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FC Fight Night 118 의 공식포스터]


UFC의 414번째 이벤트이자 서브 이벤트인 Fight Night의 118 번재 대회인 UFC Fight Night 118 ' Cerrone vs Till' 이 한국 시각으로 22일, 폴란드 그단스크 현지 시각으로 21일, 아르고 아레나(Ergo Arena)에서 개최됐다.


단체 입성 후 4전 무패를 기록 중이던 킥복서 대런 틸(24, 잉글랜드)은 단체 내 탑클래스 올라운더 도널드 '카우보이' 세로니(미국)을 격파, 첫 거물사냥에 성공했다. 


[틸의 강력한 라이트의 찌그러진 세로니의 안면]


상대의 테이크 다운에 아주 잠깐 잡혀 있기도 했던 틸은 미들급을 연상시키는 덩치와 간간히 안면에 집어넣는 펀치로 로우와 미들킥을 앞세운 세로니를 압박해나갔다. 안면에의 원투로 다리가 풀린 세로니를 차분히 추적해 4-5차례의 클린 히트를 추가로 꼽은 틸은 세로니가 안면을 가리고 숙이며 등을 보이자 이를 놓치지 않고 펀치와 파운딩의 러쉬를 감행, 첫 라운드 종료 40여초를 남겨두고 TKO승을 확정지었다.  


경기 직후 인터뷰에서는 틸이 내방해 있던 마이크 페리(26, 미국)를 차기 희망 상대로 지목, 약간의 소동이 일기도 했다. 임현규를 KO시킨 후 5전 4승 1패를 기록 중인 패리는 단신이지만 묵직한 타격으로 KO승을 연달아 뽑아내고 있다. 이벤트 종료 후 페리가 도전을 받아들이겠다는 의사를 밝혔으나, 12월에 산티아고 폰지비니오(31, 아르헨티나)와의 경기가 먼저 확정된 터라 틸과의 매치업이 진행될지는 아직 불투명하다.


[콕 스크류로 에스키벨의 안면을 공략하는 코왈케비치]


전 스트로급 타이틀 도전자였던 KSW 플라이급 여왕 카롤리나 코왈케비치(32, 폴란드)는 끊임없는 타격 압박으로 판정승을 가져갔다, 챔프 요하나 옌제이첵과의 타리틀 전을 포함, 2연패 중이던 코왈케비치는 TUF 23 캐스트 맴버인 전 프로복서 조디 에스키벨(31, 미국)과 격돌했다. 타격 컴비네이션으로 일찌감치 거리를 잡은 코발케비치는 근접거리에서는 클린치 니킥과 엘보, 2R 막판엔 암바까지 피로했다. 결국 마지막 라운드까지 우세를 잃지 않은 코발왈비치가 3-0 승을 가져갔다.


[블라호비치가 클락(右)과 타격을 주고받고 있다]


KSW 라이트헤비급 챔프 얀 블라호비치(34, 폴란드)는 서브미션으로 UFC 3번재 승리를 획득했다. 16년 4월 판정승을 획득한 이후 2연패 중이던 블라호비치는 미국 RFA의 전 동체급 챔프 데븐 클락(27, 미국)을 복부를 후벼파는 미들킥 중심의 타격과 클린치&태클로 경기를 리드, 2R, 급소 가격으로 인한 잠깐의 스탑 후 곧바로 싱글렉으로 달려드는 클락의 목을 블라호비치가 사이드 헤드락으로 캐치, 그대로 스탠딩 리어네이키드 초크로 연결해 탭을 받아냈다.  


링 오브 컴뱃 타이틀 홀더 브라이언 켈러허(31, 미국)와 5전 무패의 주지떼로 아스펜 래드(22, 미국)는 언더카드에서 한 판승을 챙겼다. 


[카운터를 주고 바는 스테이시엑(左)와 켈러허]


가라데카 데미언 스테이시엑(27, 폴란드)의 탄탄한 타격에 초반 고전하던 켈러허는 상대의 코를 골절시키는 어퍼컷과 연달은 테이크 다운에 힘입어 파운딩으로 TKO승리를. 스웨덴 단체 수퍼리어 챌린지의 초대 밴텀급 챔프이자 무에타이 전문가 리나 랜스버그를 상대로 UFC 데뷔 전에 나선 래드는 상대의 타격에 내어준 첫 라운드의 열세를 연달은 2R 부터의 테이크 다운으로 극복 , 상위 포지션에서의 파운딩으로 레프리의 경기 중지를 이끌어내, TKO승을 기록했다. 


[UFC Fight Night 118 'Cerrone vs Till' 결과]

11경기: 도널드 세로니 < 대런 틸 (TKO 1R 4:20)

10경기: 카롤리나 코왈케비치 < 조디 에스퀘벨 (판정 0-3) 

09경기: 얀 블라호비치 > 데븐 클락 (리어네이키드 초크 2R 3:02)

08경기: 오스카 피호타 > 조나단 윌슨 (판정 3-0) 

07경기: 마친 헬드 > 나스랏 학스파랏 (판정 3-0) 

06경기: 데미언 스테이시엑 < 브라이언 켈러허 (TKO 3R 3:34) 

05경기: 샘 엘베이 < 라마잔 에메프 (판정 0-3)

04경기: 아르템 르포프 < 안드레 필리 (판정 0-3) 

03경기: 살림 투아히리 < 월리 알베스 (판정 0-3)

02경기: 리나 랜스버그 < 아스펜 래드 (TKO 2R 2:33)

01경기: 필리페 아란테스 < 조쉬 에멧 (판정 0-3)


* 사진=Getty Image / Zuffa LLC

Posted by kungfu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