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ONE championship 100의 공식 포스터]

급격한 세력 확장으로 주목받는 신흥 메이저 단체 원챔피언쉽에 출격한 한국인 파이터 3인 방이 2승 1패의 성적을 기록했다. 

'원챔두호' 권원일(23, 익스트림컴뱃)과 '격투기 대리전쟁 시즌 2 우승자 윤창민(25,팀매드), 한 차례 타이틀까지 도전했던 '오뚜기' 김대환(32, 국제체)는 13일, 일본 도쿄의 양국국기관(両国国技館)에서 개최된 원챔피언쉽(One Championship)의 두 번째 일본 대회이자 100번째 넘버링 이벤트 One Championship 100 'Century' 에 출전했다. 

권원일에 이어 이날 두 번째 경기에 나선 윤창민은 서브미션으로 한판승을 따냈다. 2연승 중이던 포에 타우(34, 미얀마)와 올해 3차 전에 나선 윤창민은 어렵지 않게 스트라이커인 상대를 테이크 다운시켰고, 백을 따냈다. 곧 윤이 상대의 목을 감아 초크를 시도했고, 탭을 받아낼 수 있었다. 지난해말 가라데카 기노시타 타케아키의 하이킥에 실신 KO패를 당했던 윤창민은 5월과 6월 대회에 이어 이번에도 서브미션 승을 획득, 3연속 한판 승을 기록하게 됐다. 

한때 체급 타이틀 도전권 얘기까지 나왔던 권원일은 2015년부터 활동해온 원 베테랑 순토 프링켓(34, 인도네시아)을 문자 그대로 권압으로 잡아냈다. 원챔피언쉽의 최두호라 불릴 정도로 뛰어난 타격 능력을 자랑하던 권원일은 타격전 중 라이트를 상대의 관자돌이에 맞춰 플래쉬 다운을 뽑아냈다. 급히 일어나는 프링켓을 핀포인트 원투 러쉬로 그라운드로 누인 권원일은 파운딩 샤워로 레프리의 경기 중지를 만들어냈다. 

이 날 팀 한국의 맏형이었던 김대환은 타격과 백마운트 등 좋은 장면을 적잖이 선보이는 등 격전을 벌였으나, 디미트리우스 존슨과 격전을 벌였던 일본의 기대주 와카마츠 유야(24)에게 심판 전원일치 판정패배를 기록, 단체 2연패에 빠지게 됐다.

라이트헤비와 미들급 체급 챔프 아응라 은 상(34, 미얀마) UFC 출신의 현 헤비급 챔프인 도전자 브랜던 베라(42, 미국)를 잡아내고 라이트헤비급 타이틀을 방어해냈다. 상대의 묵직한 미들킥과 펀치에도 타격 압박으로 몰아가던 은 상은 두번째 라운드 미들급 백스핀 엘보를 얻어맞고 눈에 띄게 둔해진 베라의 백스핀 엘보를 받아낸 은 상의 라이트가 작렬, 베라를 무릎꿇렸다.    

UFC 플라이급의 절대 강자 디미트리우스 존슨(33, 미국)은 체급 챔피언 대니 킹가드(필리핀)를 판정으로 잡아내고 플라이급 GP의 우승자가 됐다. 슬로우 스타터 기질이 있는 존슨은 초반 킹대드의 펀치 러쉬 등에 밀리는 듯 했으나 베테랑 특유의 집중력으로 차츰 경기를 점유, 그라운드에서의 니 킥이나, 상대가 스핀하는 동안 펀치를 히트시키는 등 짜잘한 부분에서 우위를 차지, 무난히 타이틀을 획득해 냈다. 

싱가폴 교포 남매인 아톰급 여왕 안젤라 리(23, 싱가폴)과 라이트급 챔프 크리스천 리(21, 싱가폴)은 각각 서브미션과 판정으로 남매동반 승리를 챙겼다.

한 체급 위인 스트로급 타이틀 전에서 자신의 덜미를 잡았던 챔프 송진난(31, 중국)과 아톰급 타이틀 방어전에 나선 안젤라는 저먼 스플렉스 후 백에서 스크램블 끝에 종료 12초를 남기고 RNC를 성공, 피니쉬를 달성했다. 동생인 크리스천은 부상인 에디 알바레즈 대신 출장한 라이트급 GP 결승전에서 탑마운트에서의 파운딩 등 압도적인 그라운드 능력으로 세이그리드 아스라리에프(24, 러시아)를 압도, GP챔피언까지 등극했다. 

