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1'에 해당되는 글 10건

  1. 2021.11.28 [RIZIN Trigger 1st] 교포 UFC&벨라토르 리거 스트랏서, 1R 서브미션으로 2년 만의 복귀 전에서 완승, DEEP 최두호 전의 쇼지는 이민구 전을 치렀던 하기와라의 타격에 무릎 3
  2. 2021.11.27 [MKF] 구태원, 아스플라포프 시원한 KO승, 한경민과 강경준은 판정으로 1승씩 추가
  3. 2021.11.21 [UFN 198] 그라운드에서 약점보인 강경호 역전 판정패배. 전 밴텀급 여제 테이트 거리 뚫지 못해 판정패
  4. 2021.11.20 [RIZIN 32] 슛복싱 여제 레나 니 킥 한발로 야마모토 재격침, 베테랑 마에다 요시히로 수준 높은 공방 끝에 스나베에 판정승리
  5. 2021.11.19 [TFC 020] 홍성찬 4년 만의 친정무대에서 서브미션 승리, 베스트 바웃 감 일전에서 최동훈이 박창빈에 판정승리
  6. 2021.11.14 [UFN 197] 정다운 2년 만에 한 판승. 할로웨이는 난전 끝에 판정으로 로드리게즈 제압
  7. 2021.11.13 [Bellator 271] 페더급 여제 사이보그 92초 KO승, 전 라이트헤비급 타이틀 챌린저 바셀은 스플릿 판정승리
  8. 2021.11.13 [ONE NEXTGEN 2] 윤창민 1R TKO 참패, 타이틀 전 요원해져. 추성훈 잡았던 타니는 역전 스탠딩 TKO패배
  9. 2021.11.07 [UFC 268] 챔프 우스만과 나마유나스 판정으로 타이틀 방어 달성, 유효타에서 일찌감치 앞선 게이치가 판정승으로 차기 타이틀 전 근접
  10. 2021.11.06 [Bellator 270] 핏불 TKO로 단체 입성 후 10여년 만의 타이틀 획득 '미니 맥그리거' 갤러거는 서브미션에 무릎
반응형

[RIZIN TRIGGER 1st 의 공식 포스터]

전 UFC&벨라토르 리거이자 피겨선수 출신의 재일교포 MMA 파이터 쿠니모토 '스트렛서' 키이치(40, 일본) 2년여 만의 MMA 복귀 전에서 시원한 한판 승리를 챙겼다. 

 28일, 일본 효고현의 고베 월드 메모리얼 홀(神戸ワールドメモリアルホール)에서 개최된 일본 최대 규모의 메이저 격투기 단체  라이진의 첫 단독 케이지 대회, RIZIN Trigger 1st에 출전한 쿠니모토는 2010년 DEEP 퓨쳐킹 토너먼트 우승자 출신의 기대주로 스태미너가 좋은 것으로 정평난 카와나카 타카히로(31, 일본)로 맞붙었다. 

[날카로운 타격 컴비네이션으로 포문을 연 스트랏서]

스트레이트와 킥, 스트레이트와 니 킥으로 포문을 열었던 키이치는 상대의 업어치기를 뒤집어 암 트라이앵글 등을 시도했다.  포지션을 역전 당했으나 곧바로 태클을 시도해 클린치로 한숨을 돌렸던 키이치는 양 훅을 휘두르며 들어오는 상대의 안면에 라이트 스트레이트를 직격시켜 발을 묶었다.  

[카와나카에게 암 트라이앵글을 시도하는 스트라서]

케이지에 기댄 채 순간 굳어 버린 상대에게 재차 통렬한 추적 라이트 스트레이트를 꼽아 다운을 뽑은 키이치는 스탬핑과 파운딩을 고집하는 대신 초반 실패했던 암 트라이앵글을 재차 시도했다. 상대가 케이지에 몸을 대고 넘어진 탓에 좁았던 것을 키이치가 어떻게든 몸을 쑤셔넣어 공간을 만들어 암 트라이앵글을 완성하자 견디지 못한 카와나가가 탭을 쳤다. 

[쇼지에게 사커킥을 가하는 하기와라]

최두호 전으로 유명한 마루야마 '쇼지' (38, 일본)는 이민구에게 초살을 당했던 스트라이커 하기와라 쿄헤이(25, 일본)에게 TKO패배를 당했다. 3번의 테이크 다운 성공, 눈에 큰 멍을 안겼으나 히트에서 뒤진 쇼지는 2R 테이크 다운 실패 후 클린치 벽으로 밀렸다. 거리를 벌리던 상대의 펀치에 걸리면서도 프런트 킥으로 복부를 쑤셔 기회를 잡은 쇼지는 숏 라이트에 걸려 플래쉬 다운, 스트레이트에 재차 다운, 사커에 놀란 레프리의 조금은 빠른 스탑에 다음기회를 기약하게 됐다. 

[펀치로 유우이치로를 다운시킨 유사쿠가 스탬핑을 시작하고 있다]

마에다 요시히로의 팀 후배이자 4전 전승의 젊은 기대주 키노시타 유사쿠(21, 일본)는 벨라토르까지 경험한 DEEP 챔프이자 아오키 신야의 팀 메이트 스미무라 유우이치로(35, 일본)을 KO승을 거뒀으나, 반칙패로 승부가 뒤집혔다. 스탠딩에서 백을 빼앗기는 등 그래플링의 정교함에서 밀렸던 유사쿠는 스트레이트로 다운을 뽑은 후 스탬핑 연사로 상대를 기절시켰으나, 스탬핑 시 케이지를 잡은 것이 빌미가 되어 메인 직전 반칙패가 공표됐다. 

[우오이가 야마시타에게 풀스윙을 걸고 있다]

최근 본 무대인 슈토를 포함 4연패를 기록 중이던 헤비 펀처 우오이 '풀스윙' 마모루(36, 일본)은 별명다운 시원한 풀스윙 으로 연패 탈출을 달성했다. 27초 KO를 뽑아낼 정도로 강타자인 야마시타 '시안' 히로키(33,일본)과 맞붙은 우오이는 좀처럼 들어오지 않는 상대를 막판까지 기다렸다. 1R 라운드 종료 직전 야마시타가 펀치를 걸다 우오이의 풀스윙의 양 훅에 히트했고, 버티던 상대에 스트레이트로 기어코 다운을 뽑은 우오이가 사커킥으로 승부를 결정지었다. 

[라이트 이어에게 라이트를 허용하는 카미야]

강경호, 이길우 국내 경량급 실력파들과의 격전을 벌일 정도의 베테랑이지만 최근 연패 중이던 카미야 마코토(38, 일본)은 고베 홈그라운더 츠보타 다이키 '라이트 이어' (33, 일본)에게 KO를 덜미를 잡히는 최악의 라이진 데뷔 전을 치렀다. 테이크 다운 성공 후 눌러 놓지 못하는 등 초반부터 잘 풀리지 않았던 카미야는 2R 서밍 휴식 후 원투를 뻗으며 압박해 오는 상대에 테이크 다운을 시도하다 카운터 니 킥을 얻어맞고 그대로 실신해 버렸다.  

