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Bellator MMA 149 의 공식 포스터 ⓒVIACOM]



북미 2위의 메이저 MMA 단체 벨라토어(Bellator) MMA의 149번째 넘버링 이벤트 겸 2016년의 두 번째 이벤트인 Bellator MMA 149 'Shamrock vs Gracie' 가 한국시각으로 20일, 개최지인 미국 텍사스 주 휴스턴 현지 시각으로 19일 개최되었다. 

20여년 만에 3차전에 나선 케네스 웨인 섐락과 호이스 그레이시 간 레전드 매치에서는 레프리의 성급했던 판단히 찜찜한 결과를 낳았다. 로우블로우를 감지하지 못하고 경기를 중지시킨 것. 클린치에서 양자가 니 킥을 교환하던 도중 그레이시가 레프트 니 킥으로 섐락의 파울컵을 건드린 직후 라이트 니 킥으로 안면을 걷어 올렸고, 로우블로우 충격으로 쓰러진 섐락을 호이스가 파운딩으로 추적하자 레프리인 제이콥 몬탈보가 경기를 중지, 호이스 그레이시의 승리를 확정지어버렸다. 

킴보 슬라이스란 이명으로 UFC까지 진출했던 케빈 퍼거슨과 2전의 프로 전적을 지닌 '다다 5000' 다피르 헤리스 간의 백 야드 출신 파이터 간의 일전에서는 초반, 그라운드 경험이 일천한 상대에 너무나도 쉽게 테이크 다운과 탑 마운트를 성공시킨 킴보가 낙승을 거둘 것으로 보였으나 상대에 지지 않을만큼 스테미너가 없는 킴보가 몇 차례나 탑 마운트를 스스로 포기, 지리멸렬한 경기를 이끌어가다 스탠딩에서 위력이 의심되는 펀치연타로 경기를 끝냈다.  

최근 5전 중 1승만을 거둘 정도로 급격히 쇠퇴하고 있는 TUF 2 출신의 스트라이커 멜빈 길라드는 TKO패로 첫 승 달성 실패와 더불어 3연패의 수렁에 빠지게 됐다. 2연패 중인 데렉 캄포스를 상대로 벨라토어 첫 승 사냥에 나섰던 길라드는 경기 시작 직후 라이트 훅과 1R 후반 타격 러쉬로 잠시 승기를 잡기도 했으나, 두 번째 라운드 시작 직후, 로우킥 후 사각에서 날아오는 독특한 괴적의 양 손 훅에 히트, 데미지를 입은 후 펀치를 휘둘러 반격해 보았으나 이어진 추격 연타에 전투불능이 되고 말았다. 

영국단체 UCMMA의 라이트 헤비급 타이틀 홀더 린튼 베셀은 한 수우의 그래플링 능력으로 심판 전원일치 판정승을 획득 16개월 만의 복수전에 성공했다. 전 라이트헤비급 타이틀 홀더 엠마누엘 뉴턴과 2차전에 나선 베셀은 테이크 다운 후 끈적한 포지셔닝 능력으로 뉴턴을 몰아붙였다. 연달은 로우블로우 반칙으로 2R 감점을 받은 뉴턴에 잠시 밀리는 듯 했던 베셀이 3R 후반 테이크 다운과 탑 마운트로 경기를 마무리, 승부에 쐐기를 박았다. 



30여전의 베테랑 겸 전 UFC 리거 다니엘 피네다는 기대주 엠마누엘 산체스에 판정으로 패배. 단체 연착륙에 실패했다. UFC 시절 서브미션 오브 나잇을 수상하기도 했던 우수한 그래플러인 피네다는 특유의 뛰어난 그래플링 실력으로 첫 라운드를 가져가는가 하면 갑작스레 레벨을 바꾸는 로우 앵글태클 등으로 잠시 우위를 차지하기도 했으나, 2R에 입은 다리의 부상에 의한 스탠딩 타격에서의 열세와 스태미너 고갈로 인한 하위 포지션에서의 체제 시간이 길어져 스플릿 판정패배를 맛봐야 했다. 

[Bellator MMA 149 'Shamrock vs Gracie']

13경기: 켄 샘락 < 호이스 그레이시 (TKO 2R 2:22)  

12경기: '킴보 슬라이스' 케빈 퍼거슨 > '다다 5000' 다피르 헤리스 (TKO 3R 1:32

11경기: 멜빈 길라드 < 데렉 캄포스 (TKO 2R 0:32)

10경기: 엠마누엘 뉴턴 < 린튼 베셀 (판정 0-3

09경기: 엠마누엘 산체스 > 다니엘 피네다 (판정 2-1)  

08경기: 아이크 빌누에바 > 리차드 넵 (TKO 1R 0:42)  

07경기: 데이비스 실베스터 < 제레미 마혼 (TKO 2R 4:22)

06경기: 애드리언 야네즈 > 라이언 홀리스 (판정 3-0

05경기: 제이슨 랭글리어 > 앤터니 아이비 (아나콘다 초크 1R 2:09)

04경기: 저스틴 렌 > 후안 토레즈 (판정 3-0)

03경기: 마이크 트린 > 조 엔젤 자모라 (암 바 1R 3:49)

02경기: 루벤 에스파라스 < 클로비스 핸콕 (리어네이키드 초크 3R 1:26

01경기: 매니 로조야 > 제이크 놀스월시 (길로틴 초크 1R 2:33)


반응형
Posted by giIpoto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