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1 역사상 최고의 축제 <K-1 더블 임팩트 파이널 16>대회가 오는 10월 2일과 3일 양 일간 서울 울림픽 제 1 체육관에서 열린다.  FEG는 3일 일본 도쿄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2일 K-1 월드 그랑프리 파이널 16이어 다음날인 10월 3일 K-1 월드 맥스 파이널 대회가 서울 올림픽 제1체육관에서 개최된다'고 공식 발표하며 서울에서의 <K-1 더블 임팩트 파이널 16> 개최를 알렸다.

월드 그랑프리 파이널 16, 월드 맥스 파이널 16이 양 일간 같은 장소에서 열리는 것은 이번이 처음, 또한 2007년부터 한국에서 열려온 K-1 월드 그랑프리와는 달리 K-1 월드 맥스 파이널 대회가 일본이 아닌 나라에서 열리는 것은 이번 대회가 처음으로 더욱 의미를 갖는다.

K-1 월드 그랑프리 파이널 16은 2007년 처음 한국 개최 이후 매년 세계를 대표하는 선수들이 한국을 찾고 있으며 올해 역시 바다 하리, 세미 슐트, 알리스타 오브레임, 쿄타로, 루슬란 카라예프, 제롬 르 밴너, 에롤 짐머맨, 에베르톤 테세이라, 프레디 케마요, 벤 에드워즈 등의 세계적 파이터들이 대회를 위해 한국을 방문할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스페셜 매치로 지난 해 같은 무대에 나섰던 K-1 최초 여성 파이터 임수정 선수의 경기가 거론 되고 있으며 한국에서 열리는 대회인 만큼 한국 헤비급 선수들의 오프닝 경기 역시 협의 중인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3일 열리는 K-1 월드 맥스 파이널 대회의 경우 이미 지난 7월 3개의 경기가 일본에서 치러졌으며 이에 남은 5개의 토너먼트 경기가 열릴 예정이다.
출전 예정 선수로는 조르지오 페트로시안, 가고 드라고, 아르투르 키센코, 마이크 잠비디스 선수 등이 있으며 한국 선수로는 이수환 선수가 토머먼트 경기 출전이 확정된 상태이다.

또한 임치빈. 노재길. 이성현 등이 슈퍼 파이터로 거론되고 있으며 월드 그랑프리 파이널 16과 마찬가지로 한국 선수들의 오프닝 경기가 마련될 것으로 보인다.

10월 2일과 3일 양 일간 열리는 ‘K-1 최고의 축제’ < K-1 더블 임팩트 파이널 16>대회의 입장권은 오는 8일 오전 11시 옥션과 지마켓을 통해 판매를 실시한다.



Posted by 무진 giIpoto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김용직 과장 2010.09.08 16:0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수환이는 결국 티엔터가 세게 들이민 모양이네요. 티엔터래. ㅋ 이젠 왼손인가 바른손인가 거기지. 초청선수 자격인가 그럼? 어쨋든 16강전부터 뛰지는 않았으므로 토너먼트가 아닌 원매치 출장이겠지만.

    그건 그렇고 맥스를 개막전 뒤에 붙여서 익일 서울에서 이어서 하다니. 이것은 마사토 없는 MAX가 일본에서 완전히 맛이 갔다는 뜻이군. 어차피 일본에서 해도 적자니까 한국에서 좀 작게 해서 적자 폭도 줄이고 그러자는 뜻.

    GP 개막전에 홍마니가 안나온다는 것은 사실상의 은퇴라고 보임. 훈련 여부가 확인 안됐다는 기사도 있었고, 본인은 뛰고 싶다고 한 인터뷰 기사도 있었지만, 어쨋든 K-1이 최홍만을 버린 것은 확실함. 그런 사정이라면야 본인의 의지 따위는 중요하지 않지.

    • Dramatist 2010.09.23 13:55  댓글주소  수정/삭제

      이수환은 일본에서의 실적을 인정받아 16강 토너먼트에 나오는 겁니다.

      WGP는 그렇다쳐도 WorldMax까지 한국에서 16토너먼트를 하는건 역시 흥행이 안될걸로 예상해서 그런 것 같음...

      어차피 방송으로 돈 벌면 그쪽이 이익일테니

    • 김용직 과장 2010.09.24 09:07  댓글주소  수정/삭제

      그렇더군요. 16강전에서 드라고랑 하더군요. 일단 명분은 말씀대로 일본 킥대회 전승 실적으로 한국쪽 카드를 하나 뺀 것 같고. 아무래도 한국대회니 토너먼트에 한명 정도는 자국인이 있어야 좋겠죠.

      임치빈도 나오더군요. 66kg 계약체중을 설정했다는 거는 역시 임치빈이 한국 내에서는 파워가 있다는 뜻. 임치빈 외에 계약 체중 걸고 링에 오를 수 있는 선수가 또 누가 있을까. 대개 일본 선수가 계약체중을 걸면 거기에 맞추는 일은 많았어도, 역으로 이렇게 하기는. 그럼 이제 63까지는 3kg 남았나... 안될 줄 알았는데 진짜 맞출려고 하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