[RIZIN Ttrigger 1st 결과]

<MMA>
14경기: 마루야마 '쇼지' < 하기와라 쿄헤이 (TKO 2R 1:19) 
13경기: 호리에 요시노리 > 나카타 히로타카 (판정 3-0) 
12경기: 쿠니모토 '스트렛서' 키이치 > 카와나카 타카히로 (암 트라이앵글 초크 1R 4:10) 
11경기: 스미무라 류우이치로 > 키노시타 유사쿠 (DQ 2R 2:34) * 펜스 그랩에 의한 반칙패 
10경기: 야마시타 '시안' 히로키 < 우오이 '풀스윙' 마모루 (TKO 1R 4:53) 
09경기: 사오모토 타츠키 > 마츠바 타카시 (판정 2-1)
08경기: 스즈키 치히로 > 야마모토 소라 (판정 3-0) 
07경기: 오쿠다 케이스케 < 그랜트 보그다노브 (리어네이키드 초크 1R 1:07) 
06경기: 카마야 마코토 < 츠보타 다이키 '라이트 이어' (KO 2R 2:49) 
02경기: 카토 켄지 > 후지와라 카츠야 (TKO 2R 1:21) * 레프리 스탑 

<KICK>

05경기: 만도코로 진 > 히라마츠 유 (KO 2R 1:08)     
04경기: 이치무라 히로토 < 테파릿 조짐 (KO 2R 2:54)  
03경기: 만도코로 '모모카' > '미쿠' (판정 3-0) 
01경기: 모리 츠바사 > 후지몬 (판정 3-0)

* 사진=RIZIN FF  

반응형
Posted by giIpoto
,
반응형

[MKF 의 공식 포스터]

인천을 대표하는 중견 입식 단체 MKF가 27일 인천광역시 가좌동에 위치한 노바복싱 전용 특설 경기장에서 서브 브랜드 대회인 MKF 2021 인피니티 챌린지로 2년 만에 복귀 이벤트를 개최했다. 

[정녹원에게 빠른 킥을 선사하는 구태원]

인천 야크 짐의 간판이자 고교격투대전에서 활약했던 구태원은 3R KO로 데미를 장식했다. 정녹훈과 맞붙은 구태원은 활발한 인앤아웃의 거리 조절 능력과 미들, 하이, 펀치 카운터를 뿌려대며 압박하는가 하면 손목을 흔드는 도발성 페이트의 라이트를 박아 다운으로 1R을 가져갔다. 2R 초반 정이 체크 훅, 클린치로 분발했으나, 아랑곳하지 않고 훅과 로우킥 콤보로 밀고 들어가던 구태원이 복부에 소버트를 히트, 또 다시 다운, 카운트 완성 없이 경기가 종료됐다.  

[위력적인 돌려차기로 조정우를 타격하는 아스플라포프]

우즈베키스탄의 자객 샤브카트 아스플라포프(인천 무비 짐)은 실신 KO승을 거두는 저력을 과시했다. 마치 MMA 파이터 같은 두터운 몸매를 지닌 아스플라포프는 몸매답지 않게 가볍지만 파워풀한 원투와 로우킥 컴비네이션 등으로 상대를 압박해댔다. 갑작스러운 펀치 러쉬에 균형을 잃었던 조정우가 중립 포스트 쪽으로 몰리자, 한 차례 거리를 벌린 아스플라포프가 돌진, 돌려차기로 상대의 뒤통수를 감아찼다. 킥을 허용한 조정우가 그대로 실신, 경기가 종료됐다.  

한경민(팀 젠틀리)은 집중력을 잃지않은 우직한 압박으로 판정승을 차지했다 긴 리치를 가진 IB 소속의 강영웅에게 초반 안면에 클린히트를 박아 넣었던 한경민은 긴 리치에 애를 먹었으나, 압박, 바디와 안면에 수 차례 클린히트 내 1R을 챙길 수 있었다.  2R 안면을 쑤셔 박는 듯 차는 프론트와 날카로운 미들. 클린치 니 킥에 강영웅에게 2R을 내준 한경민은 원투와 미들 등을 꾸준히 냈지만 지쳐서 흐느적대는 상대를 넘어뜨리는 로우, 클린치 니 로 2-0 판정을 가져갈 수 있었다.

강범준(인천 야크짐)은 인천 무비짐의 다브론 살리모프(우즈베키스탄)를 판정으로 제압, 첫 국제전에서 승리를 거뒀다. 롤링 소버트에 플래쉬 다운을 내주며 경기를 시작했던 강범준은 1R 페인트를 곁들인 하이킥으로 페이스 퍼스트다운을 뽑아내며 기량의 차이를 확인했다. 상대의 킥 캐치와 숏 블로우로 인한 출혈 등으로 2R 초반에도 고생했던 강범준은 꾸준히 적립해둔 로우로 리드를 놓치 않았다. 3R 지친 상대가 큰 공격을 연발, 자멸했고 그대로 경기가 종료됐다.

[MKF 2021 인피니티 챌린지 결과]          

<메인>
04경기: 구태원 > 정녹훈 (KO 3R 2:03) 
03경기: 샤브카트 아스플라포프 > 조정우 (KO 1R 1:04) 
02경기: 한경민 > 강영웅 (판정 2-0)
01경기: 강범준 > 다브론 살리모프 (판정 3-0) 

* 사진=MKF

반응형
Posted by giIpoto
,
반응형

[UFC FIght Night 198 의 공식 포스터]

로드FC 밴텀급 타이틀 홀더 강경호(37,  부산 팀매드)가 판정패하며 UFC 4연승 달성에 실패했다.

한국 시각으로 21일, 개최지인 미국 라스베가스 엔터프라이즈 현지 시각으로 20일, UFC 에이팩스에서 개최된 UFC Fight NIght 198에 출전한 강경호는 타격에서 우세를 보여주었으나 ADCC 챔프를 지낸 탑클래스 주지떼로로 30전 이상의 전적을 가진 베테랑 하니 야히야(37, 브라질)에게 그라운드에서 압도당해 심판 전원일치 판정으로 패했다. 

[발꿈치 찍기로 그라운드의 야히야를 공략하는 강경호]

1R, 킥 캐치에 그라운드로 딸려갔으나, 백을 내주면서 스탠딩에 성공한 강경호는 스트레이트, 잽, 어퍼 등으로 두들기다 훅으로 플래쉬 다운까지 뽑아냈다. 완전히 밀린 야히야의 필사의 태클을 여유롭게 끊어낸 강경호는 무난히 첫 라운드를 가져갈 수 있었으나  2R, 로우를 기다린 상대의 태클에 백을 잡히고 라운드 내내 깔려있어야 했다. 

[야히야의 초크 공격에 힘겨워하는 강경호]

3R, 초반 펀치 러쉬로 상대를 그로기 직전까지 몰았던 강경호는 상대의 프론트 초크 시도를 뜯어내지 못하고 다시금 그라운드로 빨려들어갔다. 최대한 암 트라이앵글 등 서브미션을 내주지 않고 바디락으로 저지의 스탠딩 선언을 기다리려던 강경호였으나, 이미 이를 인지한 야히야의 지속적인 움직임에 2R이랑 같은 결말을 맞이하고 말았다. 

