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UFC 238 의 공식 포스터]

UFC의 238번째 넘버링 이벤트이자 481번째 대회인 UFC 238 'Cejudo vs Moraes' 가 한국 시각으로 9일, 개최지인 미국 시카고 일리노이 주 현지 시각으로 8일, 유나이티드 센터(The United Center)에서 개최됐다. 

전 챔프 티제이 딜라쇼의 약물에 의한 타이틀 박탈로 공석이 된 밴텀급 챔피언 결정전에서는 현 플라이급 타이틀 홀더 헨리 세후도(32, 미국)가 WSOF 챔프 출신 말론 모라에스(31,브라질)를 TKO로 꺾고 두 체급 챔프에 등극했다. 

두 번째 라운드 중반까지 상대의 낮은 로우킥과 펀치 컴비네이션을 곁들인 거리 싸움에 고전을 면치 못했던 세후도는 스크램블 상황에서 펀치로 상대를 스턴, 펀치를 곁들인 빰 클린치 니 킥 러쉬로 적잖은 데미지를 입혔다. 3라운드, 사우스포에서 상대방과 같은 오소독스의 압박으로 전략을 바꾼 세후도는 클린치에서 니 킥으로 모라에스의 움직임을 죽였다.

다스 초크시도로 상대방을 그라운드에 끌어들인 세후도는 상대의 암 바 시도를 가볍게 패스, 어렵지 않게 상위를 차지했고, 알리 포지션에서 파운딩을 퍼부었다. 결국 모라에스가 제대로 방어하지 못하는 것을 본 레프리 마크 고다드가 라운드 종료 9초전 경기를 종료, 세후도의 승리를 확인시켜 주었다.

제시카 아이(32, 미국)를 상대로 타이틀 방어전에 나선 여자 플라이급 챔피언 발렌티나 쉐브첸코(31, 키르키즈스탄)는 그림같은 하이킥 KO로 무사히 타이틀을 지켜냈다. 미들킥과 두 번의 클린치 테이크 다운, 키 락 시도로 완전히 첫 라운드를 가져간 쉐브첸코는 두 번째 라운드 시작 직후 또 한번의 미들킥에 손이 내려가 있던  상대의 머리에 레프트 하이킥을 작렬시켰다. 불시에 일격을 받은 아이는 그대로 기절해버렸다. 

도널드 세로니(36, 미국)과 토니 퍼거슨(35, 미국) 간의 차기 타이틀 전 도전자 결정전은 닥터 스탑으로 퍼거슨의 승리로 끝났다. 초반 세로니의 펀치를 적잖이 허용하던 1R 후반부터 퍼거슨이 미들과 프런트 킥의 바디, 펀치와 스피닝 엘보 등으로 흐름을 가져갔다. 3R 시작 전, 안와 골절이 의심되던 세로니가 코를 풀자 부상당한 눈이 보이지 않을 정도로 크게 부풀어 올랐다. 결국 무리라 판단한 케이지 닥터가 경기를 종료, 퍼거슨의 TKO승이 확정됐다. 

정찬성과의 매치업 부상으로 국내 팬들에게도 잘 알려졌던 베테랑 리카르도 라마스(37, 미국)은 홈그라운드인 시카고에서 하이클래스 타격가 켈빈 케이터(31, 미국)에게 KO패하며 연승 획득에 실패했다. 초반 상대의 잽에 흔들리는 불안한 출발을 끊은 라마스는 로우킥과 묵직한 미들킥으로 경기를 풀어갔으나, 레프트 잽에 이은 레프트-라이트 훅 컴비네이션에 다운, 그대로 꼬꾸라졌다. 케이터의 파운딩 추격타가 이어졌고 그대로 경기가 종료됐다. 

2연패 중이던 베테랑 에디 와인랜드(34, 미국)은 통렬한 KO승으로 무에타이 세계 챔피언 그리고리 파포프(35, 러시아)를 잡아냈다. 큰 펀치를 허용하고도 꾸준히 밀고 들어오는 파포프의 2R 초반 펀치 카운터와 미들킥 등에 흐름을 내주는 듯 했던 와인랜드는 동 라운드 중반 4-5 펀치 콤보로 승기를 잡았다. 다스그립으로 상대의 태클을 털어낸 와인랜드가 스탠딩에서 추적을 시작, 타이밍을 재던 와인랜드의 라이트 훅이 관자돌이에 얹히자 파포프가 견디지 못하고 무너졌다.

[UFC 238 'Cejudo vs Moraes' 결과]  
13경기: 헨리 세후도 > 말론 모라에스 (TKO 3R 4:51) * 밴텀급 타이틀 전      
12경기: 발렌티나 쉐브첸코 > 제시카 아이 (KO 2R 0:26) * 女 스트로급 타이틀 전      
11경기: 토니 퍼거슨 < 도널드 세로니 (TKO 2R 5:00) * 닥터 스탑  
10경기: 지미 리베라 < 페트르 얀 (판정 0-3)  
09경기: 타이 투이바사 < 블라고이 이바노프 (판정 0-3)   
08경기: 타티아나 수아레즈 > 니나 안서로프 (판정 3-0) * 63.95kg 계약 
07경기: 알저메인 스털링 > 페드로 무뇨즈 (판정 3-0)     
06경기: 카롤리나 코왈케비츠 < 알렉사 그라소 (판정 0-3)    
05경기: 리카르도 라마스 < 켈빈 케이터 (KO 3R 4:06)  
04경기: 옌 시아오난 > 안젤라 힐 (판정 3-0)  
03경기: 베본 루이스 < 데런 스튜어트 (판정 0-3)  
02경기: 에디 와인랜드 > 그리고리 파포프 (KO 2R 4:47)  
01경기: 케이틀린 츄카지언 > 조앤 캘더우드 (판정 3-0) 

반응형
Posted by giIpoto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