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 어머니를 둔 북미 MMA 파이터 밴 핸더슨이 WEC 라이트급(-70kg) 잠정 타이틀 획득에 성공했습니다.

11일 미국 텍사스 샌 안토니오 에서 개최된 WEC 43에 출전한 핸더슨은 지난 타이틀전에서 금지된 그라운드 니킥을 실수로 사용해 벨트 획득에 실패한 바 있는 실력파 서브미션 파이터 도널드 세런과 잠정 챔피언 벨트 및 바르너와의 통합 타이틀 전이 걸린 일전에 나섰습니다.

세런에 비해 공식적으로 8cm이상이나 불리한 신장조건을 가지고 있으나 뛰어난 타격실력으로 WEC 측에서 많은 기대를 받고 있는 핸더슨은 총 5라운드 중 여러 차례의 서브미션 기회를 세런에 내어 주며 1, 4  2개의 라운드를 빼았겼으나 우직한 테이크다운, 묵직한 파운딩 등으로 2,3라운드를 연달아 가져가는 저력을 과시했습니다.

       [경기 전일 계체량에서 사람 좋아 보이는 웃음을 짓고 있는 핸더슨. 제공=ZUFFA LLC] 

마지막 5라운드. 핸더슨이 그라운드에서 탑 포지션을 차지하고 파운딩을 퍼부으면 세런이 빠져나와 암바나 트라이앵글 등의 서브미션 등으로 반격하는 팽팽한 전개가 계속된 끝에 승부는 결국 어느 누구도 한 판승을 거두지 못했을 뿐만 아니라 어느 누구의 우세를 점치기도 힘든 상태로 끝이 났습니다.

WEC의 레프리들은 성공하지 못한 여러차례의 서브미션을 시도했던 세런보다 경기 내내 파운딩으로 지속적으로 괄목할 만한 큰 데미지를 준 핸더슨의 심판 전원 일치 판정승을 선언했습니다. 핸더슨은 이로서 북미 메이저 단체에서 타이틀을 따낸 첫 한국계 파이터로 MMA 역사에 이름을 남기게 됐습니다.  

M-1 챌린지에서 스피릿MC 웰터급 챔피언 남의철을 격파하며 국내 팬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긴 바 있는 12전 무패의 레슬링 강자 데이브 젠슨은 명문팀 AKA(American Kickboxing Arcademy)소속의 강자 리처드 크런클린턴 주니어를 지속적인 테이크다운을 앞세워 3-0 판정으로 WEC 데뷔전을 승리로 장식했습니다. 

페더급 세계 9위의 랭크된 브라질 유술 블랙벨트의 강자 라파엘 아순상은 WEC 첫 출전에 나선 캐나다 국적의 탄력넘치는 흑인 스트라이커 이브스 쟈베인과의 경기에서 초반 자본의 스트라이킹에 고전하기도 했으나 한 수 위의 그라운드 실력으로 차분히 경기를 운영하며 어렵지 않은 판정으로 경기를 마무리지었습니다.

2006년 스도 겐키의 대전 상대였던 다미시오 페이지는 본래 상대이자 슈토 세계 챔프 타무라 아키토시의 부상으로 대신 들어온 무패의 멕시칸 파이터 윌 캄푸차노를 트라이 앵글과 점핑 니킥 등이 오가는 빠르고 격렬한 승부 끝에 리어네이키드 초크로
경기 시작 1분여 만에 탭을 받아 내며 승리를 거두었습니다.

프로복서 출신의 스트라이커 무신 코브레이를 상대로 맞이한 임재석의 엘리트XC 예정 대전 상대였던 앤터니 엔조쿠아니는 상대를 그로기 상태로 몰고 가는 라이트 하이킥 등 한 수 앞선 타격 실력으로 상대를 압도, 레프트 훅에 이은 파운딩과 펀치 컴비네이션 연타로 1승을 챙겼습니다.   

IFL(International Fight League)의 마지막 페더급 챔피언 웨그니 파비아노와 전 챔프 미구엘 토레즈와 타이틀 전까지 치렀던 멕시코의 터프 파이터 매니 타피아는 WEC에서는 무명의 맥켄스 세머자이어와 에디 와인랜드에게 판정과 트라이앵글 초크로 패하며 체면을 구겼습니다. 

[WEC 43 'Cerrone vs Henderson' 경기결과]


10경기: 도널드 세런 < 밴 핸더슨 (판정 3-0)
09경기리처드 크런클린턴 주니어 데이브 젠슨 (판정 3-0)
08경기: 라파엘 아순상 > 이브스 쟈베인 (판정 2-1)

07경기: 다마시오 페이지 > 윌 캄푸차노 (판정 3-0)

06경기: 앤터니 엔조쿠아니 > 무신 코브레이 (TKO 2R 1:41)

05경기스캇 요르겐센 노아 토머스 (TKO 1R 3:13)
04
경기웨그니 파비아노 < 맥켄스 세머자이어 (트라이앵글 초크 1R 2:14)
03경기에디 와인랜드 > 매니 타피아 (판정 3-0)
02
경기찰리 발렌시아 > 코티 윌러 (판정 3-0)
01경기: 제비어 바스케즈 < 데비다스 타우로세비스(판정 2-1)

신고
Posted by kungfu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