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6년 청주무예마스터십의 무에타이 부문에 출전한 한국 무에타이 국가대표 팀이 도합 10개의 메달을 챙기며 주최국의 자존심을 지켰다. 

[축하연에서 포즈를 취한 한국 무에타이 선수단 맨 왼쪽은 K-MAX로 활약했던 노재길 감독]

남자 5체급 여자 2체급 총 7체급으로 나눠져 치러진 이번 대회에서는 주최국 한국을 비롯 무에타이 종주국인 태국과 몽골, 홍콩, 싱가포르 등 아시아 지역을 비롯, 미국과 캐나다의 북미 지역과 카자흐스탄 등 14개국 등 총 53인의 선수가 출전, 3일부터 5일까지 총 3일간 열띤 경쟁을 벌였다. 

한국에서는 박만훈, 나승일, 김준화 MAX FC 3인방이 금메달의 주인공이 되었다. 결승에서 -54kg급의 최석희와 부상에서 결승을 포기한 -57kg급의 채성규는 은메달을 획득했다.  -67kg급의 박준오, - 동메달을 챙겼다.   

-71kg결승에 나선 박만훈은 몽골의 밧자갈 순두이의 파워풀한 클린치 게임에 후반 스태미너 고갈에 시달렸으나, 스트레이트 등 펀치의 클린 히트를 앞세워 3라운드 전부를 앞서는 무난한 게임으로 한국 팀의 금메달 스타트를 끊었다. 

말레이시아의 탱쿠 아브디와 -75kg급 결승에서 조우한 나승일도 유리한 신장을 십분활용, 상대 거리 바깥에서의 킥과 펀치 컴비네이션, 근거리에서 클린치 니 킥 등으로 경기를 리드, 심판 전원일치 판정으로 체급우승을 획득했다. 

김준화는 이날 가장 무거운 체급이었던 -81kg에서 TKO로 3일간 치러진 이벤트의 대미를 장식했다. 

부전승으로 결승전에 올라온 미국의 파워풀한 낙무아이 산조 그레고리의 압박을 스탭으로 회피하며 기회를 엿보던 김준화는 신장의 불리함에도 불구, 안면 펀치를 곁들인 꾸준한 바디샷으로 바디를 두들겨 스테미너를 깎았다. 결국 움직임이 둔해진 그래고리가 더 이상 김의 공격을 방어하지 못하자 보다못한 레프리가 2R 경기를 종료, 최후의 금메달을 목에 걸었다.  

이번 대회 개최된 3개의 여자 체급인 -51kg, -54kg, -60kg급에서는 태국의 출라퐁 콩한과 누타차 참난짓, 캐나다의 캔디스 미셸이 우승을 차지했다. 허여린과 심유리,  최정연 등 한국 女 기대주 3인방이 전부 결승 진출을 달성하는 쾌거를 이뤘으나, 금메달 획득에는 이르지 못했다.  

메달 획득 개수 랭킹에서는 무에타이 종주국인 태국은 5개의 금메달과 1개의 은메달을 더해 1위를 ,한국은 금메달 한국 금메달 3, 은메달 5, 동메달 2개로 2위를, 캐나다와 카자흐스탄이 각각 한 개씩 금메달을 획득해 3위를 획득해 그 뒤를 이었다. 


반응형
Posted by giIpoto
,
반응형

 

[UFC Fight Night 93 의 공식 포스터]

UFC 세 번째 승리 획득에 나선 방승환이 판정패로 승리획득에 실패했다.

한국 시각으로 4일 독일 함부르크에서 개최된 UFC의 하부 브랜드 Fight Night의 93번째 대회의 출장한 방태현은 독일의 배우이자 유도 챔프 출신의 닉 하인을 상대로 10개월 만의 복귀 전에 나섰으나, 3라운드 15분동안 접전 끝에 심판 전원일치 판정패배를 기록하고 말았다.

[미들킥 카운터로 닉 하인을 공략하는 방태현]

게임 전체 적으로 테이크 다운 수에서 밀린 것을 제외하면 펀치를 주고 받는 핑퐁게임으로 진행되었다. 양자 뒷 손으로 카운터를 노리는 펀처 타입인 탓에 탐색전에 1분 이상이 걸렸던 첫 라운드에서는 길지는 않았으나 펀치 카운터의 틈을 노린 하인에게 테이크 다운을 내줘 상위를 내준 탓에 라운드 선점에 실패했다.  

두 번째 라운드에선 방태현의 깔끔한 라이트 카운터 펀치와 미들킥, 등을 닿게 하는데는 실패했으나 유도식 되치기 테이크 다운이 터졌으나, 카운터를 너무 기다린 탓에 적극성에서 뒤진데다가 상대의 태클 시도 시 의도한 것인지 몸을 돌려낸 탓에 두 차례나 테이크 다운을 허용했다.

[닉 하인에게 클린치에서 압박을 당하는 방태현]

추격해야 하는 마지막 라운드에서도 우세를 점한 장면은 보이지 못했다.  라이트 훅 왼손 훅 카운터를 성공시키며 3R 출발을 보여주었던 방태현은 라이트와 킥으로 상대를 몰아보았으나 버팅으로 인한 출혈과  인사이드 레프트 카운터 훅에 걸려 아주 잠깐이지만 다리가 풀리고 말았다.