[비에이라에게 펀치를 허용하는 테이트

전 스트라이크 포스 & UFC 여성 밴텀급 여왕 겸 현 체급 8위 미샤 테이트(35, 미국)는 7위 케틀린 비에이라(30, 브라질)에게 복귀 후 첫 패배를 기록했다. 긴 상대의 펀치 거리를 깨지 못하고 카운터에 피격 당하며 힘들어했던 테이트는 중반부터 특유의 뚝심을 살려 압박, 몇 차례의 타격 클린히트와 클린치를 만들어냈다. 4R에는 한 차례 테이크 다운까지 성공시켰던 테이트는 그러나 후반 상대가 어퍼를 들고나오면서 초반보다 더욱 고전, 안면에 출혈까지 발생했다. 3-0 패배. 

[펀치를 교환하는 브레디와 키에사]

웰터급 6위를 마크 중인 TUF 15 우승자이자 그래플러 마이클 키에사(33, 미국)는 14승 무패의 14위 랭커 션 브래디(28, 미국)와의 난전 끝에 판정패,  월장 후 첫 연패에 빠졌다. 상대의 파워에 밀려 두 차례의 슬램과 백에서의 컨트롤로 1R을 빼앗긴 키에사는 테이크 다운과 백 컨트롤로 2R까지 빼앗겼다. 3R, 훅으로 그로기를 뽑은 키에사가 연달아 펀치를 히트, 테이크 다운 백을 뜯고 일어나 업어치기 후 상위 파운딩으로 경기를 마쳤으나, 단 한명의 저지의 지지도 얻지못했다.    

[레프트 오버 언더 훅을 우드의 안면에 꽃는 산토스]

브라질 컨텐더 리거 겸 여성 플라이급 10위 랭커 타일라 산토스(28, 브라질)는 5위 랭커 조앤 우드(34, 스코틀랜드)를 잡아내고 체급 여왕 발렌티나 쉐브첸코와의 대전 가능성을 높였다. 훅 중심의 파워 펀치로 상대를 압박해대던 산토스는 1R 90초를 남기고 라이트 훅으로 첫 다운을 뽑아냈다. 30여 초 후 타격 압박 끝에 원투로 재자 다운을 만든 산토스는 우드에게 업혀 RNC를 시작, 한 차례 우드가 뜯어낸 그립을 기어코 완성, 1R 종료 11초를 남기고 탭을 받아냈다. 

[UFC Fight Night 198 'Vieira vs Tate']
11경기: 케틀린 비에이라 > 미샤 테이트 (판정 3-0) 
10경기: 마이클 키에사 < 션 브래디 (판정 0-3) 
09경기: 조앤 우드 < 타일라 산토스 (TKO 1R 4:49) 
08경기: 하니 야히야 > 강경호 (판정 0-3) 
07경기: 데이비 그랜트 < 애드리언 야네즈 (판정 1-2)
06경기: 터커 루츠 < 팻 사바티니 (판정 0-3) 
05경기: 라파 가르시아 > 나탄 네비 (판정 3-0) 
04경기: 로마 룩분미 < 루피타 고디네즈 (판정 0-3)    
03경기: 코디 더든 > 아오르 치랑 (판정 3-0) 
02경기: 션 모리아노 < 샤일란 누르단비에커 (판정 0-3) 
01경기: 루아나 핀헤이루 > 샘 휴즈 (판정 3-0) 

반응형
Posted by giIpoto
,
반응형

[RIZIN 32 의 공식 포스터]

일본의 메이저 프로 격투기 이벤트 RIZIN의 32 번째 넘버링 이벤트인 RIZIN 32가 20일 일본 오키나와에 위치한 오키나와 아레나에서 개최됐다. 

[카운터 니 킥으로 야마모토의 안면을 걷어올리는 레나]

슛복싱 여제 쿠보타 '레나' (30, 일본)는 니 킥 한 발로 1년 2개월 만의 복귀 전을 승리로 장식했다. 16년 닌자 초크로 꺾었던 키드의 누나이자 엘리트 레슬러 야마모토 미유(47, 일본)와 재격돌한 레나는 오버 핸드 훅 등 타격을 곁들인 상대의 태클에 애를 먹는가 하면, 다 잡은 암 바를 놓치며 불안한 첫 라운드를 보냈다. 그러나 2R 중반 두 번째 테이크 다운을 시도하던 상대의 안면에 니 킥을 히트, 움직이지 못하는 상대에의 파운딩으로 승부를 결정지었다. 

[스탠딩에서 백을 빼앗긴 스나베가 뛰어 누으며 마에다에게 충격을 주고 있다]

베테랑 마에다 요시히로(40, 일본)는 스나베 미츠히사(42, 일본)를 18년 만에 판정으로 또 한번 제압해냈다. 초반 백 스플랙스를 성공시켰던 마에다는 삼각 등 상대의 강력한 저항에 하체를 거는 등 적극적 태세로 1R을 챙겼다. 2R 하이킥을 허용했지만, 플라잉 니 킥에 이은 태클로 백을 잡아내는 등 그래플링에서의 우위를 놓치 않았다. 3R, 풋스탬 페인트 니 바 등을 선보인 마에다에 스나베도 타격과 카운터 니 바를 선보였으나 큰 데미지를 주지 못했다.  상당했던 레벨의 경기. 

[올로건의 초크 슬리퍼를 견디지 못한 키타무라가 탭을 치자 레프리가 중지를 위해 달려들고 있다]

14년 만에 복귀한 코미디언 겸업 격투가 바비 올로건(48, 나이지리아)는 커리어 첫 서브미션 승리를 챙겼다. 연습생 시절 뇌진탕 부상으로 프로레슬러가 되지 못했던 일본 국대 출신 아마 레슬러 겸 현역 보디빌더 키타무라 카츠야(35, 일본)의 라이진 데뷔 상대로 나선 올로건은 초반 상대의 태클에 애를 먹었으나 점점 펀치를 맞춰 나가기 시작, 상대의 안면에 대량 출혈을 불러일으켰다. 터틀 포지션애 있는 상대의 안면을 노크해대던 올로건이 결국 RNC를 잠궈 탭을 받아냈다.  

