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의 신흥 메이저 격투기 프로모션 RIZIN(라이진)의 올해 첫 이벤트인 RIZIN 10이 6일, 일본 규슈 후쿠오카시에 위치한 마린멧세 후쿠오카(マリンメッセ福岡)에서 개최됐다.

[호리구치의 펀치를 허용하고 주저앉는 맥콜]

호리구치 쿄지(27, 일본)는 다시 한번 기회를 잡은 UFC 시절 동료 이언 맥콜(33, 미국)을 초살 KO로 격침시켰다. 

[초살 KO승리를 기뻐하는 호리구치]

글로브터치 이후 왼쪽 오른쪽으로 스탭을 밟아가며 상황을 보던 호리구치는 라이트 잽에 이어 레프트 스트레이트를 날려오는 상대의 펀치를 흘림과 동시에 레프터 카운터 훅을 정통으로 히트, 맥콜을 굴려버렸다. 시합이 이미 끝났음을 감지한 레프리가 즉시 난입, 경기를 중지시켰다. 경기 시작한 지 9초만에 일이었다. 

[역 도마와시 카이텐기리로 나카무라의 코를 차내는 텐신]        

'격투신동' 나스카와 텐신(19, 일본)은 WSOF CG 플라이급 챔프 나카무라 유사쿠(31, 일본)을 4번의 다운을 뽑아내는 아도적인 화력을 뽐내며 TKO승을 챙겼다. 첫 라운드 막판 가라데의 고난도 공중 돌려차기인 도마와시 카이텐기리(胴廻し回転蹴り)로 카운터를 성공, 종료 벨과 동시에 주저앉혔다. 이후 덤벼오는 나카무라를 레프트, 원투, 레프트를 사용, 차례대로 3번의 다운을 추가로 물흐르듯 뽑아내 TKO승을 확정지었다. 

[라이트를 휘두르며 야마모토를 압박하는 크룩섕크]

야치 유스케에게 예상치 못한 KO패를 당했던 태권도 베이스의 UFC 리거 대런 크룩섕크(32, 미국)는 통렬한 하이킥으로 실신 KO승을 획득, 다시 한번 라이트급의 강호임을 증명했다. 

[하이킥으로 마츠모토의 목을 걷어차는 크룩섕크]

슈토 라이트급 챔프 출신의 베테랑 마츠모토 코시(34, 일본)의 라이진 첫 경기 상대로 나선 크룩섕크는 클린치와 사이드 킥, 클린치 원투에 이은 돌려차기 등 타격으로 상대를 살살 몰아나가며 기회를 엿보았다. 거리를 둬가며 상대의 라이트를 경계하던 크룩섕크는 하이킥으로 급속 접근 후, 빰 클린치 니 킥 후 푸쉬 레프트 하이킥으로 상대의 목을 감아찼다. 피격당한 마츠모토는 그래도 실신해서 다운, 그대로 정신을 잃었고, 크룩섕크는 20개월 만의 승리를 손에 넣었다. 

[무라타가 타이트한 아나콘다 초크로 랜차나를 공략하고 있다]

여자 엘리트 레슬러 무라타 카나코(24, 일본)는 WMC 챔프 출신의 킥 커 랜차나 그린(26, 잉글랜드)을 초크로 제압, 1년 반만에 라이진 데뷔 전을 한판 승으로 장식했다. 낮은 스핀 싱글렉으로 테이크 다운을 뽑은 무라타는 일어나는 그린의 다리를 잡아내 상위 포지션을 잡아냈다. 파운딩으로 그린을 괴롭히던 한 쪽 다리를 잡힌 채 암트라이앵글 초크 그립을 잡아냈다. 

[랜차나의 업 킥을 눈 부분에 허용하는 무라타]

타이트한 듯 했던 초크를 랜차나가 꽤 오래 버티자 초크를 포기한 무라타가 일어나는 상대의 목을 아나콘다 그립으로 다시 잡아냈다. 10여초를 남겨 두고 란차나가 탭을 쳐 무라타의 승리가 선언 됐으나, 상위 포지션에서의 스크램블 중 얻어 맞은 업킥에 무라타의 눈이 크게 부어오른 상태, 안와골절이 의심될 정도였다. 승리는 거뒀으나 상처도 많은 일전이었다.

[RIZIN 10 결과]

 

<MMA/원매치>

12경기: 호리구치 쿄지 > 이언 맥콜 (KO 1R 0:09) 

10경기: 아사쿠라 칸나 > 멜리사 카라쟈니스 (판정 3-0) * 엘보 허용 

09경기: 디에고 누네즈 < 야치 유스케 (판정 3-0) 

08경기: 대런 크룩섕크 > 마츠모토 코시 (KO 1R 3:50) * 엘보 허용 

06경기: 마넬 케이프 < 아사쿠라 카이 (판정 1-2) 

05경기: 하마사키 아야카 > 알리시아 가르시아 (판정 3-0) * 엘보 허용 

04경기: 안테 델리아 > 히카르두 파르셀 (판정 3-0) * 엘보 허용 

03경기: 자르지뉴 호젠스트루익 > 안드레이 코발레프 (판정 2-1) * 엘보 허용 

02경기: 무라타 카나코 > 랜차나 그린 (아나콘다 초크 1R 4:54) 


<킥/원매치>

11경기: 나카무라 유사쿠 < 나스카와 텐신 (TKO 2R 1:42)

07경기: 이시이 잇세이 < 사카이 다이신 (판정 0-2)

01경기: 키타이 토모히로 = 다르비쉬 크로기 (판정 1-1)


* 사진제공 =RIZIN FF


Posted by kungfu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