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UFN 22의 공식 포스터   제공=Zuffa LLC]

UFC 미들급(-83kg)의 최고의 테크니션 간의 대결로 기대를 모았던 일전에서 3차례나 킹 오브 판크라시스트(판크라스 챔피언)에 등극했던 베테랑 파이터 네이트 매쿼트가 TKO승리를 가뒀습니다. 

개최지인 미국 텍사스 주 오스틴 현지 시각으로 15일 개최된 UFC의 서브 이벤트 UFN의 22번째 대회 'Marquardt vs Palhares'에 참전한 매쿼트는 브라질리언 탑팀에 얼마 남지 않은 강호이자 브라질 유술 블랙벨트의 힐훅 매스터 후지마르 팔할레스를 상대로 이날의 메인 이벤트 전에 나섰습니다. 

지난 경기에서 승부가 결정났음에도 빨리 서브미션을 풀어주지 않아 90일간에 출장정지를 받긴 했으나 최근 3연승을 거두는 등 전성기를 구가하고 있는 팔할레스에 비해 체일 소넨에게 심판 전원일치 판정으로 패해 불안했던 매쿼트는 이를 반영이라도 하듯 하이킥 등으로 날카로운 공격을 퍼부으면서도 팔할레스의 펀치러쉬에 안면을 내주는 등 불안한 출발을 보였습니다.

매쿼트는 팔할레스의 테이크 다운 시도를 역이용, 노스-사우스 포지션으로 기회를 잡는 듯 했으나 오히려 힐훅을 장기로 삼는 팔할레스에게 힐훅 포지션을 잡히면서 이날 최대의 위기를 맞았습니다. 그러나 힐훅은 싱겁게 빠져버렸고 팔할레스는 매쿼트를 대신 자신의 세컨 측을 보며 매쿼트의 발목에 무언가 발라져 있다는 사인을 보냈습니다. 

이틈을 놓치지 않는 매쿼트는 파운딩 18방을 팔할레스의 안면에 처넣기 시작했고 옆으로 누워 얼굴을 감싸쥐고 있을 뿐 별다른 반격을 하지 못하는 팔할레스를 지켜보다 못한 레프리 허브 딘이 경기를 종료시켰습니다. 팔할레스의 항의로 주최 측이 매쿼트의 발목을 검사했으나 전혀 문제 없다는 판단을 내렸고 결국 매쿼트의 승리로 이날의 메인이벤트는 종료되었습니다.  

UFC 데뷔 전에서 서브미션 오브 더 나잇 상'을 수상한 기대주이자 13전 무패의 강호 찰스 올리베이라는 TUF 시즌 8 라이트급 우승자이자 에프레인 에스쿠데로와 격돌, 무에타이 클린치 타격 등 자신의 긴팔다리를 잘 이용한 영리한 플레이 끝에 일어서려는 에스쿠데로에게 백을 빼앗고 스탠딩 상태에서 리어네이키드 초크로 탭을 받아냈습니다.
 
데니스 강과 함께 ATT에서 훈련한 바 있는 베테랑 글레이슨 티바우는 CFFC,RF 등 미국내 중소단체 챔프를 지낸 실력자 짐 밀러를 뛰어난 테이크 다운 능력과 펀치 등 타격 압박을 사용해서 쉬운 경기를 풀어가는 듯 했으나 2라운드 부터 사우스포로 전환한 밀러의 타격에 크게 밀리기 시작, 결국 역전 판정패를 당하고 말았습니다.

태권도 베이스로 TUF 시즌 9의 우승자 로스 피어슨은 데니스 강의 팀메이트이자 장신의 유술가인 콜 밀러를 상대로 초반 날카로운 타격을 피로하며 좋은 경기를 펼치고 1라운드를 가져갔으나 2라운드에서 턱에 두번의 레프트에 그로기 상태가 되어 백을 빼앗긴 후 리어네이키드 초크에 UFC 데뷔 후 첫 패배를 기록했습니다.

55전이나 소화해 낸 바하마 출신의 베테랑 이브스 에드워즈는 랜디 커투어가 이끄는 익스트림 커투어의 베테랑 존 건더슨을 특유의 날카롭고 묵직한 킥과 아나콘다 초크 시도 등 한 수 앞선 그래플링 능력으로 압도하고 심판 전원일치 판정으로 통산 39번째 승리를 거머쥐었습니다.

파워풀한 파이팅으로 정평이 나있는 브라이언 포스터는 30전 가까이 치른 중견 파이터 포레스트 페츠를 테이크다운 페이크 및 돌려차기 등 화려한 움직임으로 페츠를 농락하다 라이트로 페츠를 주춤거리게 만든 뒤 30여방의 뒤 이은 파운딩으로 이날 프렐림 매치에서 유일한 한판 승리를 기록했습니다.
 
[UFC Fight Night 22 'Marquardt vs. Palhares' 결과]

10경기: 네이트 매쿼트 > 후지마르 팔할레스 (TKO 1R 3:38)
09경기: 에프레인 에스쿠데로 < 찰스 올리베이라 (리어네이키드 초크 3R 2:)
08
경기짐 밀러 < 글레이슨 티바우 (판정
3-0)
07
경기로스 피어슨 < 콜 밀러 (리어네이키드 초크 2R 1:49
)
06
경기이브스 에드워즈 > 존 건더슨
 (판정 3-0)
05
경기자레드 함만 < 카일 킹스베리
 (판정 3-0)
04
경기토마즈 드웰 < 데이브 브랜치 (판정
3-0)
03
경기리치 아토니토 하파엘 나탈 (판정 3
-0)
02
경기앤터니 왈드버거 데이비드 미첼
 (판정 3-0)
01
경기브라이언 포스터 > 포레스트 페츠 (TKO 1R 1:07
)


반응형
Posted by giIpoto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