케빈 벨링온(31, 필리핀)과의 3차전에 나선 65kg급 챔프 비비아노 헤르난데스(39, 브라질)는 서브미션 장인다운 초크로 승부를 결정지었다. 근사한 테이크 다운으로 첫 라운드를 가져간 헤르난데스는 두 번째 라운드에서도 버티는 벨링온으로부터 테이크 다운을 성공시켰다. 일어나려는 상대에 등에 매달린 헤르난데스는 목을 캐치, 초크로 연결했다 .벨링온이 그립을 뜯어내려 애썼으나, 그립을 고쳐잡은 헤르난데스가 초크를 완성, 탭을 받아냈다.

전 라이트급 챔프 아오키 신야(36, 일본)는 서브미션으로 54초만에 승부를 결정짓고 홈 팬들을 기쁘게 했다.  전 페더급 챔프이자 박대성의 지난 대전 상대 호나리오 바나리오(30, 필리핀)를 상대로 메인이벤트에 나선 아오키는 급작스러운 태클 시도로 상대를 케이지로 몰았다. 한쪽 언더 훅을 판 아오키는 덧걸이로 테이크 다운을 뽑아냈다. 급히 빼려던 목을 캐치, 사이드에서 다스 초크를 잡아낸 아오키는 바나리오를 뒤집어 초크를 완성, 탭아웃승으로 1승을 더했다.   

두 명의 전 로드 FC 리거가 포진한 판크라스와 슈토의 챔프간 대항전은 2대 2로 무승부로 끝났다.  

권아솔과 타이틀 전까지 벌였던 판크라스 라이트급(-70kg) 타이틀 홀더 쿠메 다카스케(34, 일본)는 라이진 리거이기도 한 마츠모토 코시(36, 일본)을 그라운드의 우세로 판정승을 챙겼다. 뒤이은 77kg급 챔프 테츠카 히로유키(29, 일본)이 UFC 출신의 슈토 브라질 왕자 헤르나니 페르페투(34, 브라질)마저 판정으로 제압해 판크라스의 승리로 굳어지는 듯 했다. 

흐름을 뒤집은 것은 김수철과 로드에서 격전을 벌였던 슈토 61kg급 현 챔피언 사토 쇼코(32, 일본). 판크라스 동급 챔피언 하파엘 시우바(34, 브라질)의 태클을 끝까지 허용치 않았던 사토는 체력이 고갈된 상대를 펀치와 킥의 포풍같은 연타로 TKO승을 거두고 슈토에 첫 승을 가져다 줬다. One의 전 아톰급 챔프이자 슈토 52kg급 타이틀 홀더 사루타 요스케(32, 일본)도 영리한 파운딩으로 킹 오브 판크라시스트 키타카타 다이치(28, 일본)을 실신시켜 승부를 원점으로 돌렸다.  

-70kg급 킥복싱 월드 GP에서는 다채로운 컴비네이션을 아낌없이 퍼부은 조르지오 페트로시안(33, 이탈리아)가 장신의 사미 사나(30, 프랑스)를 꺾고 벨트와 1백만 달러의 우승상금의 주인이 됐다. 61kg 무에타이 챔프 로드탕 지트무앙논(22,태국)은 도전자 월터 콘칼베스(21, 브라질)을 스플릿 판정으로 꺾고 타이틀을 지켜냈다. 

반응형
Posted by giIpoto
,
반응형

[UFC Fight Night 161 의 공식 포스터]

UFC의 497번째 이벤트인 UFC Fight Night 161이 한국 시각으로 13일, 개최지인 미국 플로리다 주 템파 현지 시각으로 12일, 아멜라 아레나(Amalie Arean)에서 개최됐다.
 
플라이급 타이틀 전 획득 실패 후 스트로급으로 복귀한 체급 챔프 요안나 옌제이첵(32, 폴란드)은 5라운드를 전부 소화하는 장기전 끝에 전 인빅타 여왕 미셸 워터슨(33, 미국)을 심판전원일치 판정으로 승리를 거뒀다. 워터슨이 클린치를 걸었으나, 3R 테이크 다운과 스탠딩 백 초크를 제외하면 이렇다할 모습을 보여주지 못했다. 옌제이첵이 오히려 타격의 피치를 높여 경기 시간 대부분 워터스

최두호를 잡아냈던 베테랑 컵 스완슨(35, 미국)은 난전 끝에 무패의 라이징 스타 크론 그레이시(31, 브라질)를 판정으로 잡아내고 체급 수문장의 역할을 다시 한번 달성했다. 그레이시와의 그라운드 전을 피하기 위해 백 사이드 스탭과 바디샷을 경기 내내 활용한 스완슨은 끈질기게 들어오는 상대의 펀치를 적잖이 허용했으나, 상대의 셀프가드와 빰 클린치를 끝까지 뿌리치며 타격 히트 수에서 압도적인 우위를 점유, 저지 3인 전원의 지지를 이끌어냈다. 