[RIZIN 32 결과]          
13경기: 쿠보타 '레나' < 야마모토 미유 (KO 2R 3:35) 
12경기: 다나카 '코지' > 소네 카즈마 (판정 3-0) 
11경기: 스나베 미츠히사 < 마에다 요시히로 (판정 0-3) 
10경기: 바비 올로건 > 키타무라 카츠야 (리어네이키드 초크 2R 2:34) 
09경기: 루크크 다리 < '블랙팬서' 노아 베이 (TKO 3R 1:09)
08경기: 오하라 쥬리 > 토케시 코헤이 (KO 1R 1:16) 
07경기: 오치 하루오 > 소 타츠야 (판정 3-0) 
06경기: 아다니야 토미히로 < 미야기 유우이치 (KO 1R 0:47) 
05경기: 오시히로 '닛세' 미즈키 > 코가 아이라 (판정 2-1)     
04경기: 쿠마자와 신야 < 태너 로렌초 (칼라 초크 2R 1:34)  
03경기: 미야기 히로카츠 > 로페즈 사츠마 (KO 1R 2:39) * 킥 룰 
02경기: 쿠니요시 타카히로 < 세키하라 쇼 (판정 0-3) 
01경기: 테라야마 료가 > 킨죠 '히로키' (판정 2-1) * 킥 룰 

반응형
Posted by giIpoto
,
반응형

[TFC 020 의 공식포스터]

REAL MMA를 표방하는 국내 종합격투기 단체 TFC의 2여 년 만의 넘버링 대회인 TFC 20 'To The Origin' 이 19일 대구 인터불고 엑스코 그랜드볼룸 A 특설 케이지에서 개최됐다.  

[하이 키락으로 최성혁을 압박하는 홍성찬]

단체 라이트급 타이틀 챌린저 홍성찬(31, KTT)은 간만의 서브미션 한 판승으로 4년 여 만의 친정무대 복귀에서 한 판승을 챙겼다. 드림 7의 메인이벤터 최성혁(26, 팀한클럽)의 초반 앞 손에 적잖이 걸렸음에도 1R에만 3차례 테이크 다운을 성공시킨 홍성찬은 2R 불안한 와중에도 더블 렉을 성공, 최성혁을 그라운드로 끌고 들어갔다. 결국 사이드에서 한 차례 키락을 놓쳤던 홍성찬이 재차 키락을 캐치, 버티는 최성혁을 뒤로 하고 레프리가 경기를 중단시켰다. 

[이종환이 박정민의 하이킥을 가드하고 있다]

무패의 올라운더 박정민(19, 팀매드)은 베테랑이자 레슬링 베이스의 이종환(28, 팀 럼버잭)을 상대로 판정승을 획득, 프로 5연승 무패를 이어갔다. 초반 상대의 타이밍 로우킥에 수 차례 균형을 잃으며 불안한 출발은 끊은 박정민은 곧 절권도식 절함킥 등 특유의 거리를 살린 게임으로 압박, 흐름을 가져오기 시작했다. 슥빡성 카운터와 하이킥 클린히트로 2R을 벌어낸 박정민은 펀치 러쉬와 클린치 압박 중심의 상대의 분발을 뒤로 하고 우세를 내주지 않았다. 2-1 판정승리. 

[쭉 질러넣는 사이드 킥으로 거리를 잡는 방재혁]

최근 3 단체를 오가며 난타전으로 이름을 알린 방재혁(26, KTT)은 지난 드림 7에서 한판 승을 챙긴 매수혁(24, 천안MMA)을 펀치로 꺾고, TKO승을 챙겼다. 롱레인지의 타격으로 카운터를 걸어오는 상대를 차츰차츰 압박해 나가던 방재혁은 로우킥 타이밍에 스트레이트를 성공시켰다. 매수혁이 받아 치려 애썼으나 훅에 재차 걸렸고, 몰리기 시작했다. 방재혁의 러쉬 중 매수혁의 가드 사이로 스트레이트가 또 한번 터졌고, 승부의 종지부가 됐다. 

지난 드림 7에서 가장 활약했던 두 경량급 간의 일전에서는 조금 더 부드러웠던 스트라이커 최동훈(24, 팀매드)이 AFC에서 돌아온 어린 기대주 박창빈(18, 거제 아젤주짓수)을 판정으로 제압, 프로 2승째를 기록했다. 로우킥과 강력한 테이크 다운을 앞세운 상대에 뛰어난 태클 방어 및 펀치로 맞선 최동훈은 한 수위 타격으로 적지 않은 클린히트를 만들었고, 끝까지 차분하지만 날카로운 타격으로 경기를 리드, 무난한 판정승을 챙겼다. 박창빈의 패기도 돋보였던 일전. 

중량급 기대주 이이삭(21, KTT)은 펀치 TKO로 한판 승을 추가했다. 이광희의 제자로 지난 드림7에도 출전했던 조경민(32, 크광짐)의 초반 카운터 테이크 다운을 잘 막아냈으나 니 킥 연사로 상대의 레그 트립에 테이크 다운을 한 차례 내준 이이삭은 이후 차츰 펀치 러쉬로 조경민을 몰아갔다. 타격 거리를 잠식당한 조경민이 이이삭의 훅에 걸리며 순간 다리가 풀렸고, 조경민의 재정비 전에 이이삭이 근거리에서 펀치를 연사, 파운딩으로 승리를 거머쥐었다. 

전일 계체량에서 1.09kg 오버로 비판을 감내해야 했던 송두리(TRMC)는 깔끔한 단발 KO승리로 체면치레를 했다. 시작하자마자 펀치로 들어오려는 진민규(21, 센짐)의 안면에 송두리의 카운터 펀치가 박혔고, 진민규는 그대로 다리가 접힌 채로 풀썩 쓰러졌다. 금세 진민규가 정신을 회복, 이노키 포지션에서의 가드를 정비했으나, 경험이 많치 않은 선수임을 감안한 레프리가 더 이상 진행하지 않고 경기를 중지시켰다. 소요시간 20초. 

[TFC 020 'To the origin' 결과]          
09경기: 홍성찬 > 최성혁 (키 락 2R 2:03)   
08경기: 이종환 < 박정민 (판정 1-2)
07경기: 방재혁 > 매수혁 (TKO 1R 3:36) 
08경기: 최동훈 > 박창빈 (판정 3-0) 
05경기: 박어진 < 최영규 (판정 0-3)      
04경기: 조경민 < 이이삭 (TKO 1R 2:28)
03경기: 권형준 = 정용수 (판정 0-1) 
02경기: 송두리 > 진민규 (KO 1R 0:20)  
01경기: 김희찬 < 김종필 (판정 0-2)



반응형
Posted by giIpoto
,
반응형

[UFC Fight Night 197 의 공식 포스터]

국내 유일의 UFC 중량급 리거 정다운(KTT)이 대형사고를 쳤다. 약 2년 만에 KO승을 거둔 것. 

[멋진 승리 후 활짝 웃는 정다운]

한국시각으로 14일, 개최지인 미국 네바다 주 엔터프라이즈 현지 시각으로 13일 UFC 에이팩스(APEX)에서 개최된 UFC의 585번째 대회이자 서브 브랜드 파이트나이트의 197번째 이벤트인 UFC Fight Night 197에 출전한 정다운은 경기시작 3분여 만에 단체 4연승을 노리던 기대주 케네디 은제츠쿠(29, 나이지리아)를 엘보 러쉬로 잡아냈다. 

[엘보 스매쉬로 상대의 가드 위를 노크하는 정다운]

19년 부산대회에서 KO승 이후 2경기에서 무승부 하나와 판정승 하나를 기록 중이던 정다운은 가드를 높게 올린 상대에 손목을 뜯어내는 라이트, 비집고 들어가는 어퍼 등 가드를 뜯어내는 공격을 시도하다 몇 차례 스트레이트를 허용하기도 했으나 어퍼성 엘보에 이은 엘보 스매쉬 연타로 은제추크를 스턴 상태에 빠뜨렸다.

