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MAX FC 022 의 공식 포스터]

한국 입식격투기 계를 리드하는 선두 킥복싱단체 MAX FC의 2021년도 마지막 흥행인 MAX FC 022 in 사천이 경상남도 사천에 위치한 삼천포 체육관에서 4일 개최됐다. 

[승리 후 포즈를 취한 정성직]

MMA 출신 선수간의 리턴 매치로 주목을 받았던  -85kg급 수퍼미들급 타이틀 전에서는 첫 타이틀 방어전에 나섰던 체급 왕자 정성직(32, 서울 PT365)은 1차전에서 계체오버로 판정패를 기록했던 김현민(36, 서울 싸비MMA)에게 리벤지를 달성. 체면 치례에 성공했다. 긴 리치를 앞세우며 들어오는 김현민을 앞손으로 요격, 히트 수에서 크게 앞서며 심판 전원일치 판정승을 달성했다. 클린치에서 욕설 교환으로 막판 신경전이 오갔으나, 소동으로 번지진 않았다.  

[가드 사이를 쑤셔는 스트레이트로 황효식을 공량하는 김상재]

은퇴를 깨고 복귀, -55kg 밴텀급 타이틀을 추가한 55전의 벨트 콜렉터 김상재(33, 진해 정의회관)는 33전을 치러 낸 동갑내기 베테랑 황효식(33, 인천 정우관)을 압살 KO로 잡아내며 국내 최고 레벨임을 과시했다. 프론트 킥으로 상대의 안면을 찌르며 경기를 시작한 김상재는 돌아나오면서 나오며 던진 라이트 두 방으로 첫 다운을 뽑아냈다. 일어난 황효식을 플라잉 니 킥과 원투 훅 러쉬로 잡아나가던 김상재는 교과서적인 스트레이트 훅 콤보로 상대를 실신시켜버렸다.   

[MAX FC 022]

<퍼스트 리그 018>
05경기: 서형섭 < 남지훈 (판정 0-3)
04경기: 양창원 > 조원태 (판정 3-0) 
03경기: 강정모 > 강동묵 (KO 3R 0:51) 
02경기: 지정환 > 김승현 (판정 0-3) * 김승현의 계체 실패에 의한 판정패   
01경기: 김석륜 > 류창현 (판정 0-3)
 

<맥스리그>
04경기: 정성직 > 김현민 (판정 3-0) * 수퍼미들급 타이틀 전 
03경기: 김상재 > 황효식 (KO 1R 2:11) * 밴텀급 타이틀 전
02경기: 이혜민 < 최수인 (판정 0-3)
01경기: 장준현 > 정용우 (판정 3-0) 

반응형
Posted by giIpoto
,
반응형

[Bellator MMA 272 의 공식 포스터]

미들급 5위의 무패의 한국계 파이터 조니 에블렌(29, 미국)이 한 판승을 차지, 프로 10전 전승을 이어갔다.

한국 시각으로 4일이자 개최지인 미국 코네티컷 주 언캐스빌 현지 시각으로 3일, 모히건 선 아레나(Mohegan Sun Arena)에서 개최된 북미 2위의 메이저 단체 벨라토르의 272번째 넘버링 이벤트인 Bellator MMA 272에 출전, 교포 UFC 챔프 밴슨 핸더슨의 팀 메이트로 단체 첫 경기에 나선 기대주 콜린 허크바디(27, 미국)과 단체 6차전에 나섰다. 

9전 전승을 기록하고 있던 기대주 에블린은 로우킥으로 포문을 연 후, 추가 미들킥으로 상대의 바디를 걷어쳤다. 미들킥을 돌려 주려 킥을 내려던 상대의 킥을 캐치, 두 차례의 라이트 크로스를 먹였다. 받아 칠려던 상대에 펀치 샤워로 저항했던 에블렌은 테이크 다운을 성공, 일어난 상대를 재차 타격으로 압박, 스탠딩 TKO승을 거뒀다.  소요시간 1분 11초. 

단체 현 체급 챔프 세르지오 페티스(28, 미국)와 전 챔피언이자 현 라이진 밴텀급 왕자 호리구치 쿄지(31. 일본) 간의 밴텀급 타이틀 전은 4R 막판 페티스의 역전승으로 끝이 났다. 업킥으로 눈 밑에 컷이 나긴 했으나, 짤려넣는 듯한 돌려차기와 한 수 위의 그래플링으로 경기 전체를 리드, 승리를 목전에 두던 호리구치였으나, 라이트 오버 핸드가 상대의 어깨에 막힌 후, 돌려차기를 피한 뒤 날아오는 백 스핀 블로우에 피격, 그대로 실신해 버렸다. 

