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FC 292] 스트라이커 오말리가 근사한 카운터와 냉정한 파운딩 조합으로 밴텀급 벨트의 새 주인에, 스트로급 여제 장웨일리 압도적 레슬링으로 판정 완봉승
격투 뉴스 2023. 8. 20. 14:21
UFC의 292번째 넘버링 이벤트이자 660번째 흥행인 UFC 292 'Sterling vs. O'Malley' 가 한국 시가으로 20일, 개최지인 미국 보스턴 주 메사추세츠 현지 시각으로 19일, 티디 가든(TD Garden)에서 개최 됐다.
밴텀급 2위의 스트라이커 션 오말리(28, 미국)는 근사한 펀치 카운터와 냉정하기 그지없는 파운딩으로 밴텀급 벨트의 새로운 주인이 됐다. 챔프 알저메인 스털링(34, 미국)과 탐색전 격이던 첫 라운드를 거친 오말리는 1R 스털링이 재미를 봤던 싱글렉을 들어올리는 테이크 다운시도를 파해했다. 스털링이 레프트 스트레이트를 찌르며 들어오자 오말리가 백스탭에 이은 라이트로 격추했고, 아직 정신이 있던 상대의 안면에 알리 포지션에 있던 오말리의 파운딩이 쏟아지며 승부가 마무리됐다.
타이틀 탈환에 성공 후 첫 타이틀 방어전에 나선 스트로급 챔피언 장웨일리(34, 중국)는 압도적인 레슬링으로 도전자 아만다 레모스(36, 브라질)를 제압, 완봉 판정으로 타이틀 방어에 성공했다. 레모스의 장기인 닌자 초크에 한 차례 위협을 당하긴 했으나, 테이크 다운 후 지속적으로 눌러두며 파운딩을 퍼부은 장웨일리는 스탠딩에서도 엘보와 잽 성 사이드 킥을 써가며 흐름을 내주지 않았다. 크루시픽스를 십분 활용, 마지막까지 알뜰히 챙긴 장에게 심판 전원의 지지가 내려왔다. 3-0승.
앤더슨 시우바와 마찬가지의 큰 다리 골절부상으로 후 복귀 전에 나서는 미글급 챔피언 크리스 와이드먼(39, 미국)과 격돌한 교포 파이터 브레드 타바레스(35, 미국령 하와이)는 판정승을 거두고 프로 통산 20번째 승리를 챙겼다. 타격 히트 수 우위로 첫 라운드를 가져간 타바레스는 파워가 없는 레슬링을 완벽 방어한데다, 2R에서는 아직 온전치 못한 상대의 다리에 로우킥으로 큰 데미지를 안겼다. 와이먼이 훅과 레슬링으로 부지런히 압박을 걸었으나 뒤집기에는 역부족이었던 일전.
'강철 거북' 박준용과 자웅을 겨뤘던 미들급 파이터 간의 일전에서는 박준용을 TKO로 잡아냈던 LFA 챔프 '로보캅' 그레고리 로드리게즈(31, 브라질)이 박준용에게 서브미션으로 패한 스트라이커 데니스 툴룰린(35, 러시아)을 TKO로 잡아냈다. 싱글렉에서 클린치를 연결해 테이크 다운을 뽑아낸 로드리게즈는 탑 마운트까지 타냈다. 잠시 후 백으로 옮겨간 로드리게즈의 엘보 파운딩을 두부에 허용한 툴룰린이 전투불능에 빠졌고, 승부가 정리됐다.
맥그리거와 챈들러를 코치로 둔 TUF 31의 두 체급 결승전에서는 타이탄 FC 챔프 출신의 커트 홀로바흐(36, 미국)와 2타임 TUF 리거이자 BRAVE CF 챔프 브래드 카토나(31, 캐나다)가 각각 라이트급과 밴텀급 우승을 차지했다. 홀로바흐는 하위에서 나오려던 오스틴 허바드(31, 미국)을 암 바에서 삼각으로 잇는 체인서브미션으로 캐치, 탭을 받아냈으며, 카토나는 코디 깁슨(35, 미국)을 심판 전원일치 판정으로 꺾고, UFC 복귀를 달성했다.
여성 플라이급 컨텐더 리거 카리느 시우바(29, 브라질)는 버저비터 서브미션으로 프로 8연승 겸 단체 입성 후 3연승을 이어나갔다, 연패 탈출을 노리던 그래플러 마리나 모로즈(31, 우크라이나)를 훅으로 다운시키는 등 초반부터 실력차를 보여주던 시우바는 더블렉에 스핀을 주어 테이크 다운을 성공, 상대를 그라운드에 끌고 들어갔다. 가드 패스로 노스 사우스 포지션을 만든 시우바는 상대가 앉자 길로틴을 캐치, 버티던 모로즈로부터 1R 종료 1초를 남겨두고 탭을 이끌어냈다.
[UFC 292 'Sterling vs. O'Malley' 결과]
12경기: 알저메인 스털링 < 션 오말리 (TKO 2R 0:51) * 밴텀급 타이틀 전
11경기: 장웨일리 > 아만다 레모스 (판정 3-0) * 女 스트로급 타이틀 전
10경기: 이안 마차도 게리 > 닐 매그니 (판정 3-0)
09경기: 다몬 블랙쉬어 < 마리오 바티스타 (판정 0-3)
08경기: 말론 베라 > 페드로 무뇨즈 (판정 3-0)
07경기: 크리스 와이드먼 < 브래드 타바레스 (판정 0-3)
06경기: 그레고리 로드리게즈 > 데니스 툴룰린 (TKO 1R 1:43)
05경기: 오스틴 허버드 < 커트 훌로바흐 (트라이앵글 초크 2R 2:39) * TUF 31 라이트급 결승
04경기: 브래드 카토나 > 코디 깁슨 (판정 3-0) * TUF 31 밴텀급 결승
03경기: 안드레 페트로스키 > 제럴드 머셔트 (판정 2-1)
02경기: 안드레아 리 < 나탈리아 시우바 (판정 0-3)
01경기: 카리느 시우바 > 마리나 모로즈 (길로틴 초크 1R 4:59)
* 사진=Getty Im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