[정다운이 무너져가는 상대에 엘보를 연속으로 쳐넣고 있다]

데미지를 은제츠쿠가 백 스탭으로 물러서며 가드를 올리려 애썼으나 정다운이 왼 손으로 상대의 오른 손목을 잡고 놓치 않은 채로 엘보 스매시를 연사했고, 이를 견디지 못한 은제츠쿠가 무너져가는 상태에서도 엘보를 멈추지 않은 정다운이 파운딩으로 자연스럽게 연결, 레프리 크리스 타요니의 스탑을 받아 낼 수 있었다.  

[마지막 5R 로드리게즈가 할로웨이에게 천궁퇴를 시도하고 있다]

전 페더급 챔프이자 체급 1위 맥스 할로웨이(29, 미국령 하와이) 정찬성 전 이후 2년 만에 복귀한 3위 야히르 로드리게즈(29, 멕시코)를 칼프킥을 앞세운 로드리게즈의 타격에 쉽지 않은 1R을 보내야 했던 할로웨이는 복부의 바디샷으로 2R에서 크게 흐름을 바꿨고, 테이크 다운과 상위 컨트롤로 3R까지 챙겼다. 니킥과 길로틴, 그라운드 게임으로 4R마저 챙긴 할로웨이는 로드리게즈의 분전에 밀려 5R을 내줬으나 큰 데미지 없이 마감, 심판 전원일치 판정승을 챙겼다.     

[리마의 타격을 견디지 못하고 무너지는 로스웰]

50여전의 베테랑 밴 로스웰(40, 미국)은 킥복서 마르코스 호제리우 데 리마(36, 브라질)의 타격에 초반 덜미를 잡혔다. 잽 성 스트레이트로 포문을 연 로스웰은 리마의 로우킥에 당황, 펀치까지 연달아 허용하면서 순식간에 밀렸다. 몰린 로스웰이 케이지를 벽삼아 맞받아 치려 애썼으나 리마의 훅 연사가 결국 로스웰의 균형을 무너뜨렸다. 로스웰이 반사적으로 클린치를 시도했으나, 이미 레프리 허브 딘의 스탑사인을 감지한 리마가 추가타 없이 경기를 멈추었다. 소요시간 32초.

[스펜서가 클린치에서 밀린 렛슨의 안면에 니킥을 집어넣고 있다]

전 페더급 타이틀 챌린저 펠리시아 스펜서(30, 캐나다)은 클린치 압박을 십분 활약한 클린치 게임을 활용, 종료 30여 초를 남겨두고 TKO승을 챙겼다. 타이틀 전을 포함 최근 2연패 중이던 스펜서는 경기 내내 상대의 손목을 잡아주는 손목 컨트롤을 곁들인 클린치 압박으로 상대 레아 렛슨(29, 미국)을 시종일관 괴롭혔다. 3R 초반 테이크 다운을 내줬으나, 스윕을 성공, 상위로 올라간 스펜서가 파운딩과 엘보 스매쉬로 압박, 레프리 스탑을 받아냈다. 

[하체 그립 싸움을 벌이는 바에자와 윌리엄스]

TWC 챔프 칼린 피델 '카오스' 윌리엄스(27, 미국)는 미구엘 바에자(29, 미국)에 역전승을 거두고 연승 트랙에 다시 올라탔다. 초반 상대를 펀치로 압박했으나, 하체 관절기에 애를 먹는 1R을 보낸 했던 윌리엄스는 칼프킥에 다리까지 적잖이 상해버렸다. 그러나 3R 초반, 바에자가 연속 칼프킥을 시도하는 틈을 놓치지 않은 윌리엄스의 카운터 훅이 다운을 뽑아냈다. 바에자는 곧바로 가드를 올렸으나, 머리를 찧으며 크게 넘어지는 통에 그대로 다운이 인정되어 버렸다.  

[승부의 분수령이 된 하이킥을 아르세의 목에 꼽아 넣는 송야동]

밴텀급 15위를 마크 중인 중화 영건 송야동(23, 중국)은 타격으로 2R 승리를 챙겼다. 페더급에서 내려와 두 번째 밴텀급 경기에 임한 훌리오 아르세(32, 미국)와 마주한 오소독스 송야동은 사우스포의 아르세를 바디에서 위로 올라가는 레벨 체인지, 로우킥 등으로 첫 라운드를 보냈다. 2R, 아르세의 하이킥에 피격당하기도 했던 송야동이었으나, 90여초 경 하이킥과 스트레이트 콤보로 상대를 굳게 만든 후 러쉬, 다운 후 파운딩으로 승부의 쐐기를 박았다. 

[알바레즈가 돌려차기로 모이세스를 압박하고 있다]

RFA 챔프 출신 라이트급 15위의 강호 티아구 모이세스(26, 브라질)를 상대로 190cm의 장신 파이터 조엘 알바레즈(28, 스페인)는 압도적인 타격으로 TKO승을 만들어냈다. 계체 실패에도 불구, 초반부터 니와 펀치를 앞세운 매서운 압박을 보여준 알바레즈는 상대의 라이트를 무시, 정다운의 가드 위의 엘보 러쉬 등을 활용해 모이세스를 일방적으로 몰아세웠다. 결국 킥 캐치로 다시금 모이세스를 몰아넣은 알바레즈가 바디샷과 엘보로 압박, 레프리 스탑을 이끌어냈다.  

[앵글린의 복부에 바디샷을 쑤셔넣는 우드슨] 

컨텐더 리거 션 우드슨(29, 미국) 아직 첫 승을 기록하지 못한 동료 컨텐더 리거 콜린 앵글린(28, 미국)을 타격으로 완파,  UFC 3승째를 챙겼다. 달겨드는 앵글린에 비해 아웃 복싱을 들고나온 우드슨은 깔끔한 카운터 잽으로 상대를 갉아나갔다. 두 번의 클린 바디샷에 앵글린이 더 이상 데미지를 감추지 못하고 밀리기 시작했고, 지속적으로 바디를 허용한 앵글린이 결국 다운, 경기를 종결지었다.  

[카운터 길로틴으로 디아키스의 목을 조이는 알베스]

컨텐더 출신의 베테랑 하파엘 알베스(31, 브라질)는 근사한 타격과 서브미션의 콤비네이션으로 단체 첫 승을 챙겼다. BAMMA 챔프 마크 디아키스(28, 잉글랜드/콩고)의 공격적인 초반 러쉬 기세를 로우블로우로 꺾은(?) 알베스는 잠시 후 스트레이트 라이트로 데미지를 안겼다. 피 냄새를 맡은 알베스가 추적을 시작, 플라잉 니 킥 후 태클을 들어오는 상대의 목을 길로틴으로 캐치, 그대로 탭으로 연결해냈다. 

