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UFC Fight Night 148 의 공식 포스터]

UFC의 서브 브랜드 UFC 파이트 나이트의 148 번째 이벤트인 UFC Fight Night 148 ' Thompson vs Pettis' 가 한국 시각으로 일 개최지인 미국 테니시 주 네쉬빌 현지 시각으로 23일, 브릿지스톤 아레나(BridgeStone Arena)에서 개최됐다.

[실신해 떨어진 탐슨에 안면에 파운딩을 퍼붓는 페티스, 레프리 허브 딘이 뛰어오고 있다]

웰터급으로 돌아언 전 라이트급 챔프 앤서니 페티스(32, 미국)은 단발 펀치의 역전 KO로 하이라이트 릴을 또 한번 갱신했다. 2차례 타이틀 전을 치른 스티븐 탐슨(36, 캐나다)과 격돌한 페티스는 가드를 올리고 거리를 줄이려 애썼으나, 활발한 스탭을 살린 상대의 타격에 2R 막판까지 끌려다녔다. 허나 2R 종료 5초 전, 사이드킥을 복부로 받아낸 페티스가 케이지 벽을 발로 차며 날린 수퍼맨 펀치 훅으로 탐슨을 히트시켰다. 탐슨은 이 한방에 즉시 실신해버렸다.

[백에서 매달려 윌리스의 균형을 무너뜨리는 블레이즈]

헤비급 4위 커티스 블레이즈(28, 미국)는 압도적인 레슬링 능력을 앞세운 그래플링 게임으로 판정승을 챙겼다. 테이크 다운 후 슬램과 무리하지 않는 포지셔닝 능력으로 상대 저스틴 윌리스(31, 미국)를 라운드 내내 케이지 캔버스에 묶어둔 블레이즈는 라이트 카운터와 슬램으로 상위 포지션을 차지, 2R마저 가겨갔다. 3R에서도 클린치 게임으로 상대를 압박해 나가던 블레이즈는 종료 90여초를 남겨두고 추가 테이크 다운과 사이드 포지션으로 쐐기를 박았다.

[바버가 로우킥을 내다 알드리치의 카운터 펀치를 허용하고 있다]

무패의 플라이급 기대주 메이시 바버(20, 미국)는 역전 TKO승을 획득했다. 제이제이 알드리치(26, 미국)와 만난 바버는 레프트 중심 카운터에 2R 초중반까지 시달렸다. 그러나 킥을 줄이고 아래위로 흔들어주기 시작한 바버가 펀치와 엘보를 맞추며 흐름을 가져오기 시작, 엘보 후 레프트로 찬스를 잡았다. 상대의 필사의 클린치를 돌려내고 펀치샤워를 퍼붓던 바버의 니 킥이 히트하자 알드리치가 등을 돌려버렸고, 레프리가 스탠딩 TKO승이 선언됐다.   

[라이트 훅을 날리는 사엔즈를 레프트 잽으로 요객하는 베라]

레슬러 프랭키 사엔즈(38, 미국)와 3연승 획득 경쟁에 나선 TUF 라틴 아메리카 첫 시즌 멤버 말론 베라(26, 에쿠아도르)는 날카로운 카운터로 또 한번의 피니쉬를 기록, 3연속 승리 겸 3연속 한판승 행진을 계속했다. 1R 중후반 크레 라이트 훅을 노리던 상대의 턱에 레프트 잽을 히트시킨 베라는 상대가 앞으로 무너지자 즉시 누른 채 파운딩을 뿜어냈다. 전투불능이 된 사엔즈가 저항하지 못하자 레프리 지미 니어리가 즉시 경기를 끊어 사엔즈를 구해냈다. 

[힐의 팜투팜 그립을 뜯어낸 마르코스가 암 바를 만들어가고 있다]

GSP의 팀 메이트 론다 마르코스(33, 캐나다)는 UFC 입성 후 첫 번째 피니쉬를 만들어냈다. 안젤라 힐(32, 미국)과 UFC 11차전에 임한 마르코스는 첫 라운드 후반 클린치를 시도하며 자신을 밀어 붙이는 상대를 업어치기로 그라운드로 끌고 들어갔다. 스크램블 끝에 백을 잡아낸 마르코스는 백 초크 대신 암 바로 전환했고, 힐이 팜 투 팜 그립으로 버텨보았으나, 결국 팔을 뽑아낸 마르코스가 암 바를 완성해 탭을 받아냈다. 이는 힐의 UFC 내 첫 한판패배이기도 했다.

[UFC Fight Night 148 'Thompson vs Pettis결과]

12경기: 스티븐 탐슨 < 앤서니 페티스 (KO 2R 4:55)   

11경기: 커티스 블레이즈 > 저스틴 윌리스 (판정 3-0)

10경기: 존 멕데시 > 제수스 피네도 (판정 3-0)

09경기: 주시에르 포미가 > 데이베손 피구아레도 (리어네이키드 초크 2R 2:46) 

08경기: 루이스 페냐 > 스티븐 페터슨 (판정 3-0) * 67.35kg 계약

07경기: 메이시 바버 > 제이제이 알드리치 (TKO 2R 3:01)   

06경기: 브라이스 미첼 > 바비 모펫 (판정 3-0 

05경기: 프랭키 사엔즈 < 말론 베라 (TKO 1:25)

04경기: 알렉시스 데이비스 < 제니퍼 마이아 (판정 0-3)

03경기: 론다 마르코스 > 안젤라 힐 (암 바 1R 4:24)

02경기: 라이언 맥도널드 < 크리스 구티에레즈 (판정 0-3)

01경기: 에릭 쉘턴 < 조던 에스피노사 (판정 0-3)


* 사진=Getty Image / William Morris Endeavor Entertainment LLC



반응형
Posted by giIpoto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