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무패' 기대주 조성빈이 TFC 페더급 잠정 챔피언에 등극했다. 


[승리 후 잠정 벨트와 함께 의기양양한 표정과 포즈를 취하는 조성빈 ]


23일, 신도림 테크노마트 그랜드 볼룸에서 개최된 TFC 17에 출전한 조성빈은 허리부상으로 결장한 타이틀 홀더 최승우 대신 참전한 정찬성의 제자 홍준영과 잠정 체급 타이틀 겸 최승우와의 통합 타이틀 전에 나섰다. 


[홍준영의 로우킥에 다리에 데미지를 입은 조성빈이 크게 다리를 들어올리고 있다]


쉽게 승기를 잡을 거라는 기대와는 달리 홍준영과의 대전은 쉽지 않았다. 오버 언더 훅과 눈속임을 곁들인 하이킥 등 첫 라운드를 잡아낸 조성빈은 두 번째 라운드 후반부터 홍준영이 차 낸 라이트 로우킥에 적잖은 데미지를 입고 움직임이 둔해지기 시작했다. 


[승부의 변환점이 된 라이트 훅을 홍준영에게 성공시키는 조성빈]


펀치를 섞은 홍준영의 로우킥 컴비네이션에 일방적으로 몰리며 세번째 라운드를 내주고 점차 패색이 짙어졌던 조성빈은 그러나, 4 라운드 시작하자마자 압박을 걸기 시작, 결국 훅으로 홍준영을 플래쉬 다운시켜 단숨에 승기를 잡았다. 홍준영이 초크 시도를 뿌리치고 일어났으나, 조성빈의 더티 복싱과 니 킥 연사는 멈출 줄 몰랐다. 


결국, 보다못한 레프리 디미트리가 둘 사이에 끼어들어 경기를 중지, 조성빈의 역전승을 확인시켜 주었다. 


'명문' 투혼 정심관의 신 에이스 정세윤은 日 베테랑에게 서브미션으로 탭을 받아냈다. 뛰어난 복싱 베이스의 타격으로 이름난 우라 켄를 상대로 로우킥 중심의 타격전으로 맞선 정세윤은 원투 스트레이트에 의한 플래쉬 다운 등을 선보이며 차츰 시동을 걸어갔다. 3R, 태클로 작전을 바꾼 상대에 한 차례 길로틴을 시도했던 정세윤은 클린치를 걸어오는 상대의 목을 길로틴 그립으로 캐치했다. 정세윤이 그립과 다리를 조정하자 버티던 켄고가 황급히 탭을 쳐 경기를 포기했다.


플라이급 넘버 원 김규성(전주 퍼스트짐)은 일본의 자객을 KO로 꺾고 타이틀에 가장 근접한 파이터임을 증명해냈다. 강력한 바디샷을 내주긴 했으나 로우 하이 프런트 등의 다채로운 킥과 장기인 라이트로 압박하던 김규성은 근접거리에서 핀 포인트 타격을 앞세워 1R을 선점했다. 2R 클린치로 전법을 바꾼 상대에게 두 차례 업어치기를 내줬으나, 금세 뒤집는 저력을 보여준 김규성은 레프트에 움찔한 상대에 턱에 라이트를 작렬, 전투불능으로 만들어버렸다. 


2대 라이트급 토너먼트 준우승자 오호택(몬스터하우스)은 올라운드 능력을 앞세운 원사이드 게임 끝에 TKO승을 챙기고, 우승자 최우혁과의 재대결을 요구했다. 안경준(천안 MMA)에게 스피디한 하이킥 발따귀를 안겨주며 경기를 시작한 오호택은 스피닝 태클, 다채로운 펀치, 상대의 빈틈을 노리는 백 초크 시도 등으로 경기를 시종일관 리드했다. 결국 테이크 다운 후 탑 마운트를 빼앗은 오호택은 장내를 울리는 묵직한 엘보 파운딩으로 TKO승을 확정지었다. 


TFC로 무대를 옮긴 전 ROAD FC 리거 정재일은 단체 첫 경기를 서브미션 한 판 승으로 장식했다. 중앙도장 코리안탑팀의 기대주 이경환을 테이크 다운으로 캔버스로 끌고 들어간 정재일은 상대로부터 백 포지션을 뽑아내는데 성공했다. 파운딩과 그라운드 압박으로 기회를 엿보던 정재일은 상체를 일으켜 주저앉아 있던 이경환의 목이 비는 것을 놓치지 않고 그립으로 캐치, 탭아웃을 이끌어냈다. 


[TFC 17 '조성빈 vs 홍준영' 결과]

10경기: 조성빈 > 홍준영 (TKO 4R 2:17) * 페더급 잠정 타이틀전

09경기: 정세윤 > 우라 켄고 (길로틴 초크 3R 3:20)

08경기: 김명구 > 아미르 압둘라에브 (판정 3-0) 

07경기: 서지연 > 장현지 (판정 3-0) * -56kg 계약

06경기: 김규성 > 와타나베 마사유키 (TKO 2R 3:41) 

05경기: 안정현 > 윤진수 (판정 3-0)

04경기: 오호택 > 안경준 (TKO 2R 4:21)

03경기: 파르몬 가파로프 < 이창호 (판정 0-3)

02경기: 이준오 > 이정중 (TKO 1R 0:26) * 닥터스탑/이정중의 경기 포기 

01경기: 이경환 < 정재일 (리어네이키드 초크 1R 4:06)


* 사진제공 = 손스타 


반응형
Posted by giIpoto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