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하이킥 전문가' 미르코 크로캅 필리포비치가 초크로 승리를 거뒀습니다.

캐나다 밴쿠버 현지시각으로 12일 개최된 UFC의 넘버링 이벤트 UFC 115 'Liddle vs Franklin'에 출전한 크로캅은 K-1과 UFC의 후배인 킥 복싱 베이스의 패트릭 조셉 베리, 통칭 팻 베리와 UFC 계약 마지막 경기에 나섰습니다.

초반부터 경기는 팻 베리의 일방적인 우세. 파괴력으로 정평이 나있는 크로캅의 레프트에 카운터 훅으로 크로캅을 엉덩방아를 찧게 만들거나 크로캅의 주무기인 레프트 하이킥에 레프트 하이킥으로 카운터를 거는 등 대단한 간담을 자랑하는 베리에게 크로캅은 좀처럼 타이밍을 잡지 못하고 1라운드를 완전히 빼앗기고 말았습니다.

그러나 크로캅 역시 베리에게 당하고 있지만은 않았습니다. 2라운드 베리에게 테이크다운으로 상위 포지션을 얻어 낸 크로캅은 백마운트를 얻어 내는 등 그동안 그라운드에서 훈련의 성과를 보여주든 점수를 챙기며 2라운드를 가져 갈 수 있었습니다. 

3라운드에서 잠시 간을 보던 크로캅은 클린치 후 케이지에서의 더티 복싱으로 무리하게 증량한 팻 베리의 체력이 확연히 떨어져 있음을 확인, 스트레이트 타격 연타로 다시 한번 베리를 케이지로 몰아붙이며 무릎꿇게 만든 뒤 약간 사이드에서의 리어네이키드 초크로 종료 30초전을 남겨 두고 탭 아웃을 받아 냈습니다.    

이번 TUF 시즌의 상대 코치이자 이번 대회 상대였던 티토 오티즈가 수술을 이유로 대결을 거절하면서 리치 프랭클린이 투입된 이번 대회 메인이벤트에서는 승기를 잡았다고 생각했던 리델이 체중을 실은 펀치를 헛치면서 안면이 노출되자 이를 놓치지 않은 프랭클린이 숏 라이트 훅 카운터로 역전 KO승을 거뒀습니다.   

             [메인이벤터인 척 리델과 리치 프랭클린이 새겨진 115 포스터. 제공=ZUFFA LLC]

K-1 레전드 레이 세포를 세컨으로 대동하고 경기에 나선 웰라운드 마틴 캄프만은 강력한 카운터를 장기로 삼고 있는 브라질 특수경찰(BOPE)소속의 격투가이자 유술 블랙벨트 파울로 티아고를 상대로 안와골절 부상을 만들어 낼 정도의 완벽한 카운터 봉쇄와 거의 성공시킬 뻔한 몇 차례의 초크 시도 등으로 스탠딩과 그래플링을 모두 지배하며 완봉 판정승을 이뤄냈습니다. 

UFC 데뷔 전을 패전으로 기록한 베테랑 동지 간의 대결이 된 벤 로스웰과 길버트 아이블의 일전은 상위 포지션을 차지한 절대시간이 길었던 로스웰이 판정승을 거두긴 했습니다만 탑마운트에서 몇 차례나 탈출하는가 하면 키락을 이용한 포지션 전환에 이은 파운딩으로 거의 승리를 거둘 뻔한 아이블의 분전과 발전된 주짓수가 무척 돋보인 경기였습니다. 
 
10전 무패의 대형 기대주로 올라운드의 캐나다 파이터 로리 맥도널드와 격돌한 WEC 전 웰터급 챔피언 카를로스 콘딧은 맥도널드의 스탠딩 압박과 뛰어난 카운터 태클 등에 경기 내내 고전했으나 3라운드 후반 상위 포지션을 잡고 파운딩을 시작, 엘보 파운딩으로 출혈을 유발하는 등 일방적인 공세를 이어가다 종료 7초를 남겨두고 레프리가 경기 중지로 역전승리했습니다. 

10전 무패의 에반 던햄은 타격에 몰리는 모습을 보여주기는 했으나 5차례나 '파이트 오브 나이트'상을 수상할 정도의 실력자 타이슨 그리핀을 한 수 위의 그래플링 실력으로 밀어 붙이면서 2-1 스플릿 판정승리로 11전 연승행진을 이어나갔습니다.

2연패를 기록 중이던 라이트급 중견 맷 위먼은 TUF 시즌 6 우승자 맥 댄지그와 격돌, 길로틴 초크 상태여서 댄지그가 기절했다고 착각한 레프리 이브스 라빈느의 성급한 경기 정지에 힘입어 승리할 수 있었습니다. 댄지그 측이 판정에 항의하고 있지만 댄 지그 역시 당시 자신이 기절하지 않았다는 표시를 확실히 못한 탓에 귀추가 주목됩니다.  

이 날 대회 개최지였던 캐나다의 베테랑 파이터 데이빗 '크로우' 르아조는 스탠딩에서 상대 마리오 미란다를 괴롭히기는 했으나 테이크다운 이후 미란다의 파운딩을 과다 허용, 보다 못한 레프리의 경기 중지 선언으로 14개월 만의 UFC 복귀전에서 TKO패하고 말았습니다.

[UFC 115 'Liddell vs Franklin' 경기결과]

11경기: 척 리델 < 리치 프랭클린 (KO 1R 4:55)
10경기미르코 '크로캅' 필리포비치 > 팻 베리 (리어네이키드 초크 3R 4:30)
09
경기파울로 티아고 마틴 캄프만 (판정 3-0)
08경기벤 로스웰 > 길버트 아이블 (판정 3-0)
07경기카를로스 콘딧 > 로리 맥도널드 (TKO 3R 4:53)
06
경기타이슨 그리핀 < 에반 던햄 (판정 2-1)
05경기맥 댄지그 맷 위먼 (길로틴 초크 1R 1:45)
04
경기데이빗 르아조 마리오 미란다 (TKO 2R 4:07)

03
경기: 제임스 윌크스 > 페터 소보타 (판정 3-0)
02경기: 리카르도 펀치 < 클로드 패트릭 (길로틴 초크 2R 1:48)
01
경기마이크 파일 > 제시 레녹스 (트라이앵글 초크 3R 4:44)
반응형
Posted by giIpoto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