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 여름 지인의 소개로 일본 무술 수련 단체 아운카이의 대표 아쿠자와 미노루 선생의 방한 세미나에서 통역을 맡았었습니다. 다행히 아쿠자와 선생이 제 통역을 마음에 들어하셔서 (사실 우리 말을 모르시니, 통역을 잘 했는지 못 했는지 알 길은 없으시겠지만서도.. 일단 엄청 떠드는 본인 만큼이나 많이 떠드는 게 왠지 잘 하고 있는 거 같았답니다. ㅋㅋㅋ) 다음 세미나 때도 저에게 통역을 부탁하고 싶다고 하셨었지요. 그런데 정말로 올해 세미나에서도 제가 통역을 하게 됐습니다. 


올해 아쿠자와 선생의 방한 세미나는 오는 6월 8일과 9일 양일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무술로서의 움직임에 관심이 있는 분들은 물론 몸 다룸 자체나 효과적인 힘 쓰기에 대한 실마리를 잡고 싶은 분들이라면 아쿠자와 선생과 아운카이 무술을 통해서 많은 도움을 받으실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일단 이론이나 움직임을 설명하고 표현하는 데 있어 쓸데없이 어렵거나 신비한 느낌을 주지 않고, 가능한 명확하고 합리적으로 접근하고 표현하는 것이 아운카이 무술의 가장 큰 특징입니다. 아마 일본에서보다 해외 (서구 유럽 등)에서 더 인기가 있는 것도 이런 부분 때문이 아닌가 싶습니다.
기술 시범에 있어서도 고급 혹은 시범용 테크닉을 보여주면서 "여러분도 열심히 하면 이렇게 할 수 있습니다." 식으로 얼렁뚱땅 넘어가는 것이 아니라, "이 포인트를 이렇게 살리면 이런 결과가 나온다."라는 식의 시범이므로 센스가 어느 정도 좋은 사람이라면 그 자리에서 따라할 수도 있을 정도입니다.  


백문이 불여일견이라, 아쿠자와 선생의 작년 방한 세미나 스케치 영상과 2009년 프랑스 파리 세미나 하이라이트 영상을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그 아래에는 올해 세미나에 관련된 정보와 참가 신청 및 문의를 위한 연락처(이메일)입니다. 


아 참! 이번 세미나는 입금 순 20명만 참여할 수 있게끔 진행될 예정이라고 하니 서두르시는 게 좋을 듯합니다. (이미 10명 정도는 신청을 했다는 풍문이... ) 



- 2012 한국 세미나 




- 2009년 프랑스 파리 세미나





<< 2013 아쿠자와 선생 방한 세미나 일정 >>


일시 : 2013년 6월 8~9일 

장소 : 서울 방배역 부근 (정확한 장소는 참가자에게 개별 통보) 

시간 : 8일 (토) 13:00~17:00 (4시간 강습) + 질의응답 (30분) 
         9일 (일) 09:00~13:00 (4시간 강습) + 질의응답 (30분)  

강사 : 아쿠자와 미노루 선생, Rob John (조수) 

회비 : 12만 원 (선착순 20명) 


참가 신청 및 문의 : asiawide@naver.com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류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