[UFC Fight Night 197 'Holloway vs Rodriguez' 결과]          
11경기: 맥스 할로웨이 > 야히르 로드리게즈 (판정 3-0) 
10경기: 벤 로스웰 < 마르코스 호제리우 데 리마 (TKO 1R 0:32) 
09경기: 펠리시아 스펜서 > 레아 렛손 (TKO 3R 4:25) 
08경기: 미구엘 바에자 < 카오스 윌리엄스 (KO 3R 1:02)
07경기: 송야동 > 훌리오 아르세 (KO 2R 1:35) 
06경기: 티아구 모이세스 < 조엘 알바레즈 (TKO 1R 3:01) 
05경기: 신시아 카빌로 < 안드레아 리 (TKO 2R 5:00) * 경기포기     
04경기: 션 우드슨 > 콜린 앵글린 (TKO 1R 4:30)
03경기: 코트니 케이시 > 리아나 조주아 (판정 3-0) 
02경기: 마크 디아키스 < 하파엘 알베스 (길로틴 초크 1R 1:48) 
01경기: 케네디 은제츠쿠 < 정다운 (TKO 1R 3:04) 

* 사진 제공/촬영=Getty Image/Chris Unger 

반응형
Posted by giIpoto
,
반응형

[Bellator MMA 271 의 공식 포스터]

북미 메이저 벨라토르의 275번째 흥행이자 271번째 넘버링 이벤트인 Bellator MMA 271 'Cyborg vs Kavanagh'가 하눅 시각으로 13일, 개최지인 미국 플로리다 주 헐리우드 현지 시각으로 12일,  세미놀 하드락 호텔 앤 카지노에서 개최됐다.

복서이자 현 체급 랭킹 5위의 도전자 신헤드 카바나(35, 아일랜드)와 격돌한 벨라토르 여자 페더급 타이틀 홀더 크리스 '사이보그' 주스티노(36, 미국)는 펀치 카운터로 KO승을 거두고 3차 타이틀 방어에 성공했다. 펀치 러쉬 후 클린치 압박으로 첫 포문을 열었던 사이보그는 거리가 벌어진 상대에 다시 러쉬를 감행했다. 돌아나가며 받아치는 카바나가 훅을 맞고도 다시 받아치려 했으나 재차 훅에 걸려 다운, 파운딩으로 마무리 지었다. 소요시간 92초. 

헤비급 미들랭커 간의 일전에서는 전 라이트헤비급 도전자 6위 린턴 바셀(38, 잉글랜드)이 그래플링의 우위로 5위 타이렐 포츈(31, 미국)를 판정으로 잡아내고 11개월만의 복귀전에서 승리를 챙겼다. 테이크 다운 후 상위 압박으로 1R을 챙긴 바셀은 펀치 러쉬 압박 후, 빰 클린치에서 이어진 테이크 다운에 몇 차례 상위를 내줬으나, 그 때 마다 딥하프로 스윕을 성공, 파운딩과 RNC 시도로 경기를 마쳤다. 2-1승리. 

페더급 6위의 레슬라이크 애런 피코(25, 미국) 12전 무패의 8위의 저스틴 곤잘레스(30, 미국)에게 프로 첫 판정승을 거뒀다. 초반부터 레슬링과 테이크 다운으로 압박, 타격 거리를 내주지 않은 피코는 압도적인 테이크 다운으로 경기를 지배했다. 1R. 바디샷, 페인트의 프런트 킥으로 재미를 본 피코는 마지막 3R, 스트레이트를 허용했으나 곧바로 테이크 다운을 성공, 2R과 마찬가지로 뛰어난 상위 컨트롤을 보여 줬으나, 곤잘레스의 방어에 밀려 한 판승에는 이르지 못했다. 

[Bellator MMA 271 'Cyborg vs Kavanagh' 결과]     

11경기: 크리스 '사이보그' 주스티노 > 신헤드 카바나 (KO 1R 1:32) * 女 페더급 타이틀 전
10경기: 린턴 바셀 > 타이렐 포츈 (판정 2-1)  
09경기: 애런 피코 > 저스틴 곤잘레스 (판정 3-0)
08경기: 알레인 블렌코 > 팸 소렌슨 (판정 3-0)   
07경기: 스티브 모우리 > 라킴 클리브랜드 (기무라 락 1R 3:28)  
06경기: 브루나 엘런 > 데시리 야네즈 (판정 2-1)   
05경기: 로만 파랄도 > 로버트 턴퀘스트 (KO 1R 1:17) 
04경기: 코디 로 > 콜튼 햄 (KO 1R 4:21) 
03경기: 발레리 로레다 > 테일러 터너 (판정 2-1) * 58.05kg 계약
02경기: 왈도 코르테스-아코스타 > 무하메드 드리즈 (판정 3-0)
01경기: 마모드 파우지 < 에이단 휴즈 (TKO 3R 4:05)

반응형
Posted by giIpoto
,
반응형

격투기 대리전쟁 우승자로 국내 선수 중 ONE의 선두주자인 윤창민(26, 팀 스턴건)이 KO패했다. 

[ONE NEXTGEN 2 의 공식포스터]

개최지인 싱가포르의 싱가포르 인도어 스타디움(Singapore Indoor Stadium)에서 개최, 한국 시각 12일 개최된 ONE CHAMPIONSHIP 이벤트인 ONE 'NextGen 2' 에 출전한 윤창민은 송민종, 에드워드 캘리, 자신을 꺾은 바 있는 다카하시 료고마저 제압한 중국의 신흥 강호 탕 카이와 맞붙었으나, TKO로 무너졌다. 

[탕카이의 레프트를 허용하는 윤창민]

초반, 카프킥과 레슬링 싸움을 들고 나온 윤창민은 몇 차례 싱글 렉을 시도했으나, 전혀 클린치까지 연결해내지 못했고, 타격에서는 상대의 거리를 깨지 못해 안면에 타격이 계속 얹혀나가는 최악의 상황이 계속됐다. 결국 레프트 체크 훅에 다운당한 윤창민은 추가 파운딩에 별다른 저항을 하지 못하고 레프리에 의해 구해지는 참패를 기록했다.  

페트로시안에게 덜미를 잡힌 후 복귀 전 겸 킥복싱 페더급 토너먼트 전에 나선 WMC 챔프 '스모킹' 조 나트왓(32, 미국)은 1R KO로 건재함을 과시했다. 동구권의 헤비펀처 유릭 다브티안(러시아)와 만난 나트왓은 강한 크로스를 노리는 듯한 다브티안의 움직임에 맞춰 로우킥과 바디를 맟추며 기회를 엿보았다. 1R 종료 직전 상대의 훅 카운터를 마주 받은 나트왓은 레프트 잽에 이은 라이트 훅 카운터를 상대에 앞서 먼저 히트. 전투불능으로 만들어버렸다. 

[타니에게 펀치 러쉬를 거는 데츠카]

추성훈을 잡아낸 바 있는 미들급 타이틀 챌린저 아길란 타니(26, 말레이시아)는 중경량급 기대주 데츠카 히로유키(31, 일본)에게 TKO로 역전패를 기록, 프로 두 번째 연패에 빠졌다. 막판 백에서의 슬램을 뽑아내긴 했으나 상대의 그래플링에 밀려 1R을 내준 타니는 2R 초반 레슬링으로 재미를 봤으나 막판 상대의 엘보에 컷까지 발생했다. 3R 클린 하이킥으로 찬스를 잡는 듯 했던 타니는 러쉬를 위해 달려든 히로유키의 펀치 연타에 걸려 그로기, 스탠딩 TKO로 패하고 말았다. 

