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FC 페더급 상위 랭커 '코리안 좀비' 정 찬성의 복귀가 결정되었습니다. 

UFC 주최사인 Zuffa 측은 10일 새벽 자사 홈 페이지 (WWW.UFC.COM을) 통해 스웨덴 스톡홀름에서 현지시각 10월 4일 개최되는 자사 이벤트 UFC Fight Night 'Nelson vs Story'을 통해 1년 간 부상으로 전선에서 이탈해 있었던 정 찬성의 복귀를 밝혔습니다. 

지난 해 8월 페더급 킹 핀 조제 알도와의 타이틀 전 중 팔이 빠지는 어깨 부상회복 탓에 이후 경기를 가지지 못했던 정 찬성은 그간 알도의 상대들이 보여주지 못했던 적극성과 시합 중 팔이 탈구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스스로 팔을 맞추려는 강인한 정신으로 세계 격투기 팬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긴 바 있습니다. 

정 찬성의 이번 대전 상대는 UFC의 인기 서바이벌 프로그램 TUF 14 번째 시즌 출연자 아키라 콜라서니. 아랍계 스웨덴 계로 본명 하미드 콜라서니보다 링 네임인 아키라로 더 잘 알려진 콜라서니는 이전 SNS를 정 찬성과의 매치업이 이뤄졌었던 더스틴 포이리에와 마찬가지로 트위터로 정 찬성과의 매치업을 요구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장기간의 부재로 랭킹이 떨어져 현재 6위를 마크 중인 정 찬성은 한 때 최근 좋은 경기로 랭킹 2위로 올라선 컵 스웬슨에게 트위터로 'Fight Me' 라는 메세지로 경기를 요구했으나, 도전을 받은 스웬슨이 더 좋은 생각이 있다며 두리 뭉실하게 경기를 회피, 아쉬움을 남긴 바 있습니다. 

결장 후의 조절 시합이라는 의미에서 이뤄진 시합이라는 의미를 무시 할 수는 없겠습니다만, 정 찬성과의 매치업이 확정된 아키라 콜라서니는 태권도 베이스에 레전드 헨조 그레이시의 유술 제자로 우수한 선수임에는 틀림 없으나, 정 찬성에게 이미 패한 바 있는 더스틴 포이리에에게 최근 연승을 끊긴데다 심지어 15위에도 랭크되어 있지 못한 선수입니다. 

하지만 격렬한 움직임으로 예상하지 못하는 의외의 결과가 속출하는 곳이 MMA 계인 만큼 오랜동안 전선에서 이탈해 있던 정 찬성이 충분한 훈련과 준비로 홈 그라운더인 아키라 콜라서니와의 일전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고 하루빨리 타이틀 재도전의 기회를 잡을 수 있기를 바래 봅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kungfu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