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UFC Fight Night 186의 공식 포스터]

UFC의 554번째 흥행이자. 2월 마지막 대회인 UFC Fight Night 186 'Rozenstruik vs Gane' 가 한국 시각으로 28일, 개최지인 미국 라스베가스 현지 시각으로 27일.  UFC 에이팩스(APEX)에서 개최됐다. 

무패의 헤비급 7위 랭커 시릴 가네(30. 프랑스)는 4위의 하드펀처 로젠스트루익(32, 수리남)에게 판정 완승을 거두고 탑 5 진입을 바라보게 됐다. 긴 리치와 다채로운 스윗치와 페인트로 상대 거리를 봉쇄, 자신의 거리를 만든 가네는 5개의 라운드 25분 내내 흐름을 한 차례도 내주지 않았다. 로젠스트루익은 몇 차례 산발적인 타격을 맞추는데 그쳤고, 경기 종료 후 3인의 저지가 전부 가네의 승리를 선언했다. 점수는 전부 50-45. 

동구권 라이트헤비급 랭커 간 코메인 이벤트에서는 11위의 다기스탄 레슬러 마고메드 앙칼라예프(28, 러시아)가 8위의 가라데카 니키타 크릴로프(28, 우크라이나)를 판정으로 잡아냈다. 타격수의 근소한 우위로 1R을 내줬던 앙칼라예프는  상대의 스핀킥에 카운터 태클을 성공, 상위에서 눌러놓으며 2R을 마쳤다. 마지막 라운드에서도 2차례의 테이크 다운을 성공시킨 앙칼예프가 크릴로프의 상위에서 경기를 마쳤다. 3-0 승리.  

컨텐더 출신의 로니 로렌스(28, 미국)는 3라운드 TKO로 단체 첫 승을 신고했다. LFA에서 잔뼈가 굵은 기대주 빈스 카체로를 맞이한 로렌스는 초반부터 카프킥 등 효과적인 타격을 곁들인 레슬링 압박으로 맹공, 앞선 두 개의 라운드를 챙겼다. 3R 초반 복부에의 백 스핀 킥 후 로우킥, 저먼 스플렉스 콤보로 상위 포지션을 잡은 로렌스가 핀 포인트 파운딩을 개시, 장기간의 파운딩 마사지 끝에 레프리 제린 바렐의 스탑을 이끌어 냈다. 

[UFC Fight Night 186 'Rozenstruik vs Gane' 결과]          
09경기: 자르지뉴 로젠스트루익 < 시릴 가네 (판정 0-3) 
08경기: 니키타 크릴로프 < 마고메드 앙칼라에프 (판정 0-3)  
07경기: 몬타나 델 라 로사 = 마이라 부에노 시우바 (판정 0-1)
06경기: 페드로 무뇨즈 > 지미 리베라 (판정 3-0)   
05경기: 알렉스 카세레스 > 케빈 크룸 (판정 3-0) 
04경기: 알렉산더 헤르난데즈 < 티아구 모이세스 (판정 0-3) 
03경기: 알렉시스 데이비스 > 사비나 마조 (판정 3-0)
02경기: 빈스 카체로 < 로니 로렌스 (TKO 3R 2:38) 
01경기: 더스틴 자코비 > 맥심 그리신 (TKO 2R 4:32) * 95.48kg 계약 

반응형
Posted by giIpoto
,
반응형

[최인녕과 크로스 카운터를 교환하는 홍예린]
다운로드

신생 종합격투기 단체 더 비스트 챔피언쉽(The Beast Championship)의 데뷔 이벤트인 TBC 01 이 27일, 경기도 파주 운정 팀에이스 체육관에서 개최됐다. 

경험 풍부한 베테랑 이진세와의 TBC 첫 메인이벤트 경기에 임했던 익스트림 컴뱃의 이민혁은 끈적한 레슬링과 그래플링으로 판정승을 챙겼다. 초반부터 압박 후 테이크 다운을 성공시킨 이면혁은 상대의 니 바 시도나, 포지션 역전 등을 무력화 시켜나가며 상위에서의 시간을 늘려나갔다. 마지막 라운드에서도 슬램으로 테이크 다운을 성공한 이민혁은 종료 직전 스탠딩에서 난타전을 피로, 승부의 종지부를 찍었다. 3-0 승리. 