WSOF 밴텀급 타이틀 도전자 조쉬 힐(35. 캐나다)는 근사한 펀치 KO로 제러드 스코긴스(26, 미국)를 제압, 벨라토르 3번째 승리를 챙겼다. 지난 경기에서 라페온 스토츠에게 판정패로 한 차례 주춤했던 힐은 테이크 다운 등의 우세로 첫 라운드를 챙겼다. 2R 초반 자신의 로우킥을 피한 스코킨스가 들어오는 것을 힐이 라이트로 카운터, 다운시켰다. 불시의 카운터를 받은 스코긴스는 한동안 정신을 차리지 못했다.  

[Bellator MMA 272 'Pettis vs Horiguchi' 결과]     
11경기: 세르지오 페티스 > 호리구치 쿄지 (KO 4R 2:324) * 밴텀급 타이틀 전
10경기: 에마뉴엘 산체스 < 제레미 케네디 (판정 0-2)  
09경기: 조쉬 힐 > 제러드 스코긴스 (KO 2R 0:56)
08경기: 조니 에블렌 > 콜린 허크버디 (판정 3-0)   
07경기: 알렉산더 샤블리 > 바비 킹 (판정 3-0)  
06경기: 카이 카말라 3세 > 존 데 헤수스 (판정 3-0) 
05경기: 비니시어스 데 제주스 < 레반 초켈리 (판정 0-3) 
04경기: 저스틴 몬탈보 > 제이콥 본 (판정 3-0)
03경기: 마이크 하멜 > 킬리스 모타 (판정 2-1) 
02경기: 스파이크 칼라일 > 댄 모렛 (리어네이키드 초크 3R 2:58) * 72.57kg 계약
01경기: 카일 크루치머 > 올리버 엔캄프 (판정 3-0)

 

반응형
Posted by giIpoto
,
반응형

[ONE WINTER WARRIORS 의 공식 포스터]

헤비급 헤비펀처 강지원(26)이 무력한 그라운드 게임 끝에 서브미션으로 프로 첫 패배를 기록했다.

단체 데뷔와 결을 같이한 프로 데뷔 후 5연승으로 한 때 챔프 감으로 기대를 받았던 강지원은 3일, 싱가포르 인도어 스타디움에서 개최된 원 챔피언쉽의 이벤트인 ONECHAMPIONSIOP 'WINTER WARRIORS' 에 출전, IBJJF와 ADCC를 수 차례 재패한 주지수 베이스의 월드 클래스 그래플러 마커스 부셰사(31, 브라질)의 MMA의 2전째 상대로 나섰다. 

활발히 스탭을 밟으며 그래플러인 상대의 태클을 경계했으나, 타격 페인트 후 로우킥을 완전히 시도하기도 전에 상대의 태클에 시원하게 슬램을 당하며 그대로 그라운드로 빨려들어갔다. 비스듬하게 깔려있던 강은 새우빼기로 약간 허리를 새울 수 있었으나, 체중을 실은 상대의 매달리기에 다시 균형이 무너져버렸고, 백까지 내줬다. 

힘을 써 어거지로 다시 일어나려던 강지원은 파운딩에 다시 캔버스에 빨려 들어가며 바디 락에 목까지 허용해 버렸다. 당황한 강이 그제서야 그립을 뜯어내려 했으나, 부셰사가 팔뚝으로 턱째 조여버리는 페이스 락으로 강의 안면과 목을 주쥐어짜자, 무의미한 파운딩을 한 방 날린 강지원이 더 이상 견디지 못하고 탭을 치고 말았다. 

함서희의 부상이탈로 싱거워 진 아톰급 그랑프리에서는 2위 농 스탬프 페어택스(24, 태국) 함서희의 부상으로 기회를 잡은 레슬러 리투 포갓(27, 인도)을 서브미션으로 제압, 그랑프리 챔프와 아톰급 챔프 안젤라 리와의 체급 타이틀 전을 바라보게 됐다. 1R 포갓의 태클을 잘 방어하며 상대의 스태미너를 빼앗은 스탬프는 2R, 포갓의 싱글 렉을 카운터 트라이앵글로 받아냈다. 그라운드 스크램블 끝에 페어택스가 팔을 뜯어 암 바를 완성하자 포갓이 탭으로 경기를 포기했다. 

라이트급 3위 5위 간의 2차 전에서는 1차전에서 쭉 밀리다 클린치에서 숏 펀치 연사로 역전승을 거둔 바 있던 3위의 터키쉬 올라운더 사이기드 '다기' 구스 아슬라니예프(27, 터키)가 알바레즈 킬러 탐티모페이 나스츄킨(31, 러시아)을 KO로 잡아냈다. 1R 먼저 펀치의 클린히트를 허용, 코에서 출혈이 났던 다기는 펀치 압과 저먼 슬램 등으로 흐름을 잡아갔다. 3R 집중력과 스태미너가 떨어진 상대에 라이트를 꼽은 다기가 다시 라이트 스트레이트로 다운, 종지부를 찍었다. 

반응형
Posted by giIpoto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