반응형
Posted by giIpoto
,
반응형

[UFC 268 의 공식포스터]

UFC의 584번째 이벤트이자 1여 년 만의 뉴욕 복귀 이벤트인 UFC 268 'Usman vs Covington 2' 가 한국 시각으로 7일, 개최지인 미국 뉴욕 현지 시각으로 6일, Medison Square Garden(메디슨 스퀘어 가든)에서 개최됐다. 

[경기 종료 직후 존경을 표하며 서로 안아주는 우스만과 코빙턴]

무패의 웰터급 챔프 카마루 우스만(34, 미국/나이지리아)는 재작년 12월 TKO로 꺾었던 현 랭킹 1위 겸 전 동체급 잠정 챔피언 콜비 코빙턴(33, 미국)을 판정승으로 꺾고 5차 타이틀 방어를 달성했다. 초반 스윗치 등 다채로운 아웃파이팅 전법을 들고 나온 코빙턴으로부터 2R 레프트로 두 번이나 플래쉬 다운을 뽑아냈다. 3R 본래 장기인 코빙턴의 펀치에 몇 차례나 흔들렸던 우스만이지만 끝까지 받아쳐내며 최악의 상황을 면했고, 무사히 경기를 마쳤다. 종료 후 판정은 3-0.

[장에게 스트레이트를 시도하는 나마유나스]

스트로급 여왕 로즈 나마유나스(29, 미국)는 판정으로 1차 타이틀 방어를 달성했다. 전 챔프 장웨일리(32, 중국)와 근소한 1R을 보낸 나마유나스는 라이트와 테이크 다운에 2R을 내줬으나 테이크 다운 허용과 타격을 교환 3R에서도 박빙의 승부를 보냈다. 킥 캐치로 상위를 내준 나마유나스는 스윕으로 4R을, 마지막 5R 초반 펀치를 던지며 날린 레그 트립성 테이크 다운까지 성공, 끝까지 상대를 눌러 놓았다. 종료 후 47-48, 48-47, 49-46으로 2-1로 나마유나스의 승리가 결정됐다. 

[테이크 다운을 성공시킨 에드가가 베라에게 엘보를 시도하고 있다]

전 라이트급 챔프 겸 현 밴텀급 8위 프랭키 에드가(40, 미국)는 동 체급 13위 말론 베라(28, 미국)에게 덜미를 잡혔다. 초반 특유의 레벨 체인지의 레슬링으로 테이크 다운을 성공, 포지셔닝 킵으로 첫 라운드를 가져갔던 에드가는 리듬을 읽어나간 베라의 카운터 니 킥, 복부에의 프런트 킥, 하위에서의 업킥 등에 우세를 차츰차츰 빼앗겨갔다.  3R, 에드가는 테이크 다운을 성공시켰지만 눌러두지 못했고,  케이지 벽에 몰렸다 턱으로 날아온 프런트 킥에 무너지고 말았다.   

[경기 후 서로를 격려하는 게이치와 챈들러]

WSOF와 벨라토르 챔프 간의 대전이었던 2위 저스틴 게이치(32, 미국) 5위 마이클 챈들러(35, 미국)간의 일전은 유효타 대결에서 크게 앞선 게이치가 판정승을 거뒀다. 1R 스탭을 살린 챈들러의 펀치에 적잖이 흔들렸던 게이치는 카운터로 흐름을 바꾸기 시작,  2R 초중반 어퍼로 다운까지 뽑아냈다. 칼프킥과 펀치로 이후 흐름을 지배한 게이치는 3R 챈들러의 필사의 슬램까지 방어해냈고, 경기 끝날때까지 펀치에서 크게 앞서 경기를 마쳤다. 게이치는 7년 여만의 판정승리. 

[페헤이라가 2단 플라잉 니킥을 미하일리디스의 턱에 박아넣고 있다] 

킥에서 아데샨야를 두 차례나 잡아낸 글로리 2체급 챔프 알렉산드로 페헤이라(34, 브라질)는 페인트를 살짝 곁들인 니 킥 한 방으로 TKO승을 거두고 깊은 인상을 남겼다. 블랙벨트 주지떼로이자 킥복싱 챔프이기도 한 올라운더 안드레아스 미하일리디스(33, 그리스)의 진득한 클린치와 테이크 다운을 잘 견뎌낸 페헤이라는 2R 시작 직후, 이미 스태미너를 크게 소비한 상대의 킥을 흘리자마자 2단 점핑 니 킥을 히트, 추가 파운딩으로 레프리스탑을 이끌어냈다. 

[스트레이트로 아이아퀸타의 안면에 박아 넣는 그린]

6년 만에 성사된 전 타이틀 챌린저 알 아이아퀸타(34, 미국)를 마주한 바비 그린(35, 미국)은 노가드 타격 전 중 카운터 TKO승을 획득, 연패 탈출에 성공했다. 2년 만에 복귀한 상대가 무리하게 한 방을 노리는 것을 캐치한 그린은 들어오는 상대를 피해가며 잽 등으로 카운터를 노렸다. 케이지에 등을 대고 몰린 듯 했던 그린이 들어오던 아이아퀸타의 안면에 정확하게 원투 스트레이트를 찍어 앞으로 쓰러뜨렸다. 한 차례 스프롤 후 파운딩이 이어졌고, 승부가 결정됐다. 

[커티스가 레프트 훅을 허스에게 히트시키고 있다]

단체 내 4연승을 바라보던 필 허스(32, 미국)를 상대로 UFC 첫 경기에 나선 베테랑 크리스 커티스(34, 미국)는 튼실한 맷집과 냉정한 판단력, 묵직한 한 방으로 대역전 TKO승을 만들어냈다. 커티스는 복부를 두들기는 묵직한 미들과 프런트 킥,  가드 사이로 박히는 펀치, 오블리킥 등, 상대의 파상공세를 우직하게 모두 견뎌냈다. 잠시 후 휘어친 커티스의 레프트가 허스의 다리를 풀었고, 레프트에 이은 니 킥으로 다시 한번 다운을 만든 커티스가 파운딩으로 경기를 잡아냈다.

[쉐바지언을 넥크랭크 성 길로틴으로 공략하는 이마보프]

올라운더 나수르딘 이마보프(26, 프랑스)는 챔프 감으로 거론되던 11위 에드먼 쉐바지언(23, 미국)을 원사이드 게임 끝에 파운딩 TKO로 제압, 단체 내 첫 연승을 개시했다. 타격에서도 만만치 않던 이마보프는 1R 중반부터 타이트한 카운터 길로틴으로 상대를 본격적으로 괴롭히기 시작했다. 2R에서도 상대와 길로틴을 주고받던 이마보프는 길로틴 탈출 후 상위 엘보로 상대의 눈에 컷까지 만들며, 안정적으로 상대를 눌러놨다. 결국 이마보프가 크루시픽스를 캐치, 승부를 갈랐다.  