킥 출신의 올라운더 홍예린은 서브미션으로 승리를 거두고 더블지 FC 탑랭커 박보연과의 통합 타이틀전을 확정지었다. 최인녕과의 타이틀 도전권 매치에 나섰던 홍예린은 테이크 다운 후 하프 크루시픽스로 무난한 첫 라운드를 보냈다. 이어진 2R, 근사한 타이밍의 태클과 덧걸이 콤보로 상위를 잡았던 홍예린은 스플렉스에 실패하며 상위를 내줬으나, 암 바로 탭을 이끌어내는 저력을 과시했다. 

라이트급 기대주 간의 일전에서는 킥에서 우위를 보인 명문 KTT의 신인 안철이 펀처 김종재를 서브미션으로 제압했다. 로우와 하이를 오가는 다채로운 킥으로 초반부터 경기를 이끌어 가던 안철은 카운터 로우킥으로 상대 김종재의 균형을 무너뜨리는데 성공, 상위 포지션을 꿰찼다. 짧은 그라운드 스크램블 끝에 백까지 챙긴 안철이 상대의 목에 깊숙한 초크 그립을 캐치, 탭을 받아냈다. 

이명주는 난타전 싸움에서의 우위로 단체 첫 승을 챙겼다. 펀치 압박으로 상대인 강태윤을 케이지로 몬 이명주는 망설이지 않고 크로스 카운터 훅을 휘둘러 대는 그야말로 난타전을 개시했다. 강태윤 역시 물러서지 않고 받아치다 양자가 모두 순간 다리가 풀리는 더블성 플래쉬 다운이 연출됐으나, 먼저 스탠딩을 회복한 이명주의 펀치 러쉬가 재차 강태윤을 다운, 레프리가 경기를 중단시켰다. 강태윤이 빠른 스탑에 항의했으나 이미 승부는 결정된 뒤였다.   

[The Beast Championship 01 결과]           
09경기: 이민혁 > 이진세 (판정 3-0)  
08경기: 홍예린 > 최인녕 (암 바 2R N/A)
07경기: 이성종 > 장인성 (8-2) * 컴뱃레슬링 룰    
06경기: 김명환 > 이승준 (판정 2-1) * 128kg 계약    
05경기: 김종재 < 안철 (리어네이키드 초크 1R)
04경기: 박찬정 < 최하랑 (판정 0-3)
03경기: 조은비 > 조예 (판정 0-3) * 49kg 계약
02경기: 강태윤 < 이명주 (TKO 1R )
01경기: 조효제> 박상민 (판정 3-0)

반응형
Posted by giIpoto
,
반응형

[왼손 훅 적중 후 안상일에게 파운딩을 가하는 김재영]

국내 믹스룰 단체 AFC의 16 번째 넘버링 대회이자, 신생 메이저 더블지 FC와의 첫 대항전 이벤트인 AFC 16' Beauty & the Beast' 가 26일, 서울 신도림 테크노마트 11층 특설 무대에서 개최됐다. 

미들급 타이틀 홀더 김재영(37, 노바MMA)은 또 한번의 초살 KO로 타이틀을 지켜냈다. 동갑내기 친구이자 더블지의 대표로 나선 베테랑 안상일(37, 크로스핏 강남언주)을 낮은 자세의 훅으로 압박해 나가던 김재영은 페인트로 안상일의 움직임을 멈춘 후 클린 레프트 훅으로 순식간에 다운을 뽑아냈다. 다운당한 안상일은 데미지가 컸는지 김재영의 파운딩을 풀 커버로 안면을 가리기에 급급했고, 보다못한 레프리 백종권이 경기를 중단시켜 김재영의 승리를 확인했다.   

명현만(36, 명현만 멀티짐)은 킥 1세대 선배 유양래(로닌크루)를 화력으로 압도, TKO승을 거두고 MMA순와 킥 두 부문에서 명실공히 한국 헤비급 최강임을 다시 한번 증명했다. 훅과 바디샷, 로우, 클린치 니 킥 등으로 폭타를 퍼부은 명현만은 뒷 머리로 감기는 훅으로 1R 첫 다운을 빼앗았다. 유양래는 데미지와 버팅에도 불구, 근사한 카운터를 냈으나, 3R 명현만의 로우킥 샤워를 견디지 못하고 또 한번 다운, 스탠딩에 실패했다. 

