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UFC 236 의 공식 포스터]

UFC의 236번째 넘버링 대회인 UFC 236 'Holloway vs Poirier 2' 의 한국시각으로 14일, 미국 조지아 주도인 아틀랜타 현지 시각으로 13일, 스테이트 팜 아레나(State Farm Arena)에서 개최됐다. 

더스틴 포이리에(30, 미국)는 원사이드 게임 끝에 판정으로 염원하던 타이틀을 획득했다. 7년 전 꺾었던 현 페더급 타이틀 홀더 맥스 할로웨이(27, 하와이)와 잠정 라이트급 타이틀 전에 나선 포이리에는 오버 언더 훅을 시작으로, 탄탄한 가드를 곁들인 카운터로 경기내내 상대를 괴롭혔다. 어느 정도 익숙해진 할로웨이가 특유의  타격 러쉬를 걸어보았으나, 포이리에는 압박과 테이크 다운 시도롤 냉정히 병행, 5-0 승리를 거뒀다. 포이리에는 데뷔 후 8년 만에 챔피언 등극.  

미들급 잠정 타이틀 벨트는 마지막 라운드를 재패한 이스라엘 아데산야(29, 나이지라아)에게 돌아갔다. 끊임없이 전진해 들어온 TUF 17 우승자 캘빈 가스텔럼(27, 미국)을 상대로 거리싸움을 벌여 1,2 라운드를 챙긴 아데쌴야는 접전의 3R을 거쳐, 4R 후반 상대의 하이킥에 이날 최대의 위기를 맞는 듯 했다. 그러나 5R을 재패하려는 가스텔럼에 타격 맞불을 놓은 아데쌴야는 암 바와, 삼각의 서브미션은 물론, 펀치로 수 차례의 플래쉬 다운을 획득. 승부의 종지부를 찍었다.  

니키타 크릴로프(27, 우크라이나)는 서브미션으로 빛을 갚고 랭킹 진입을 눈앞에 두게 됐다. 5년 전 라이트헤비급 데뷔 전에서 본 플루 초크로 패배를 안겨준 현 체급 랭킹 12위 오뱅 생 프루(36, 미국)과 재격돌한 크릴로프는 두 차례나 덧걸이 테이크 다운을 당했으나, 탈출, 타격으로 압박하며 상대의 체력을 깎아 나갔다. 2라운드, 역 테이크 다운과 클린치를 잡은 크릴로프가 페이스락을 캐치, 스크램블 끝에 탭을 받아냈다. 

플라이급 상위 랭커 겸 브라질리언 그래플러 간의 일전에서는 5위의 알렉산드레 판토자(28)가 4위의 원타임 타이틀 챌린저 윌슨 헤이스(34)를 타격으로 잡아내고, 플라이급 타이틀 획득에 일보 전진했다. 헤이스의 클린치와 테이크 다운 시도에서 빠져나온 판토자는 전진하면서 찌른 레프트에 이은 라이트 스트레이트 급습으로 헤이스를 다운시켰다. 헤이스가 아래에서 부지런히 움직여 전환을 꾀했으나, 판토자의 파운딩에서 빠져나오는데 실패했다. 

라이진 출신의 칼리드 타하(27, 독일)는 컨텐더 출신의 기대주 보스턴 살몬(28, 미국)에 초살 KO승을 거두고 UFC 입성 후 첫 승을 챙겼다. 상위 체급인 페더급의 대타 오퍼로 UFC에 입성, 패전을 맛본 타하는 2차전 겸 자신의 본 체급 첫 상대에게 돌진, 레프트-라이트-레프트 훅 러쉬를 걸었다. 사우스 포 자세에서 앞선 두 타는 흘려낸 살몬에 턱에 레프트가 히트, 균형을 잡지 못하고 넘어졌고, 타하의 파운딩이 이어지자 레프리가 급히 경기를 중지시켰다. 

컨텐더 출신의 브랜던 데이비스(28, 미국)은 밴텀급 첫 경기에서 역전 서브미션극을 연출, 연패 사슬 끊기에 성공했다. 데이비스는 초반 스트레이트에 의한 플래쉬 다운을 포함, 로존 형제의 제자 랜디 코스타(24,미국)의 타격에 밀려 1R을 내줬다.  2R 초반에도 오버 언더 훅에 걸렸으나, 안면에 니 킥으로 흐름을 바꿔낸 데이비스는 반사적으로 테이크 다운을 걸어오는 상대로부터 백을 획득, 넥타이 식 백 초크로 역전승을 챙겨냈다. 

[UFC 236 'Holloway vs Poirier 2' 결과]
13경기: 맥스 할로웨이 < 더스틴 포이리에 (판정 0-3) * 라이트급 잠정 타이틀 전   
12경기: 켈빈 가스텔럼 < 이스라엘 아데산야 (판정 0-3) * 미들급 잠정 타이틀 전    
11경기: 에릭 앤더스 > 칼릴 라운트리 주니어 (판정 3-0)
10경기: 앨런 조우반 < 드와이트 그랜트 (판정 1-2)
09경기: 오뱅 생 프루 > 니키타 크릴로프 (리어네이키드 초크 2R 2:30) 
08경기: 쟐린 터너 > 맷 프레볼라 (판정 3-0)
07경기: 윌슨 헤이스 < 알렉산드레 판토자 (TKO 1R 3:01)   
06경기: 맥스 그리핀 > 젤림 이마다에프 (판정 2-0)  
05경기: 보스턴 살몬 < 칼리드 타하 (TKO 1R 0:25)
04경기: 커티스 멀랜더 < 벌랄 무하메드 (판정 0-3)
03경기: 몬텔 잭슨 > 안드레 사우캄사스 (판정 3-0)
02경기: 라우렌 뮬러 < 폴리아나 보텔로 (판정 0-3)
01경기: 브랜던 데이비스 > 랜디 코스타 (리어네이키드 초크 2R 2:12)

반응형
Posted by giIpoto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