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신생 크리스 와이드먼이 차기 챔프감 마크 무뇨즈에게 압승을 거두고 대권 도전을 시야에 두게 됐습니다. 

8전 무패의 신생으로 맷 세라의 제자인 와이드먼은 한국시각으로 12일, 개최지인 캘리포니아 산 호세 시각으로 11일 개최된 UFC의 이벤트 UFC on FUEL 4 'Munoz vs Weidman'에 출전, 차기 도전자 1-2위로 꼽히는 레슬러 마크 무뇨즈와 메인이벤트 경기에 나섰습니다. 

무뇨즈에게 탄력 넘치는 발목 태클로 테이크다운을 성공시켜 낸 와이드먼, 스탠딩에서 안면 니킥은 물론 길로틴과 기무라 등 각종 서브미션 시도로 무뇨즈가 달아나면 또 다른 기술로 추격하며 무뇨즈를 쉴새 없이 괴롭히는 그라운드의 압박으로 1라운드를 쉽사리 챙깁니다. 

                                       [UFC on FUEL 4의 공식 포스터 ⓒZuffa LLC]

2라운드에서도 시작하자마자 무뇨즈를 테이크다운 시켜내는 와이드먼. 그라운드에 붙잡아 놓지는 못했으나 스탠딩 상태에서 기습적인 어퍼성 라이트 훅을 시도하려던 무뇨즈를 완벽한 카운터 라이트 엘보 스매쉬로 무뇨즈를 캔버스에 처박는데 성공합니다. 

무뇨즈에 등에서 파운딩을 퍼붓는 와이드먼. 데미지로 인해 안면이 열렸지만 본능적으로 방어 움직임을 보였던 무뇨즈를 레프리 조쉬 로젠탈이 늦게나마 와이드먼의 파운딩에서 구해내며 와이드먼의 TKO 승리를 확인시켜 주었습니다. 와이드먼은 직후 인터뷰서 실바와의 타이틀 전을 요구했습니다.

라이트 헤비급으로 전향하고 1경기만에 UFC로 복귀한 조이 벨트런과 마우리 족 제임스 테 후나 간의 준 메인이벤트에서는 스탭을 살린 완숙한 아마 복싱 스타일의 타격을 구사하는 테 후나가 벨트런을 압도, 벨트런이 플레쉬 다운을 만들며 분발했지만 테 후나가 판정승을 거뒀습니다. 

아마추어 레슬링에서 143전 142승의 대기록을 가지고 있는 아마레슬러 애런 심슨은 존 피치 대신 출전한 웰터급 첫 상대 케니 로버트슨의 활발하고 질긴 그래플링 방어에 초반 제법 애를 먹어야 했으나 특유의 강력한 레슬링 압박으로 경기의 주도권을 놓지 않은 일방적 경기 끝에 판정으로 웰터급 첫 승을 챙겼습니다. 

GSP의 팀 메이트 프란시스 카몽은 체코의 카렐 베모라의 파워에 밀리는 듯 했으나 태클을 시도하는 베모라의 팔을 스탠딩 기무라로 잡은 채로 그라운드로 연결, 크루시픽시 포지션에서 돌아나오는 베모라의 목을 캐치, 사이드 리어네이키드 초크로 경기를 종결, 8연승을 이어가게 됐습니다. 

키드를 잡아낸 기대주 본 리와 맞붙은 TUF 시즌 14의 파이널리스트 티제이 딜라쇼는 테이크다운 후 터틀 포지션에서 백을 잡아낸 뒤, 스탠딩에서 상대에 매달린 채로 리어네이키드 초크로 상대를 공략, 방어를 등한시 했던 리의 목에 초크를 쑤셔넣고 탭을 받아내며 2연승 행진에 성공했습니다. 

12cm의 리치 우위를 가지고 있는 흑인 스트라이커 앤터니 엔조쿠아니와 만난 중견 하파엘 도스 안요스는 한 층 발전된 어그레시브한 타격으로 엔조쿠아니의 리치를 무위로 만들고 끈질긴 테이크다운과 슬램 시도로 상대를 괴롭히는 교과서적인 전법으로 심판 전원일치 판정승을 기록했습니다.   

TUF 시즌 12의 까불이 알렉스 '브루스 리 로이' 캐세레스는 터프한 베테랑 다마시오 페이지를 긴 팔다리를 이용한 서브미션 시도로 괴롭히다 2라운드 페이지의 비어있는 팔을 겨드랑이에 끼워 스트레이트 암바 태세를 완성하는 동시에 트라이앵글 그립을 잠그는데 성공, 탭을 받아냈습니다.  

강호 하파엘 나툴과 격돌한 전 레거시 FC 미들급 챔프 앤드류 크레이그는 나툴의 타격을 허용해 왼쪽 눈이 붓는가 하면, 그라운드에서도 탑 마운트를 허용하는 등 패색이 짙었으나 2라운드 종료 8초를 남겨두고 라이트에 이은 라이트 하이킥을 히트, 단숨의 경기를 끝내는 대 역전극을 만들어 냈습니다.   

키드의 팀 메이트로 일본에서 열린 UFC 144에서 장 티에콴을 격침시켰던 2008년 슈토 신인왕 타무라 잇세이는 한 때 페더급 세계 랭킹 TOP 10에 속하던 브라질의 강호 하파엘 하순상에게 들어가다 카운터 레프트를 허용, 뒤 이은 파운딩 샤워에 TKO 패하며 2승 획득에 실패했습니다. 

[UFC on FUEL 4 'Munoz vs Weidman' 결과]

11경기: 마크 무뇨즈 < 크리스 웨이드먼 (TKO 2R 1R 1:37
10경기: 제임스 테 후나 > 조이 벨트런 (판정 3-0)  
09경기: 애런 심슨 > 케니 로버트슨 (판정 3-0

08경기: 카렐 '카를로스' 베모라 < 프랑시스 카몽 (리어네이키드 초크 2R 3:18)
07경기: 테일러 '티제이' 제프리 딜라쇼 > 본 리 (리어네이키드 초크 1R 2:33
06경기: 하파엘 도스 안요스 > 앤터니 엔조쿠아니 (판정 3-0)
05경기
: 다마시오 페이지 < 알렉스 '브루스 리 로이' 케세레스 (트라이앵글 초크 2R 1:27)

04
경기: 크리스 카리아소 > 조쉬 퍼거슨 (판정 3-0)
03경기: 하파엘 나툴
 < 앤드류 크레이그 (KO 2R 4:52) 
02경기: 마르셀루 기마랑이스 > 댄 스티겐 (판정 2-1)
01경기: 하파엘 아순상 > 타무라 이세이 (TKO 2R 0:25)

반응형
Posted by giIpoto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