쉰을 앞둔 나이에 프로 MMA 데뷔 전에 나선 성희용(47, 골든라이온) 전 주짓수협회 장은 근사한 타격에 이은 서브미션으로 낙승을 거뒀다. 한 참 후배인 홍선호(와이어 주짓수)와 MMA 데뷔 전 첫 승 경쟁에 나선 성희용은 기습 프론트 킥으로 찬스를 획득, 프론트 초크 그립으로 상대를 그라운드로 끌어들였다. 상위에서 암트라이앵글 그립을 잠근 섷의용이 암 바를 연결, 첫 승을 챙겼다. 

산타 베이스의 기대주 김경록(부산 팀매드)은 초반 고전을 뚫고, 서브미션으로 역전극을 만들며 1승을 추가했다. 김경록은 초반 상대 오수환의 발목 받치기 등과 카운터 펀치에 적잖이 애를 먹던 김경록은 차츰 자신의 펀치 거리를 잡아가며 오수환을 몰아가기 시작했다. 케이지에 갇힌 상대와 타격 전을 벌이던 김경록의 레프트 크로스가 오수환을 다운시켰고, 이를 덮친 김경록이 등을 내준 상대의 목을 잠궈 RNC를 완성, 승부를 결정지었다.  

[AFC 15 'Beauty & the Beast' 결과] 

<MMA>
07경기: 안상일 < 김재영 (TKO 1R 0:47) * 미들급 타이틀 전/AFC&더블G 대항전  
05경기: 홍선호 < 성희용 (암 바 1R 1:22)
04경기: 김경록 > 오수환 (리어네이키드 초크 1R 4:20)  
03경기: 장근영 < 박승현 (TKO 1R 2:43)
01경기: 김시원 > 암대웅 (리어네이키드 초크 2R 2:48)    

<KICK>
06경기: 유양래 < 명현만 (TKO 3R 2:54) * 헤비급 타이틀 전/AFC&더블G 대항전  
02경기: 도은지 > 박서린 (판정 0-2) 

 

반응형
Posted by giIpoto
,
반응형

{UFC Fight Night 185 의 공식 포스터]

UFC의 552번째 흥행이자 서브 브랜드 파이트 나이트의 185번째 대회인 UFC Fight Night 185 ' Blaydes vs Lewis' 가 한국 시각으로 21일, 개최지인 미국 라스베가스 현지 시각으로 20일, UFC 에이팩스(APEX)에서 개최됐다. 

헤비급 4위 데릭 루이스(36, 미국)는 2위 커티스 블레이즈(30, 미국)에 펀치 한 방으로 역전 KO승리, 타이틀 가능성을 다시 한 번 높였다. 초반 훅을 클린히트시키며 흐름을 잡을 듯 했던 루이스는 다채로운 페인트와 역카운터를 들고 나온 블레이즈에 1R을 내줬다. 허나 2R 시작 90여초 경과 후, 상대의 태클 타이밍을 노리던 루이스의 어퍼컷 단발이 태클을 쳐오던 블레이즈를 그대로 재워버렸다. 루이스는 이번 승리로 단체 내 최다 KO 타이기록을 수립했다.

여 밴텀급 7위 야나 쿠니츠카야(31, 러시아)는 6위 난전 끝에 캐틀린 비에이라(29, 브라질)를 판정으로 꺾었다.클린치서 니 킥을 세워 분전했으나, 상위 압박에 깔려 1R을 내준 쿠니츠카야는 2R 역 테이크 다운 후 상대의 서브미션 고집까지 더해 승부를 원점으로 돌리는데 성공했다. 마지막 3R 초반, 태클을 다시 허용하고 만 쿠니츠카야는 경기 막판까지 깔려 패색이 짙었으나, 20초를 남기고 상대의 암 바 시도를 뒤집어 파운딩 러쉬, 데미지에서 상대를 압도, 3-0승을 거뒀다.     

현역 경찰 크리스 다우카우스(31, 미국)는 10위 랭커 알렉세이 올레이닉(43, 러시아)을 KO로 잡아내는 거물 사냥에 성공, 랭크 인을 달성하게 됐다. 그래플러 성향의 올레이닉의 클린치와 태클을 뿌리쳐낸 다우카우스는 오버 언더 훅을 쳐오는 올레이닉에 펀치 카운터를 성공, 데미지를 안겼다. 케이지로 올레이닉을 몬 다우카우스는 니 킥을 곁들인 양 훅 연사로 몰아댔고, 반응하지 못하는 올레이닉을 보다못한 레프리 허브 딘이 구해냈다.  

