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국내 메이저 종합격투기 단체 로드 FC의 38번째 넘버링 이벤트인 ROAD FC 038이 15일 서울 장충동 장충체육관에서 개최되었다. 

[김민우와 타격을 주고 받는 김수철 제공=로드미디어]

전 챔프 이윤준의 병가로 공석이었던 밴텀급 왕좌는 난전 끝에 국내 경량급 최강자 김수철(25, 팀 포스)에게 돌아갔다. 타격, 그래플링, 특히 클린치 게임 모두 만만찮은 김민우(22, MMA스토리)에게 쉽지 않은 경기를 펼쳐야 했던, 김수철은 2R 두 차례의 로우블로우로 옐로우 카드까지 받았으나, 장기인 클린치에서 무릎을 세운 후 뽑아 올리는 더블 렉 슬램을 매 라운드마다 터뜨리며 우세를 이어갈 수 있었고, 이는 심판 전원일치 판정승의 주요한 믿거름이 되었다. 

韓 헤비급 최강의 스트라이커 명현만(31, 팀강남/압구정짐)은 상대의 부상으로 인한 불완전연소의 찝찝한 승리를 챙겼다. 단신이지만 베테랑인 크리스 바넷(30, 미국)과 맞붙은 명현만은 경기 초반 바넷의 로우킥에 맞춰 라이트 오버 핸드 카운터로 바넷의 눈을 히트, 컷을 만들었다. 히트 직후에는 큰 문제가 없었으나 클린치 싸움 중 명현만이 바넷의 안면을 때리자 상처가 벌어지면서 큰 출혈이 일어났다. 진찰 후 닥터가 속행불가를 결정, 명의 승리가 확정됐다.

전 UFC 리거 겸 전 라이트급 챔프 남의철(35, 팀 사나이남)은 17개월 복귀 전 승리에 실패했다, 드래곤 MMA 타이틀 홀더 탐 산토스(32, 브라질)를 상대로 니 킥, 훅, 덧걸이 테이크 다운, 다채로운 파운딩, 라운드 종료 직전 던져보는 하체 관절기로 첫 라운드에서 완승을 거뒀던 남의철은 2R, 가벼운 레프트 잽 이후 날아온 산토스의 라이트 훅에 걸려 다운되었다. 남의철이 하위에서 암 바를 시도하자 산토스가 핀 포인트 파운딩으로 남을 실신시켰다.  

단체 라이트급을 대표하는 스트라이커 간 일전으로 기대를 받았던 부르노 미란다(26, 브라질)와 문근트슈즈 난딘에르딘(29, 몽골)간의 매치업에서는 몰골의 복싱 국대 출신인 난딘에르딘의 노련한 펀치 TKO승으로 돌아갔다. 난타전 중 큰 훅을 휘두르고 미란다의 움직임이 순간 멈춘 것을 놓치지 않은 난딘에르딘은 여력이 남아있던 왼손 숏 블로우를 미란다의 턱에 꽂아 넣어 다운시켰다. 미란다가 잠시 저항했으나, 쏟아지는 파운딩에 얼굴을 가리며 경기를 포기했다.  

라이트급 기대주 기원빈(30, 팀 파시)은 분전했으나 M-1, BAMMA 챔프 출신의 강호만수르 바르나위(29, 터키)에게 라운드 막판 초크를 허용, 토너먼트 차기 라운드 출전이 좌절되었다. 한 때 펀치로 바르나위를 몰아붙이는가 하면, 상대의 테이크 다운을 역이용, 상위 포지션을 차지하기도 했던 기원빈은 길로틴 초크를 탈출 후 상위 포지션을 잡으려 애썼으나, 빈틈을 놓치지 않고 백으로 올라온 상대에게 타이트한 초크를 허용, 1R 종료 11초전 탭을 쳐야했다. 

미들급의 뚝심 타격가 김대성(31, 팀 크로우즈)은 타격으로 '권아솔 킬러' 쿠와바라 키요시(34, 일본) 를 잡아냈다. 쿠와바라의 타격을 펀치 카운터로 받아내며 기회를 엿보던 김대성은 로우블로우와 서밍에 잠시 고생하기도 했으나, 1R 후반, 훅에 걸려 백 스탭을 밟는 상대를 추적, 재차 훅을 성공시켰다. 케이지에 비스듬히 누워버린 실수를 저지른 쿠와바라를 김대성이 덥치며 파운딩 샤워를 시전, 승부를 종결지었다.   

