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C 50의 오피셜 포스터  제공=Zuffa LLC]

WEC 밴텀급의 현역 챔프이자 세계 랭킹 1위의 강호 도미닉 로제리오 크루즈가 판정으로 타이틀을 지켰습니다.

개최지인 미국 라스베가스 현지시각으로 18일, 한국시각으로 19일 개최된 WEC의 50번째 넘버링 이벤트 'Cruz vs. Benavidez 2'에 출전한 크루즈는 약 1년 전, WEC 42에서 자신과 'Fight of the Night'를 수상할 정도로 격렬한 경기를 펼쳤던조셉 베나비데즈를 상대로 1차 타이틀 방어전에 나섰습니다.

가벼운 밴텀금 경기 답게 굉장히 빠른 스피드로 진행된 크루즈와 베나비데즈의 일전은 한눈에 보기에도 머리 하나 이상의 신장의 우위를 차지한 크루즈가 자신의 신장을 잘 살린 롱레인지의 빠른 타격과 바디빌더를 연상시키는 베나비데즈의 파워풀한 카운터가 스탠딩 게임의 주를 이루었습니다. 

팔다리가 긴 크루즈가 가끔씩 테이크다운을 성공시키기도 했으나 그라운드에서도 빠른 움직임을 유지하며 강하게 반항하는 베나비데즈를 그라운드에 묶어 두기는 매우 버거워 보이는 상태가 지속됐으며, 크루즈가 테이크 다운 등과 각종 타격으로 강하게 압박을 하려해도 베나비데즈 역시 카운터로 바싹 크루즈를 추격했습니다. 

3라운드 들어 케이지를 등지고 클린치 상대에 있던 베나비데즈가 니킥으로 크루즈의 안면을 찢어 놓으며 잠시 승기를 잡는가 했습니다만 크루즈의 움직임이나 공격속도는 전혀 줄지 않았고 결국 5라운드까지 팽팽한 접전이 계속되다 경기는 결국 승부를 보지 못하고 끝이 났습니다.

승부의 행방을 쉽게 점치기 힘든 상황에서 48-47로 각각 크루즈와 베나비데즈의 손을 한 차례씩 들어 준 WEC의 판정진은 테이크 다운 수에서 약간 앞선 크루즈에게 49-46의 점수를 준 마지막 심판에 의해 크루즈의 16번째 승리이자 WEC 벤텀급 1차 방어전 성공이 결정되었습니다.

뛰어난 레슬링 실력을 지닌 강호 쉐인 롤러와 격돌한 12전 11승의 타격가 앤터니 페티스간의 준 메인이벤트 전에서는 팽팽한 경기가 진행되는 와중에도 롤러의 태클 시도에 뛰어난 테이크다운 방어를 보여주는 등 자신의 페이스를 지킨 페티스가 상대의 파운딩을 캐치한 후 트라이앵글 초크로 탭을 받아 승부를 결정지었습니다.  

유라이어 페이버, 이날 메인이벤트서 타이틀 전을 치른 조셉 베나비데즈의 팀 메이트이자 7전 무패의 파이터 채드 맨데스는 서브미션과 타격이 뛰어난 페더급의 강호 컵 스웬슨을 상대로 한 수 위의 테이크 다운 능력을 바탕으로 끝까지 경기를 지배하고 심판전원 일치 판정승으로 WEC 첫 거물 사냥에 성공했습니다.

전 케이지레이지 페더급 챔피언 출신으로 복싱 베이스의 잉글랜드 파이터 브래드 피켓과 격돌한 셔독 밴텀급 세계 랭킹 No.5의 강호 스캇 요르겐슨은 몇 차례나 마우스 피스가 날아다닐 격렬한 난타전 속에서도 탄탄한 그라운드 포지셔닝과 호쾌한 테이크다운을 선보이며 우세를 점한 요르겐슨의 판정승으로 끝이 났습니다.

베테랑 팻 커런의 팀 메이트이자 자신도 47전이나 치른 베테랑 발트 '바티무스' 팔라체프스키는 7전 무패의 비교적 경험이 적은 잭 미켈라이트를 상대로 하이킥, 깔끔한 카운터 등을 무기로 경기를 이어가다 2라운드 경기 시작 후 30초경 폐부를 후벼파는 듯한 미들킥과 라이트 훅 컴비네이션으로 TKO승을 거뒀습니다.

본래 이날 개최될 예정이었던 유라이어 페이버 대 일본의 떠오르는 강호 미조가키 다케야 간의 일전 겸 페이버의 밴텀급 데뷔전은 페이버의 훈련 중 부상으로 WEC 52로 미뤄졌습니다.

[WEC 50 'Cruz vs Benavidez 2' 경기 결과]

10경기: 도미닉 크루즈 > 조셉 베나비데즈 (판정 2-1)*밴텀급 타이틀 전
09경기: 쉐인 롤러 < 앤터니 페티스 (트라이앵글 암바 2R 1:48)
08경기: 채드 맨데스 > 컵 스웬슨 (판정 3-0)
07경기: 브래드 피켓 < 스캇 요르겐슨 (판정 3-0)
06경기: 잭 미켈라이트 < 발트 팔라체프스키 (TKO 2R 0:31)
05경기: 엔터니 엔조쿠아니 < 마쉐 주쉬코 (TKO 1R 1:35)
04경기: 맥켄즈 세머져 < 제이비어 바즈케즈 (리어네이키드 초크 2R 1:35)
03경기: 데이브 젠슨 < 리카르도 라마스 (판정3-0)
02경기: 브라이언 캘러웨이 < 프레드슨 파이셩 (판정2-1)
01경기: 대니 카스틸로 > 더스틴 포리에 (판정3-0)

신고
Posted by kungfu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