헤비급 기대주 탐 아스피널(27, 잉글랜드)은 기습 서브미션으로 단체 3연승을 챙겼다. 체급 챔프 안드레이 알로브스키(42, 벨라루스)와의 검증매치에 나섰던 아스피널은 1R 타격 교환 중 라이트 히트 후의 펀치 러쉬로 적잖은 체력을 사용했다. 2R 초반 알롭스키의 날카로운 펀치에 잠깐 눌리는 듯하던 아스피널은 로우킥 캐치 테이크 다운으로 상대를 주저 앉혔다. 오른팔로 상대의 오른팔을 젖혀낸 아스피널이 왼 손으로 알롭스키의 목에 순식간에 그립을 완성, 탭을 받아냈다.   

단체 2차전에 나선 존 카스터녜다(29, 미국)는 WEC 챔프 출신의 베테랑 에디 와인랜드(36, 미국)를 잡아내고 단체 첫 승을 기록했다. 올드 터프가이 스타일의 복싱 스타일로 압박을 가해오는 와인랜드에 맞서 펀치 카운터로 활로를 구했던 카스터녜다는 왼쪽 사이드로 빠지면서 날린 라이트로 상대의 관자돌이를 가격, 흐름을 가져왔다. 냄새를 맡은 카스터녜다의 핀포인트 타격이 7-8발 연달아 히트해 다운을 뽑아냈고, 다시 일어나려는 와인랜드에게 파운딩으로 종지부를 찍었다.

줄리안 에로사(31, 미국)는 네이트 랜드웨어(32, 미국)을 TKO로 제압, UFC 첫 연승행진의 제물로 삼았다. 경기 시작 직후 라이트 스트레이트로 가벼운 플래쉬 다운을 뽑아낸 에로사는 클린치에서 숏 블로우 교환 중 잠깐 무릎을 꿇었으나 금세 밸러스를 회복, 역 러쉬를 걸기 시작했다. 어퍼와 훅 연사로 상대를 몬 에로사가 잠깐 틈을 둔 후 플라잉 니 킥을 히트, 다운을 뽑아냈다. 지켜보던 레프리 마크 스미스가 조금은 빠르게 경기를 끊었고, 랜드웨어가 이에 항의했다. 

5전 무패의 케이시 오닐(23, 오스트레일리아)은 UFC에서 5전을 치른 단체 선배 샤나 돕슨(32, 미국)을 2라운드 TKO로 잡아내고 데뷔 전을 승리로 장식했다. 펀칭 파워에서의 열세를 꾸준한 클린치와 연달은 테이크 다운 성공으로 커버한 오닐은 킥 캐치를 자신에 다리에 끼어넣어 연결하는 끈질긴 싱글렉으로 상위를 잡아냈다. 돕슨이 필사적으로 롤링을 해봤으나 오닐이 백과 탑 마운트에서 버티며 파운딩을 연사, 결국 레프리로부터 경기 중지를 이끌어냈다. 

GSP의 팀 메이트 에이만 자하비(33, 캐나다)는 찰나의 펀치 콤보 두 방으로 2연패 수렁에서 탈출해냈다. 컨텐더 리거를 거친 신입 드리코 로드리게즈(24, 미국)과 타격을 교환하며 3분여를 보낸 자하비는 살짝 옆으로 빠지면서 삐른 스피드의 레프트 잽을 냈고, 이와 동시에 로드리게즈가 어퍼 카운터를 시도하자,  자하비의 카운터 라이트 훅이 턱에 클린히트, 로드리게즈를 실신시켜 버렸다. 

UFC 4차전에 나선 헤비급 리거 세르게이 스피박(26, 몰디바)은 단체 신입을 상대로 압도적인 그래플링 능력을 발휘, 단체 내 첫 연승행진을 개시했다.  UFC 본선으로 올라온 컨텐더 리거 제러드 반데라(28, 미국)로부터 두 차례의 테이크 다운과 상위 포지션에서의 압박으로 어렵지 않게 첫 라운드를 챙긴 스피박은 2R 초반에도 하이킥 시도로 거리를 좁힌 후 테이크 다운, 상위를 차지했다. 파운딩과 엘보 샤워에 반데라가 저항을 포기하자 레프리가 경기를 중단시켰다.  

