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WSOF 19의 공식포스터  ⓒCaesars Entertainment]

북미 제 3의 메이저 종합격투기 단체 WSOF (World Series Of Fighting)의 23번째 대회 및 19번째 넘버링 이벤트 WSOF 19 'Gaethje vs Palomino'가 한국 시각으로 29일, 개최지인 미국 애리조나 주 피닉스 현지 시각으로 28일 개최되었습니다.  

타이틀 홀더 저스틴 게이치의 2차 라이트급 타이틀 방어전에서는 2연속 KO 행진 중이던 페루의 카포에라 파이터 루이스 팔로미노와 게이치가 쉴 새 없이 공격을 주고 받는 하이페이스의 흐름이 지속. 상대의 육중한 훅 카운터를 무릎쓰고 게이치가 날려던 로우킥을 견디다 못한 팔로미노가 3R 두 번째 쓰러진 것을 파운딩 연사로 압박, 레프리가 경기를 중지시키고 게이치의 타이틀 방어를 확정지어줬습니다.    

초대 라이트헤비급 타이틀이 걸린 4강 토너먼트 첫 경기에서는 7연승의 신흥 강호 테리 홀더가 예상치 못하던 TKO로 결승전 티켓을 손에 넣었습니다. 급병으로 빠지게 된 UFC 리거 맷 해밀 대신 올라온 홀더는 UFC 출신의 헤비펀처 티아구 시우바의 카운터 라이트를 맞고 데미지를 입었으나 회복, 오히려 라이트 훅으로 티아구를 격추시킨 후 사이드와 백 마운트에서의 파워풀한 양 손 파운딩 샤워로 TKO승리를 뽑아냈습니다. 

한중일 무술을 섭렵한 베테랑 그래플러 에드 웨스트를 WSOF 첫 상대로 맞이한 7연승의 러시안 티무르 발리에프는 탄탄한 타격 컴비네이션에 이은 파운딩으로 TKO승을 만들었습니다. 라이트로 한 차례 상대를 그라운드에 떨구며 승기를 잡은 발리에프는 백 스핀 블로우으로 케이지로 웨스트를 케이지 쪽으로 몰아붙인 후 니 킥과 엘보 연사로 재차 그라운드에 돌입, 알리 포지션에서의 파운딩 샤워로 레프리의 경기 중지를 이끌어냈습니다.  

ATT 의 제이크 휸의 상대 테디 홀더가 토너먼트에 출장하게 되어 급변경된 매치업에서는 UFC와 벨라토어 리거인 클리포드 스타크가 휸과 격돌했습니다. 카운터 엘보, 백 스피닝 피스트, 라이트 등을 주고 받는 격렬한 타격전 중에도 스타크가 테이크 다운과 그라운드의 압박으로 근소한 우세를 차지, 2R 종료 50여초를 남기고 암트라이앵글 초크로 승부를 결정지었습니다. 양자 동시 로우블로우가 인상적이었던 경기  

3전 무패의 조셉 지글리오티는 브랜던 티어니에 타격과 파운딩으로 데미지를 차근히 쌓아가다 파운딩으로 종료 15초를 남기고 TKO승을 챙겼습니다. 

후안 아츌레타의 거친 테이크 다운과 파운딩 압박에 첫 라운드를 헌납한 안드레 폰스는 하이킥에 카운터 테이크 다운을 거는 상대의 목에 그대로 다리를 감아 트라이앵글 초크를 시도, 한 차례 그라운드서 푼 그립을 재차 잠가 탭을 받는 역전승리의 주인공이 됐습니다. 

5전 3승 2패를 기록 중인 댄 휴버는 프로 첫 경기에 나선 이스라엘 아퀴노를 빠른 테이크 다운 후 백 초크 시도로 괴롭히다가 백 마운트에서의 파운딩으로 TKO승을 기록했습니다. 

미국에서 활동 중인 오스트레일리아 출신의 에릭 프린츄는 39전의 베테랑으로 뛰어난 맷집을 자랑하는 에릭 레이건이 태클 실패 후 일어나는 틈을 놓치지 않고 감아차는 하이킥으로 목을 히트, KO승을 챙겼습니다.  

[WSOF 19 'Gaethje vs Palomino' 결과]

10경기: 저스틴 게이치 > 루이스 팔로미노 (TKO 3R 3:57) * 라이트급 타이틀 전  

09경기: 티아구 시우바 < 테디 홀더 (TKO 1R 2:00) * 라이트헤비급 토너먼트 준결승 

08경기: 에드 웨스트 < 티무르 발리에프 (TKO 1R 1:39  

07경기: 클리포드 스타크 < 제이크 휸 (암트라이앵글 초크 2R 4:11)  

06경기: 베니 마드리드 < 지미 스피쿠자 (판정 0-3)

05경기: 조셉 지글리오티 > 브랜던 티어니 (TKO 3R 4:45)

04경기: 안드레스 폰스 > 후안 아츌레타 (트라이앵글 초크 2R 0:53) 

03경기: 댄 휴버 > 이스라엘 아퀴노 (TKO 1R 3:13)  

02경기: 매튜 프린츄 > 에릭 레이건 (KO 1R 0:14) 

01경기: 조 마드리드 < 에릭 빌라로보스 (판정 0-3) 



반응형
Posted by giIpoto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