방태현이 이런저런 공격들을 추가해 보았으나 이렇다할 장면을 보이지 못하고 경기가 종료되었다. 심판진들은 30-27, 30-28, 29-28로 상대인 하인의 손을 들어주었다. UFC 전적 5전 2승 3패.

최근 행보가 시원하지 못한 전 헤비급 타이틀 홀더 간의 대결에서는 조쉬 바넷이 2연패 중이던 안드레이 알로브스키를 고투 끝에 서브미션으로 제압, 귀중한 일승을 챙겼다.

시작 직후 펀치로 플래쉬 다운을 나눴던 바넷은 경기 내내 알로브스키의 위력적인 펀치에 시달려야 한데다, 1라운드에서는 역 테이크다운을 내주는가 하면, 테이크 다운 방어가 좋은 알로브스키가 클린치를 자꾸 돌려내는 좀처럼 승기를 잡아내지 못했다.  

[기무라 락으로 안드레이 알로브스키를 압박하는 조쉬 바넷]

하지만 바넷은 2R 또다시 나오는 알로브스키의 덧걸이를 뒤집어 상위 포지션에 이어 탑 마운트까지 뽑아냈고, 파운딩으로 상대의 스테미너를 크게 깎아 내는데 성공했다. 3R에서는 서밍을 당했으나 인정되지 않아 위기를 맞이 했던 바넷은 추가타를 위해 들러붙인 알로브스키를 스탠딩에서 기무라 락 시도로 그라운드로 끌여들였고, 곧 백 마운트에서 리어네이키드 초크로 승부를 종결지었다.  

[그라운드에서의 엘보로 얀 블라코비치를 괴롭히는 알렉산더 구스타프슨]

LH급 타이틀 챌린저 알렉산더 구스타프슨은 차분한 그라운드 게임으로 연패 탈출에 성공했다. KSW 왕자 얀 블라코비치의 숏 블로우 연사와 맞으면서도 카운터를 걸어오는 타격에 안면에 출혈까지 보였던 구스타프슨은 1R 후반 덧 걸이 테이크 다운으로 흐름을 바꾸기 시작했다. 스탠딩에선 강하지만 암 바 시도 외에는 그래플링 대비가 없던 블라코비치를 구스타프슨이 시기 때마다 테이크 다운으로 그라운드에 묶어뒀고, 뒤이은 엘보로 판정승의 양분으로 삼았다

[라이언 베이더에게 니 킥에 다운당한 뒤 경직된 일리르 라피티]

TUF 8의 우승자 라이언 베이더는 일리르 라피티 니 킥 KO로 제압했다.  초반 리치의 우위를 살린 라이트 킥으로 재미를 보았으나 성급한 어퍼컷 카운터 탓에 레프트 훅 단발을 허용, 다잡은 첫 라운드를 내주고 말았던 베이더는 2R 아래 위로 흔드는 펀치와 장기인 레슬링 압박으로 상대를 압박해댔다. 결국 압박에 밀려 페인트에 몸을 숚인 라피티의 안면을 베이더가 그대로 무릎으로 걷어올렸고, 뒤로 넘어진 라피티는 그대로 전투불능 상태가 됐다.

[베로니카 마체도의 안면에 레프트를 집어 넣는 에쉴리 에반스-스미스]

에쉴리 에반스-스미스는  5전 무패의 성적을 가지고 단체 첫 경기에 나선 베네주엘라의 첫 여성 UFC 리거 베로니카 마체도를 격파, 단체 전적 3전 2승 1패를 기록했다. 3라운드 중반까지 가는 접전 속에서 상대의 니 바 시도를 잘 막아내며 경기를 리드해 온 에반스-스미스는 결국 또 한번의 니 바 실패 후 노출된 안면을 두들겨 움직임을 멈추었고,  니 온 벨리로 마체도를 고정 후 연속된 엘보로 레프리 닐 홀의 경기 중지를 이끌어 내는데 성공, TKO승리를 거두었다.

[UFC Fight Night 93
 'Arlovski
 
vs Barnett' 결과]

11경기: 안드레이 알로브스키 < 조쉬 바넷 (리어네이키드 초크 3R 2:53)

10경기: 알렉산더 구스타프슨 > 얀 블라코비치 (판정 3-0)

09경기: 라이언 베이더 > 일리르 라피티 (KO 2R 2:06)

08경기: 닉 하인 > 방태현 (판정 3-0)  

07경기: 제씬 아야리 > 짐 월헤드 (판정 2-1)

06경기: 니콜라스 달비 < 피터 소보타 (판정 0-3

05경기: 베로니카 마체도 < 애쉴리 에반스-스미스 (TKO 3R 2:46)

04경기: 레안드로 이싸 < 테일러 라피루스 (판정 0-3)  

03경기: 크리스쳔 콜롬보 = 자르지스 단호 (판정 1-0)

02경기: 스캇 에스크햄 < 잭 허맨슨 (판정 0-3) 

01경기: 루스탐 하빌로프 > 레안드로 시우바 (판정 3-0)

 

* 사진=Getty Image / Zuffa LLC


 

 


반응형
Posted by giIpoto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