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대회개최까지 겨우 3일을 남겨 놓은 K-1의 최대 겸 연말 이벤트인 2008 K-1 다이너마이트 '용기의 힘'의 마지막 카드로 베테랑 종합격투가 미노와 '미노와맨' 이쿠히사 대 2008년 WGP 3위에 입성한 에롤 짐머맨의 MMA룰 매치가 공개됐습니다.

28일 K-1과 함께 다이너마이트를 개최하는 종합격투기 단체 DREAM 측은 도쿄의 모 호텔에서 기자회견을 개최하고 31일 다이너마이트에서 첫 경기로 펼쳐지게 될 매치업이자 남겨져 있던 마지막 카드인 미노와맨 대 짐머맨의 종합 전을 공식 발표했습니다.

이날 회견에 참석한 미노와는 자신이 활동하고 있는 종합 룰로 펼쳐지는 경기이므로 100% 승리를 자신했으며, 짐머맨 역시 '이번 매치업을 위한 특별한 준비는 하지 않았다. 경기 후엔 얼굴이 핸섬하지 않게 될 것'이라며 KO승리를 자신했습니다.
                  [기자회견에서 포즈를 취한 미노와 이쿠히사(左)와 에롤 짐머맨. 제공=DREAM]
2008년 암스테르담 GP에 리저버로 참가했다가 단 두 경기만에 우승을 거두기도 했던 행운아 짐머맨은 킥복싱 전적이 74전을 넘는 베테랑 킥복서이지만 이번이 종합격투기 첫 참전이 됩니다. 그러나 드림 측에 따르면 함께 훈련 중인 팀 메이트 겸 주목받는 헤비급 종합파이터 알리스타 오브레임이 '종합에서도 충분히 통한다.' 라며 높이 평가 중이라고 합니다. 

짐머맨은 실제로 이달 6일 있었던 WGP에서 극진 파이터 에베우톤 테세이라를 쓰러뜨린 데 이어, 준결승에서는 비록 패하기는 했으나 바다 하리에게 먼저 다운을 빼앗으며 자신의 실력을 증명하는 등  K-1 헤비급 세대 교체의 정점에 서있는 인물 중 하나로 파워와 타격만큼은 탑 클래스라 해도 부족함이 없습니다.

그의 상대가 될 미노와 이쿠히사는 가장 최근 경기였던 판크라스의 창시자이자 전성기가 한 참 지난 후나키 마사카츠와의 종합전에서 하체 관절기 승부를 고집하다가 패배를 자초하기는 했습니다만 프라이드 시절 K-1의 탑 클래스 스트라이커 스태판 레코에게 종합격투기와 서브미션의 무서움을 보여준 바 있습니다.

레코뿐만 아니라 4라운드의 제왕이라 불리우는 전 복서 '버터 빈' 에릭 에쉬나 길버트 아이블 같은 종합의 일류급 스트라이커들 역시 미노와의 하체 관절기에 녹아내렸던 전적이 있음을 감안하면, 덩치나 스트라이킹 능력의 우위를 가지고 있다고 짐머맨의 승리를 점치기에는 다소 무리가 있을 듯 합니다.

여하튼 누가 이긴다고 확언하기 힘들다는 점에서는 재미있는 매치업이 또 하나 성사됐군요. 개인적으로는 인터뷰 핑계로 얼굴도 맞댄 바 있고, 친한(親韓)을 표방하는데다 누구보다 열심히 싸우는 파이터인 미노와가 승리를 거둬 주었으면 합니다. 

어쨌든 이번 경기로 말도 많고 탈도 많았던 다이너마이트의 모든 매치업이 결정되었습니다. 오프닝까지 합하면 19경기나 되는 군요. 스피릿의 인터리그 시절 이후 오랜만에 롱 이벤트인데 기사는 커녕 보다가 지치겠군요. 그리고 제발 파이터들 준비 좀 제대로 하게 매치업은 일찍 좀 정해줬으면 좋겠습니다.어쨌든 이날의 매치업은 아래와 같습니다. 

[2008 K-1 다이너마이트 '용기의 힘'  전 대전 카드]

제18경기: 사쿠라바 카즈시 대 타무라 키요시(MMA룰)
제17경기: 요하킴 한센 대 제시어스 'JZ' 칼반칸티(MMA룰)
제16경기: 에디 알바레즈 대 아오키 신야(MMA룰)
제15경기: 제롬 르 밴너 대 마크 헌트(MMA/인터벌 60초 특별룰)
제14경기: 아키오 '무사시' 모리 대 게가드 무사시(입식룰)
제13경기: 미르코 '크로캅' 필리포비치 대 최홍만(MMA룰)
제12경기: 알리스타 오브레임 대 바다 하리(입식룰)
제11경기: 카와지리 타츠야 대 다케다 코조(입식룰)
제10경기: 사쿠라이 '마하' 하야토 대 시바타 카츠요리(MMA룰)
제09경기: 세미 쉴트 대 시알라 '마이티 모' 실리가(MMA룰)
제08경기: 밥 샙 대 긴니쿠 만타로(다나카 아키히토)(MMA룰)
제07경기: 02경기 승자 대 03경기 승자(입식룰/K-1쿄시엔결승)
제06경기: 사카구치 유키오 대 앤디 올로건(MMA룰)
제05경기: 도코로 히데오 대 나카무라 다이스케(MMA룰)
제04경기: 알투르 키셴코 대 사토 요시히로(입식룰)
제03경기: 히로야 대 시모다 쇼타(입식룰/K-1쿄시엔준결승)
제02경기: 쿠사카베 유우야 대 우라베 코야(입식룰/K-1쿄시엔준결승)
제01경기: 미노와 '미노와맨' 이쿠히사 대 에롤 짐머맨(MMA룰)
제00경기: 사사키 오쿠라 대 히라츠카 다이지(입식룰/K-1쿄시엔원매치)

휴...길기도 기네...-_-;;;





 


반응형
Posted by giIpoto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