[UFC Fight Night 185 'Blaydes vs Lewis' 결과]          
12경기: 커티스 블레이즈 < 데릭 루이스 (TKO 2R 1:26)
11경기: 케이틀린 비에이라 < 야나 쿠니츠카야 (TKO 2R 2:06) * 62.59kg 계약

10경기: 찰스 로사 < 데릭 미너 (판정 0-3)
09경기: 알렉세이 올레이닉 < 크리스 다우카우스 (TKO 1R 1:55) 
08경기: 필 허스 > 나스루딘 이마보프 (판정 3-0)  
07경기: 안드레이 알로브스키 < 탐 아스피넬 (리어네이키드 초크 2R 1:09)
06경기: 제러드 고든 > 대니 차베즈 (판정 3-0) * 68.03kg 계약   
05경기: 에디 와인랜드 > 존 카스타녜다 (TKO 1R 4:53) 
04경기: 네이트 랜드웨어 < 줄리안 에로사 (TKO 1R 0:56) 
03경기: 샤나 돕슨 < 케이시 오닐 (TKO 2R 3:41)
02경기: 에이만 자하비 > 드리코 로드리게즈 (TKO 1R 3:05) * 63.72kg 계약 
01경기: 세르게이 스피박 > 제레드 반데라 (TKO 2R 4:32)  

반응형
Posted by giIpoto
,
반응형

[UFC 258 의 공식 포스터]

UFC의 551번째 대회이자 258번째 넘버링 이벤트인 UFC 258 'Usman vs Burns' 가 한국 시각으로 14일, 개최지인 미국 라스베가스 현지 시각으로 13일, UFC 에이펙스(APEX)에서 개최 됐다.

웰터급 타이틀 전에서는 무패의 챔프 카마루 우스만(33, 나이지리아)이 초반 위기를 극복, 7년 차의 팀 메이트 길버트 번즈(34, 브라질)를 KO로 패퇴 ,타이틀 방어를 달성했다. 경기 극초반 귀 뒤에 훅을 허용하고 그로기 상태에 빠졌던 우스만은 그라운드와 클린치를 배제하고 타격을 앞세워 나갔다. 2R, 스트레이트와 잽으로 플래쉬 다운을 뽑아내 흐름을 되찾은 우스만은 3R 시작 직후 킥을 준비하던 번즈를 잽으로 채차 다운, 파운딩으로 허브 딘의 스탑을 이끌어냈다. 

플라이급 15위 알렉사 그라소(27, 멕시코)는 김지연에 이어 10위 메이시 바버(22, 미국)를 판정으로 잡아내고 연승행진을 시작했다. 원투 클린히트로 포문을 열었던 그라소는 클린히트의 우위를 앞세운 복싱, 서브미션은 물론, 케이지 컨트롤에서도 상대를 압박해  앞선 두 개의 라운드를 챙겼다.  바버가 펀치와 테이크 다운 러쉬로 마지막 라운드를 챙겼지만, 경기를 뒤집기엔 부족했다. 3-0 완승. 

줄리안 마르퀘즈(30, 미국)는 난전 끝에 서브미션으로 역전 승을 손에 넣었다. 은퇴권유까지 받았던 심각한 광배근 파열부상에서 복귀한 마르퀘스는 길로틴과 타격 등으로 분전했지만, 상대 마키 피톨로(30, 미국령 하와이)의 꾸준한 클린치와 레슬링 압박에 막판까지 시달리며 패색이 짙어졌다. 허나 종료 40여초 전, 피톨로의 태클에 마르퀘스가 길로틴을 아나콘다로 고쳐잡았고, 피톨로가 잠시 후 탭으로 경기를 포기했다. 마르퀘즈는 3년 2개월 여 만의 승리. 

박준영의 UFC 첫 상대인 앤서니 헤르난데스(27, 미국)는 아비다비 7회 우승의 주지떼로 호돌포 비에이라(31, 브라질)를 서브미션으로 꺾는 거물 사냥에 성공했다. 테이크 다운 후 서브미션 지옥에서 살아남은 헤르난데스는 라이트 정타로 흐름을 바꿔 버렸다. 체력까지 떨어진 상대의 태클을 방어해 나가며 펀치와 엘보로 압박을 가해가던 헤르난데스는 스프롤로 태클을 저지했다. 얼핏 뒤로 돌아갈 듯 했던 헤르난데스가 장기인 길로틴을 캐치, 별 저항없이 탭을 받아냈다. 