[개리가 경기를 종결지은 라이트를 윌리엄스의 턱에 꼽아넣고 있다]

케이지 워리어즈 챔프 이언 개리(23, 아일랜드)는 근사한 펀치 카운터로 실신 KO를 뽑아내는 인상적인 단체 연착륙을 달성했다. 원투 등 2연패를 기록 중이지만 펀치가 좋아진 조던 윌리엄스(31, 미국)의 초반 타격에 찔끔찔끔 안면을 내주던 개리는 조금씩 빠지면서 상대의 거리를 파악, 하이킥 등으로 반격을 시작했다. 1R 종료 직전 하이킥을 뚫고 레프트를 내던 상대의 옆으로 빠진 개리의 라이트가 윌리엄스의 턱에 두 차례 작렬, 단숨에 경기를 종결지었다. 소요시간 4:59.

[UFC 첫 승 직후 승리를 자축하는 바넷]

미식 축구 선수 출신의 베테랑 지안 빌란테(36, 미국)의 은퇴전 상대로 UFC 2차 전에 로드 FC 헤비급 리거 크리스 바넷 (35, 미국)은 태권도 공인 5단 다운 근사한 킥으로 단체 첫 승을 뽑아냈다. 바넷은 로우, 백스핀 등 다채로운 킥과 펀치의 컴비네이션과 카운터 유도로 열심히 노크했으나 서로 간 큰 데미지를 주지 못한 채 첫 라운드를 마쳤다. 그러나 2R 중반, 타격을 주고 받던 바넷의 스피닝 윌 킥으로 빌란테를 다운, 터틀 포지션에서 파운딩으로 레프리의 스탑을 이끌어냈다. 

[UFC 268 'Usman vs Covington 2' 결과]
      
14경기: 카마루 우스만 > 콜비 코빙턴 (판정 3-0) * 웰터급 타이틀 전      
13경기: 로즈 나마유나스 > 장웨일리 (판정 2-1) * 女 스트로급 타이틀 전 
12경기: 프랭키 에드가 < 말론 베라 (TKO 3R 3:50)
11경기: 쉐인 벌고스 > 빌리 콰란틸로 (판정 3-0) 
10경기: 저스틴 게이치 > 마이클 챈들러 (판정 3-0)
09경기: 알렉산드로 페헤이라 > 안드레아스 미하일리디스 (TKO 2R 0:18) 
08경기: 알 아이아퀸타 < 바비 그린 (TKO 1R 2:25)
07경기: 필 허스 < 크리스 커티스 (TKO 1R 4:27) 
06경기: 에드먼 샤바지언 < 나소르딘 이마보프 (TKO 2R 4:42) 
05경기: 이안 게리 > 조던 윌리엄스 (KO 1R 4:59)     
04경기: 지안 빌란테 < 크리스 바넷 (TKO 2R 2:23)    
03경기: 더스틴 자코비 > 존 알란 (판정 3-0)
02경기: 멜식 바다사리안 > 브루노 사우자 (판정 3-0) * 67.31kg 계약
01경기: 카를로스 'CJ' 베르가라 < 오데 오스본 (판정 0-3) * 57.78kg 계약

* 사진 제공/촬영=Getty Image/Jeff Bottari

반응형
Posted by giIpoto
,
반응형

[Bellator MMA 270 의 공식포스터]

코로나 사태 이후 1년 8개월 여 만에 돌아온 벨라토르의 영국시장 공략 이벤트인 Bellator MMA 270 'Pitbull vs Queally 2' 가 한국 시각으로 6일, 개최지인 아일랜드 더블린 현지 시각으로 5일, 3Arena(아레나)에서 개최됐다.

파트리시우 '핏불' 페레이라의 타이틀 반환으로 공석이 된 라이트급의 새 주인은 전 챔프의 친형이자 파트리키 '핏불' 페레이라(35, 브라질)로 결정됐다. 이전 경기에서 컷으로 패했던 피터 퀘일리(32, 아일랜드)와 2차전을 겸한 타이틀 획득 전에 나선 핏불은 상대의 하이가드와 칼프 킥에 바디샷으로 맞섰다. 2R 초반 서밍 휴식 후, 타격전에서 핏불의 라이트가 퀘일리를 다운, 끝까지 추격한 핏불이 타격 샤워로 레프리 스탑을 이끌어냈다. 단체 입성 후 10년여 만의 타이틀 획득. 

KOTC 챔프 출신의 밴텀급 타이틀 챌린저 패치 믹스(28, 미국)를 상대로 맞이한 미니 맥그리거 제임스 갤러거(25, 아일랜드)는 서브미션으로 패하고 말았다. 길로틴을 주고 받는 초반 난전에도 불구 믹스에게 상위 포지션 싸움에서 밀린 갤러거는 깔끔한 라이트를 히트시켰으나, 길로틴 실패 후 깔린 채 2R을 마쳐야 했다. 3R 시작 직후 태클을 시도한 갤러거는 믹스의 카운터 길로틴에 목이 잡혀버렸고, 뒤이은 롤링에 그대로 탭을 쳐야했다. 

다니엘 바이셜(36, 독일)과 맥그리거의 팀 메이트 페드로 카르발류(26, 포르투칼)간의 일전에서는 석연치 않은 판정으로 카르발류의 승리가 결정됐다. 1R 막판 스윕을 내줬으나 백 키핑과 라이트로 두 번의 플래쉬 다운을 뽑아 2R 중반까지 우세를 지킨 바이셜은 스태미너 저하로 움직임이 느려지기 시작했다. 카르발류가 타격 압박을 개시 2R을 챙겼지만, 바이셜이 3R 테이크 다운을 성공시켰다. 양자 모두 이렇다할 히트없이 종료됐고, 놀랍게도 카르발류의 3-0승이 결정됐다. 

[Bellator MMA 270 'Pitbull vs Queally 2' 결과]     
11경기: 피터 퀘일리 < 파트리키 '핏불' 페레이라 (TKO 1R 1:05) * 라이트급 타이틀 전
10경기: 제임스 갤러거 < 패치 믹스 (길로틴 초크 3R 0:38) * 62.50kg 계약 
09경기: 다니엘 바이셜 < 페드로 카르발류 (판정 0-3)
08경기: 엘리어스 블레이드 > 조르지 사수 (판정 2-1)   
07경기: 키어런 클락 > 조던 바튼 (리어네이키드 초크 3R 4:11)  
06경기: 다니엘레 스카찌 > 브라이언 후이 (판정 3-0)   
05경기: 리 채드윅 > 아루나스 안드리우스케비셔스 (판정 2-1) 
04경기: 고칸 소리챔 > 찰리 밀레너 (TKO 1R 0:14) 
03경기: 니콜로 솔리 > 바비 팰렛 (판정 2-1)
02경기: 데니 네일란 > 오드리 케로쉬 (TKO 3R 3:58)
01경기: 스티븐 코스텔로 < 유서프 나즈카토프 (힐 훅 2R 2:24)


반응형
Posted by giIpoto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