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07/02'에 해당되는 글 1건

  1. 2016.07.02 [RFC 32] 김수철 단발 바디샷 KO, 밥 샙은 또 다시 워크논란
반응형

[ROAD FC 032 의 포스터]

로드 FC의 32번째 넘버링 대회이자 2번째 중국대회인 ROAD FC 032가 2일 중국 후난성 창사에서 개최됐다. 

이번대회에서는 워크(* 일부러 패하는 일종의 승부조작 행위)는 없다라며 사실상 이전에도 워크를 해왔음을 인정했던 밥 샙은 이번 경기에서도 워크 논란에서 자유롭지 못하게 됐다. 39초만에 無 데미지로 KO패 한 것. 

타단체 시합에서 데뷔전 상대에게 초살 KO를 당할 정도로 형편없는 실력을 지녔으나 중국의 헤비급 에이스로 푸쉬를 받고 있던 아오르꺼러가 지난 경기에서 최홍만에게 실신 KO패하며 그 바닥을 들어내자, 이번 중국대회의 메인이벤터 겸 아오르꺼러의 상대로 낙점된 밥 샙은 경기 시작직후 스트레이트와 훅으로 아오르꺼러를 압박하는 듯 했으나 엉망진창으로 휘둘러대는 상대의 펀치에 맞지도 않고 압박당하는 듯 하더니 그대로 커버를 감싸고 누워 경기를 포기했다.

이 날의 유일한 볼거리였던 김수철과 전 UFC 리거 주마비에커 투얼산의 페더급에서는 김수철이 자신의 특기인 난타전을 앞세워 압박, 바디 샷 한 방으로 완승을 거뒀다. 초반부터 타격과 테이크 다운을 앞세워 압박을 들어간 김수철은 케이지의 몰린 투얼산의 훅의 한 두 차례 안면을 내주었으나, 사이드로 돌면서 낮은 레프트 훅을 투얼산의 복부에 꽃는데 성공, 다운시켰다. 투얼산이 배를 감싸고 구르는 것을 김수철이 파운딩으로 경기를 마무리했다.  

포스트 송가연으로 단체의 푸쉬를 받는 이예지는 가라데 베이스의 일본 기대주 하나 다테에 일방적으로 끌려다녔으나, 2-0의 괴상한 판정으로 승리했다. 팔을 쭉뻗고 카운터를 노리는 올드 스타일 가라데 스타일의 다테에게 좀처럼 들어가지 못했다. 타격전에서 상대의 카운터에 원 사이드로 밀리다 1,2 라운드 한 차례식 태클 실패 후 암 바를 시도, 단 한차례의 캐치도 얻지 못했으나, 2-0으로 이예지의 승리가 선언되었다. 

관장 및 단체 레프리로 활약하던 곽병인은 중국 레슬링 국가 대표 출신 허우전린의 파운딩에 완패했다. 미스터 킥복싱 답게 강력한 로우킥으로 허우전린의 다리에 데미지를 흔들었으나, 곧 다리를 캐치 당한 후 케이지 사이드 쪽에 처박혔다. 곽이 상위 포지션 스윕을 막기 위해 다리를 얽었으나 허우가 곽을 눌러 놓고 파운딩을 연사했다. 곽이 손으로 막아보았으나 그대로 파운딩이 연속으로 들어가는 것을 보다못한 레프리가 경기를 종료시켰다. 

4연승을 기록 중인 링스의 신예 아사쿠라 카이는 상대의 실수를 놓치지 않고 서브미션으로 단체 데뷔 전을 마무리했다. 4전 2승 2패의 산타 파이터 리우샤오양과 맞붙은 아사쿠라는 하이킥으로 포문을 열었으나, 만만치 않게 받아오는 리우의 펀치에 클린치를 잡아냈다. 리우의 목감아 던지기에 거의 테이크 다운을 내 줄 뻔했으나, 백을 차지 레그락으로 상대의 움직임을 봉쇄한 뒤, 그립 싸움 끝에 팔뚝을 중국인의 목에 감아넣어 탭을 받아냈다. 

[Road FC 32 결과]

09경기: 밥 샙 < 아오르 꺼러 (TKO 1R 0:33) * 무제한급 

08경기: 노리 다테 < 린허친 (판정 0-3) * -56kg 계약

07경기: 김수철 > 주마비에커 투얼산 (TKO 3R 2:51)  

06경기: 이예지 > 하나 다테 (판정 2-0)  

05경기: 곽병인 < 허우전린 (TKO 1R 1:59)  

04경기: 이형석 < 알버트 챙 (판정 0-3)  

03경기: 아사쿠라 카이 > 리우샤오양 (리어네이키드 초크 1R 1:53)

02경기: 김옥명 > 허지안웨이 (판정 3-0)

01경기: 오두석 < 황전위에 (판정 0-3



반응형
Posted by giIpoto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