정글파이트 여왕 폴리아나 비아나(28, 브라질)는 서브미션 지옥 끝에 암 바로 그래플러 멜로니 마틴(27, 미국)을 제압, UFC 첫 연승행진을 개시했다. 상대가 다리를 잡은 채로 밀고 들어오자 셀프가드로 캔버스에 스스로 돌입한 비아나는 얼마 지나지 않아 하위에서 삼각 그립을 잠궈내는데 성공했다. 슬램에서 효과를 보지 못한 상대에 암 바까지 더하기 시작한 비아나는 키 락으로 상대의 탈출 시도를 저지, 결국 암 바로 탭을 받아냈다.  

[UFC 258 'Usman vs Burns' 결과]          
10경기: 카마루 우스만 > 길버트 번즈 (TKO 3R 0:34) * 웰터급 타이틀 전   
09경기: 메이시 바버 < 알렉사 그라소 (판정 0-3)  
08경기: 캘빈 가스텔럼 > 이안 하이니쉬 (판정 3-0)
07경기: 리키 시몬 > 브라이언 캘러허 (판정 3-0)   
06경기: 마키 피톨로 < 줄리안 마르퀘즈 (아나콘다 초크 3R 4:17)    
05경기: 호돌포 비에이라 < 앤서니 헤르난데스 (길로틴 초크 2R 1:53)
04경기: 벨랄 무하메드 > 디에고 리마 (판정 3-0)
03경기: 폴리아나 비에나 > 멜로니 마틴 (암 바 1R 3:18)
02경기: 안드레 유웰 < 크리스 구티에레즈 (판정 0-3) * 63.50kg계약
01경기: 가브리엘 그린 > 필립 로 (판정 3-0)

반응형
Posted by giIpoto
,
반응형

[UFC Fight Night 184의 공식 포스터]

UFC 4차 전에 나선 TFC 타이틀 홀더 최승우(28, 프리)가 한층 발전된 레슬링을 앞세워 경기 끝에 판정승으로 단체 내 첫 연승행진으로 올해 첫 기분좋은 스타트를 끊었다. 

7일 미국 라스베가스, UFC 에이펙스에서 무관중으로 개최된 UFC 이벤트. UFC 파이트 나이트 18에 출전, 올해 첫 경기에 나섰던 최승우는 한 차례 경기가 취소됐던 유서프 잘랄(24, 모로코)을 상대로 첫 연승 도전에 나섰다.

안면에 몇 차례 깔끔한 펀치 클린히트를 내주긴 했으나, 로우, 미들, 하이 등 다채로운 킥과 펀치로 시종일관 압박을 걸었던 최승우는 첫 라운드부터 테이크 다운 방어와 적극적인 클린치에 이어 먼저 테이크 다운을 성공시키는 등 몰라보게 좋아진 그래플링 능력을 곁들여 상대를 당황케 했다. 

바디슬램-길로틴-삼각으로 이어진 그래플링 콤보에 이어 두 차례 짦은 테이크 다운에 마지막 3R을 잘랄에게 내준 최승우는 그러나 상대의 테이크 다운과 클린치 압박을 파해, 하이킥과 원투 스트레이트, 또 한번의 깔끔한 테이크 다운, 막판 플라잉 니 킥 시도까지 곁들여 2R을 챙겨 앞선 두 개의 라운드를 연달아 챙길 수 있었다. 

경기 종료 후 29-28, 29-28, 30-27로 3인의 저지가 모두 우세를 선언, 최승우의 승리를 확인해 주었다. 

알리스타 오브레임(40, 네덜란드) M-1, 벨라토르 헤비급 챔프 알렉산더 볼코프(32, 러시아)의 화력을 견디지 못하고 TKO패했다. 초반 아이페이크의 오버 언더 훅을 히트 시키기도 했으나, 큰 재미를 보지 못한 오브레임은 2R 시작 직후 가드사이로 쏟아지는 상대의 잽과 스트레이트 연사에 적잖은 데미지를 입었다. 필사의 태클과 클린치가 이어졌으나, 냉정히 이를 뜯어낸 볼코프의 잽-훅 콤보에 오브레임이 무릎을 꿇자, 레프리 제이슨 허족이 볼코프를 밀어내 경기를 중단시켰다. 

