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UFC Fight Night 196 의 공식 포스터]

TFC 페더급 챔프 최승우(28, 프리) '강철거북' 박준용(30, KTT)이 난적의 벽을 넘지 못하고 나란히 역전 패배를 기록, 연승 쌓기에 실패했다. 

24일,  미국 네바다 주 엔터프라이즈에 위치한 UFC 에이팩스(APEX)에서 개최된 UFC의 582번째 이벤트인 UFC Fight Night 196 'Costa vs Vettori' 에 동반 출전한 최승우와 박준용은 각각 최근 4연승 중인 수문장격 베테랑 알렉스 카사레스(33, 미국)과 UFC 2연승을 노리는 컨텐더 리거이자 탑 클래스 주지떼로 그레고리 호드리게스(29, 브라질)와 격돌했다.

지난 경기에서 근사한 타격 한 판승을 거뒀던 최승우는 상대의 킥 타이밍에 스트레이트를 꽃아 거의 경기를 끝낼 뻔 했으나 다운됐다가 일어나며 곧바로 태클을 걸어오는 상대의 안면에 빰 클린치 니 킥을 히트, 그라운드에서의 니 킥으로 인정되어 1포인트 감점 뿐만 아니라, 경기를 끝낼 타이밍까지 잃는 그야말로 아쉽기 그지없는 1R을 보내야 했다.  

[등에 업힌 채 최승우의 두부를 엘보로 공격하는 카사레스]

2R 카사레스에게 여전히 위험한 펀치를 내던 최승우였으나, 타격과 클린치를 섞어가며 카사레스가 안정을 찾기 시작했다. 최승우는 하이킥 등을 반복하며 크게 느려졌고, 결국 클린치에서 찌그려뜨려 최승우의 백을 빼앗아냈다. 카사레스의 엘보 공격에 애를 먹던 최승우는 애를 썼으나 그립 싸움 끝에 그립을 내줬고, 속절없는 탭으로 경기를 포기해야했다. 
 
단체 4연승을 노리던 박준용(30, KTT)는 역전 기회를 살리지 못하고 역전 TKO패를 기록, 진한 아쉬움을 남겼다. 탑 클래스 주지떼로이자 190cm 대의 신장을 가진 상대의 리치에도 밀리지 않고 타격을 내던 박준용은 테이크 다운 후 포지션에서 밀리며 1R을 내줬다. 

[로드리게즈의 안면에 스트레이트를 시도하는 박준용]

2R 초반 타격 러쉬 중 안면 히트로 데미지를 안긴 박준용은 러쉬를 걸었고, 두 차례의 테이크 다운에도 오래 잡혀있지 않고 스탠딩에 성공, 타격 압박을 지속하려 애썼으나,  상대의 펀치 카운터에 피격, 연달은 두 번의 클린히트에 적잖은 데미지를 입어버렸고, 이를 눈치 챈 레프리의 빠른 개입으로 스탠딩 TKO패를 기록하고 말았다. 

[베토리와 코스타가 펀치를 교환하고 있다]

2위 파울로 코스타(30, 브라질)의 전일 계체 10kg 오버로 라이트 헤비급으로 치러진 미들급 하이랭커 겸 전 타이틀 도전자 간의 일전에서는 5위 마빈 베토리(28, 이탈리아)가 파워풀한 타격을 앞세운 코스타를 타격 볼륨과 정확도에서 제압, 3-0 판정을 거뒀다. 왼손 중심의 안면 핀 포인트 타격으로 꾸준히 상대를 압박한 베토리는 파워풀한 상대의 미들과 하이킥을 적잖이 허용했으나 굴하지 않았고, 마지막 5R 러쉬도 다운되지 않았고 잘견뎌냈다.  

[UFC Fight Night 196 'Costa vs Vettori' 결과]          
14경기: 파울로 코스타 < 마빈 베토리 (판정 0-3)
13경기: 그랜트 도슨 = 릭 글렌 (판정 1-0) 
12경기: 제시카-로즈 클락 > 조슬린 에드워즈 (판정 3-0) 
11경기: 알렉스 카사레스 < 최승우 (리어네이키드 초크 2R 3:31) 
10경기: 드와이트 그랜트 < 프란시스코 트리니날두 (판정 0-3) 
09경기: 니콜라에 네구메리아누 > 아이크 빌라누에바 (TKO 1R 1:18) 
08경기: 박준용 < 그레고리 호드리게스 (KO 2R 3:13)
07경기: 데이비드 오나마 < 메이슨 존스 (판정 0-3) 
06경기: 타바사 리치 > 마리에 디 올리베이라 네타 (판정 3-0) 
05경기: 제이미 피켓 < 로레아노 스타로폴리 (TKO 3R 2:35)     
04경기: 카마 웰시 < 자이 허버트 (TKO 1R 2:47)
03경기: 제프 몰리나 > 다니엘 라체르다 (TKO 2R 0:46) 
02경기: 리비아 헤나타 소우자 < 란다 마르코스 (판정 0-3) 
01경기: 조나단 마르티네즈 > 즈비아드 라지시빌리 (판정 3-0) 

* 사진 제공/촬영=Getty Image/Jeff Bottari

반응형
Posted by giIpoto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