산타 베이스의 타격가 샹리안루(18, 중국)를 상대로 100만불 토너먼트 중국예선에 나선 쿠겐쿠 아마르투브신(31, 몽골)은 그라운드애서의 우위를 살린 일방적인 경기로 초살 승리를 거두고 다음 라운드 진출을 확정지었다. 시작하자마자 스탠딩에서 백을 빼앗은 아마르부브신은 백 슬램으로 샹을 테이크다운, 그라운드에서도 백마운트를 잡아 레그 훅을 집어 넣어 상대의 몸을 고정한 후, 파운딩으로 경기를 마무리지었다.  

플라이급 기대주 정원희(24, 센짐)은 베테랑을 상대로 한 프로무대 데뷔 전에서 TKO승을 일궈 내는 인상적인 경기력을 선보였다. 일본무대 경험이 풍부한 중앙도장 팀 포스 소속의 유재남(29)의 레슬링에도 주늑들지 않았던 정원희는 레프트 훅과 라이트 스트레이트로 승기를 잡았다.차분히 펀치로 상대를 몰아가던 정원희의 펀치 러쉬가 유재남을 주저앉혔고, 레프리 허브 딘이 난입해 유재남을 구해냈다. 

소방관 파이터 신동국(36, 팀 포스)과 임병하(31, 팀 피니쉬) 간의 경기에서는 러쉬로 상대를 케이지로 몬 신동국이 펀치를 허용,3점 포지션을 취한 상대에게 반칙 공격인 머리에의 니 킥을 두 차례나 시도했으나 그대로 신동국의 승리가 발표되었다. 로드 측은 이미 승패가 결정된 상태에서 연결 동작이라고 답변했지만, 첫 번째 니 킥이 들어간 상태에서 말리지 않았고, 또 한번의 니 킥을 방치했다는 점에서 레프리 진의 비판을 면키는 어려워 보인다.   

이날 첫 경기 겸 영건스 첫 매치였던 이용진(21, 팀 파시) 대 홍성빈(20 팀 혼) 간의 경기에서는 이용진의 백 슬램을 방어하다 떨어지면서 한 쪽 손으로 자신의 전 체중을 받쳤던 홍성빈이 재차 이어진 백 슬램에 또 한번 팔로 버티려다, 어깨와 팔에 데미지를 받고, 고통을 호소해 경기가 종료됐다.   

[ROAD FC 38 결과] 

<메인>

12경기: 김수철 > 김민우 (판정 3-0) * 밴텀급 타이틀 전  

11경기: 명현만 > 크리스 바넷 (TKO 1R 1:16) * 닥터스탑  

10경기: 남의철 < 탐 산토스 (TKO 2R 4:12) * 100만불 토너먼트 국제예선

09경기: 브루노 미란다 < 문근트슈즈 난딘에르딘 (TKO 1R 1:55) * 100만불 토너먼트 국제예선

08경기: 만수르 바르나위 > 기원빈 (리어네이키드 초크 1R 4:49) * 100만불 토너먼트 국제예선

07경기: 쿠와바라 키요시 < 김대성 (TKO 1R 2:34)


<Young Guns 33>

06경기: 박형근 < 장대영 (판정 1-2) 

05경기: 샹리엔루 < 쿠겐쿠 아마르투브신 (TKO 1R 0:40) * 100만불 토너먼트 중국예선 

04경기: 유재남 < 정원희 (TKO 1R 2:05) 

03경기: 최종찬 < 조경희 (판정 0-3)

02경기: 신동국 > 임병하 (TKO 1R 0:55)  

01경기: 이용진 > 홍성빈 (TKO 1R 2:00)  


반응형
Posted by giIpoto
,
반응형

[Bellator MMA 177 의 공식 포스터]

벨라토르의 두 번째 헝가리 이벤트이자 MMA와 킥복싱의 합동 이벤트인 Bellator MMA 177이 한국 시각으로 15일, 개최지인 헝가리 부다페스트 현지시각으로 14일 개최되었다.

