellator MMA 170 'Ortiz vs Sonnen']

18경기: 제이콥 로살레스 > 이언 버틀러 (TKO 1R 4:24)

17경기: 마이크 세구라 > 타미 애론 (KO 1R 1:02)

16경기: 랍 고치 < 제임스 반스 (인버티트 트라이앵글 초크 1R 4:36)

15경기: 자니 시스네로스 < 커티스 밀렌더 (TKO 2R 3:48)

14경기: 크리시 다니엘스 < 콜린 슈나이더 (아나콘다 초크 1R 1:30)  

13경기: 티토 오티즈 > 차엘 소넨 (페이스락 1R 2:03)

12경기: 폴 데일리 > 브래넌 워드 (KO 1R 2:27)

11경기: 카토 히사키 > 하렉 그레이시 (판정 3-0)

10경기: 게오르기 카라칸얀 < 에마뉴엘 산체스 (판정 0-2

09경기: 데릭 캄포스 > 데릭 앤더슨 (판정 3-0)

08경기: 헨리 코랄레스 > 코디 블링어 (TKO 3R 4:28)

07경기: 길헤르미 '봄바' 바스콘살레스 > 존 머큐리오 (KO 2R 0:41) 

06경기: 케빈 케이시 = 키이스 베리 (판정 1-0)

05경기: 데마르코스 브라운 < 알렉스 소토 (판정 0-3)

04경기: 신조 마치다 > 자마르 오캄포 (KO 3R 3:48)

03경기: 가브리엘 그린 < 제일린 터너 (KO 1R 0:36

02경기: 잭 메이 > 데이브 크라이어 (TKO 1R 0:41)

01경기: 크리스티안 곤잘레스 < 다니엘 로드리게즈 (TKO 2R 3:55)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kungfu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