밴텀급 2위 코리 샌드헤이건(28, 미국)은 실신 초살 KO로 타이틀 전에 한 발 다가섰다. 라이트급 전 챔프 출신으로 현  밴텀급 4위의 베테랑 프랭키 에드가(39, 미국) 차기 타이틀 전 도전자 결정전에 나선 샌드헤이건은 백 스탭으로 케이지를 돌며 로우킥으로 거리를 조절, 기회를 엿보았다. 잠시 후 에드가와 일직선으로 순간 마주 선 샌드헤이건이 양 손 페인트의  플라잉 니 킥으로 에드가의 안면을 히트, 실신한 에드가가 그대로 앞으로 꼬꾸러지고 말았다. 소요시간 28초.

정다운의 부산 대회 대전상대 마이크 로드리게스(32, 미국)는 여전한 그라운드 부족을 극복치 못하고 서브미션에 다시 한번 무너졌다. 데미언 마이아의 팀 메이트 다닐로 마르케스(35, 브라질)의 테이크 다운과 상위 포지션에서의 컨트롤에 고전을 면치 못했던 로드리게즈는 결국 2R 후반 백에서 바디 트라이앵글까지 내주고 말았다. 초크를 로드리게스가 뜯어내자 그립을 스위치한 마르케스가 손바닥을 마주잡는 팜투팜 초크로 변형, 로드리게즈를 실신시켜 버렸다. 

마동현의 전 상대 데본테 스미스(27, 미국)는 닥터스탑으로 1년 6개월 만의 복귀 전에서 닥터스탑으로 승리를 챙겼다. 부상과 수술로 장기간 결장해야 했던 스미스는 비교적 단신인 저스틴 제인스(31, 미국)에게  긴 리치와 충분한 파괴력을 지닌 잽, 클린치 니 킥 등으로 어려움을 안겨주었다. 2R 클린치를 걸어오는 상대를 되치기로 누인 스미스는 파운딩으로 여전히 경기를 리드했다. 겨우 일어난 제인스의 눈이 멍이 든채 크게 부어올랐고, 결국 중지가 선언됐다. 

자메이칸 혈통의 컨텐더 리거 오데 오스본(29, 미국)은 초살 KO승리로 UFC 첫 승을 획득해 지난 입성 전 서브미션 패배의 아쉬움을 달랬다. 2연패를 기록 중이던 제롬 리베라(25, 미국)를 단체 두 번째 상대로 맞이한 오스본은 라이트 하이킥 기습을 받았으나,  킥 캐치 후 엘보와 어깨로 다리를 들어올려 빈틈을 만든 후 레프트 스트레이트를 리베라의 안면에 꽂았다. 상대가 다운되자 오스본이 파운딩으로 추격, 30여초 만에 경기 중지를 이끌어냈다.  

[UFC Fight Night 184 'Overeem vs Volkov' 결과]          
12경기: 알리스타 오브레임 < 알렉산더 볼코프 (TKO 2R 2:06)
11경기: 코리 샌드헤이건 > 프랭키 에드가 (KO 1R 0:28)
10경기: 마이클 존슨 < 클레이 구이다 (판정 0-3) 
09경기: 알렉산드레 판토자 > 마넬 케이프 (판정 3-0)  
08경기: 카를로스 디에고 페레이라 < 벤닐 다리우쉬 (판정 1-2)
07경기: 마이크 로드리게즈 < 다닐로 마르케스 (리어네이키드 초크 2R 4:52)   
06경기: 데본테 스미스 > 저스틴 자네스 (TKO 2R 3:38) * 닥터스탑 / 72.57kg 계약  
05경기: 카롤 호사 > 호슬린 에드워즈 (판정 3-0) 
04경기: 몰리 맥칸 < 라라 프로코피오 (판정 0-3)
03경기: 최승우 > 유서프 잘랄 (판정 3-0)
02경기: 티무르 발리에프 > 마틴 데이 (판정 3-0)
01경기: 오데 오스본 > 제롬 리베라 (KO 1R 0:26) 

반응형
Posted by giIpoto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