에두아르도 단타스는 특유의 빠른 타격을 앞세워 판정승리를 챙겼다. 본래상대 데리언 콜드웰 대신 급참전한 LFA의 밴텀급 챔프 레안드루 히구가 전일 계체에서 통과하지 못한 탓에 논타이틀 경기로 진행된 이날 메인이벤트에서 단타스는 경기 시작 2분여 만에 상대의 다리에 피멍을 안겨 줄 정도의 스피디한 로우킥과 펀치, 특기인 백스핀 블로우를 퍼부어 바싹 추적해오는 히구를 떨쳐 내고 스플릿 판정승리로 4연승을 이어갔다.   

전 타이틀 도전자 데니얼 바이셜은 TUF 브라질 캐스트 맴버 존 테세이라를 판정으로 잡아내고 왕좌 재도전에 한발짝 다가섰다. 추가타를 견뎌냈지만 테세이라의 스트레이트에 턱이 걸려 플래쉬 다운을 내줘 첫 라운드를 빼앗겼던 바이셜은 박빙의 타격승부를 벌였던 두 번째 라운드를 지나,3라운드를 맞이했다. 바이셜은 3R 내내 상대의 안면에 레프트를 히트. 플라잉 니 킥과 하이킥 등으로 맹공을 펼쳤다. 테세이라도 타격 맞불을 놓았으나 2-1로 바이셜의 판정승리가 선언됐다. 

킥복서 레나 오브치니코바는 타격으로 역전승을 챙겼다. 오브치니코바는 그래플러 헬렌 하퍼의 아메리카나, 암 바, 기무라 락, 트라이앵글 등 서브미션 콤보에 첫라운드를 내줬다, 그러나 2R, 오브치니코바는 코에서 출혈을 일으키며 급격히 움직임이 둔해진 상대를 킥 캐치 후 안면에 스트레이트, 복부의 니 킥을 꾸준히 꽂았고, 라운드 종료직전에는 목감아 던지기까지 성공, 흐름을 완전히 바꾸었다. 3R 시작 직전 하퍼 측이 경기를 포기, 오브치니코바의 TKO승이 확정되었다.

5전 전승의 헝가리안 라이트급 신성 애덤 보리치는 스탠딩에서의 백초크로 6연승을 획득. 벨라토어 입성 전에서 인상적인 한판승리를 챙겼다. 벨라토어 4전째에 나선 미국의 앤소니 테일러와 마주한 보리치는 스탭을 살린 타격으로 리드, 경기를 이끌었다. 레프트 미들킥에 밸런스가 무너진 테일러에게 선채로 백을 빼앗은 보리치가 파운딩에 비어있던 상대의 목에 팔뚝을 감아 리어네이키드 초크를 완성, 쓰러지면서 탭을 받아냈다. 

6번째 대회를 맞는 Bellator Kickboxing의 메인에서는 챔피언 졸탄 라삭에게 판정으로 벨트를 빼앗겼던 전 챔프 카림 카지가 5R 내내 벌어진 난타전 끝에 근소한 스플릿 판정으로 벨트를 되찾았다. 공격적인 킥 공격으로 유명한 태권도&가라데 베이스의 레어먼드 데니얼스는 이날 유일한 한판승을 거뒀다. 킥복싱에서 사이보그를 꺾은 라이언파이트 챔피언 조리나 바쉬는 일레네 마르텐을 상대로 심판 전원일치 판정승리를 챙겼다.

[Bellator MMA 177 'Dantas vs Higo결과]


<MMA>

06경기: 에두아르두 단타스 > 레안드로 히구 (판정 2-1) * 63kg 계약

05경기: 데니얼 바이셜 > 존 '마카파' 테세이라 (판정 2-1)

04경기: 레나 오브치니코바 > 헬렌 하퍼 (TKO 2R 5:00)

03경기: 애덤 보리치 > 앤소니 테일러 (리어네이키드 초크 1R 4:12) * 66.67kg 계약

02경기: 브라이언 무어 > 미샬 호제리시 (TKO 2R 3:57)

01경기: 마테 코르테즈 > 패트릭 솜뱃 (TKO 2R 4:37)  


<Kickboxing 6>

05경기: 졸탄 라삭 < 카림 가지 (판정 1-2) * 웰터급 타이틀 전

04경기: 조 쉴링 > 알렉산더 네그레아 (판정 3-0)

03경기: 레이먼드 데니얼스 > 요르피 세스바 (KO 3R 0:37)

02경기: 조리나 바쉬 > 일레네 마르텐 (판정 3-0)

01경기: 가브리엘 바르가 < 가버 가비치 (판정 0-3)


 

반응형
Posted by giIpoto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