하위에서 해머피스트로 역전 KO승을 만든 바 있는 웰터급 리거 니코 프라이스(30, 미국)업킥으로 또 한번의 역전승을 거뒀다. TUF 15 출신의 장신 파이터 제임스 빅(32, 미국)과 마주한 프라이스는 상대를 펀치로 압박, 킥 캐치로 테이크 다운을 성공시켰으나, 곧 길로틴 그립을 이용한 상대에게 스윕당해 이노키 포지션에 놓이게 됐다. 허나 알리 포지션에 있던 프라이스가 뒷꿈치로 찍는 공격인 힐 킥 단발로 빅을 실신, 또 한번 역전승의 주인공이 됐다. 

호제리우 노게이라를 쓰러뜨린 바 있는 컨텐더 리거 라이언 스팽(27, 미국)은 데븐 클락(31, 미국)을 잡아내고 1승을 추가했다. 데이븐 클락(31, 미국)의 적극적인 테이크 다운에 앞선 라운드를 내줬던 스팽은 2R, 라이트 한방으로 단숨에 승기를 잡았다. 등을 보이며 달아나려던 클락을 몰아넣은 스팽이 펀치를 피하기 위해 가드를 가리고 숙이고 있던 상대의 목을 길로틴으로 캐치했다. 워낙 타이트했던 초크였던 탓에 클락이 얼마 견디지 못하고 탭을 쳐 경기를 포기했다.

스트라이커 마이크 데이비스(27, 미국)은 원사이드 게임 끝에 한판 승으로 단체 데뷔 전 패배의 울분을 풀었다. 데뷔 전서 탑 클래스 유술가 길버트 번즈에게 초크로 덜미를 잡혔던 데이비스는 한 수위의 복싱과 점핑 클린치 니 킥 등으로 상대 토머스 기포드(27, 미국)을 경기 내내 괴롭혀댔다. 마지막 3라운드, 후반 시종일관 경기를 리드했던 데이비스가 레프트 잽에 이은 라이트 스트레이크를 성공시켰고, 히트당한 기포드는 실신, 앞으로 쓰러져 전투불능이 됐다. 

팀 엘리엇(32, 미국)을 UFC 7번째 상대로 맞이한 데이비슨 피구아레도(31, 브라질)은 기습적인 서브미션으로 연승행진을 재계, 타이틀 전 가능성을 높였다. 빠른 펀치와 엘보 등 펀치로 경기를 리드하던 피구아레도는 부인각 후 태클을 쳐오는 상대의 목을 캐치, 길로틴으로 카운터를 걸었다. 목을 깊숙히 잡힌 엘리엇이 빠져나오려 애썼으나, 얼마 견디지 못하고 탭을 쳐야했다.

밴텀급 강호 말론 베라(26, 에쿠아도르)은 안드레 유웰(31, 미국)을 파운딩으로 제압, 단체 5연승을 달성했다. 스탠딩 암트라이앵글 초크, 하위에서 적극성으로 첫 라운드를, 미카즈치 킥 히트 후 압박으로 두 개의 라운드를 선점한 베라는 마지막 3R 카운터를 꾸준히 내던 상대를 압박, 지치게 만들었다. 프론트 초크 시도로 상위를 차지한 베라의 파운딩에 유엘이 저항을 못하자 레프리 앤드류 글렌이 경기를 중지시켰다.

무패의 전적으로 단체에 입성한 미구엘 바에자(27,미국)은 헥터 알다나(31, 멕시코)에 TKO승을 거두고 UFC 첫 승과 커리어 8전 전승행진을 이어갔다. 부지런히 로우킥을 교환, 종료 직전 테이크 다운까지 성공하며 첫 라운드를 챙긴 바에자는  두 번째 라운드 중반 즈음, 타격 중 낮은 로우킥인 칼프 킥(Calf kick)을 두 방을 알다나의 다리에 차 넣었다. 히트당한 알다나는 고통스러워 하며 무너졌고, 바에제가 파운딩과 엘보로 경기를 마감했다. 

[UFC Fight Night 161 'Jedrzejckzyk vs Waterson' 결과]       
14경기: 요아나 옌제이칙 > 미셸 워터슨 (판정 3-0)   
13경기: 컵 스완슨 > 크론 그레이시 (판정 3-0)
12경기: 제임스 빅 < 니코 프라이스 (KO 1R 1:44) 
11경기: 멕켄지 던 < 아만다 히바스 (판정 0-3)     

10경기: 루이스 페냐 < 맷 프레볼라 (판정 1-2) 
09경기: 에릭 앤더스 > 제럴드 머셔트 (판정 2-1)   
08경기: 라이언 스팽 > 데빈 클락 (길로틴 초크 2R 2:01) 
07경기: 마이크 데이비스 > 토마스 지포드 (KO 3R 4:45)
06경기: 맥스 그리핀 < 알렉스 모로노 (판정 0-3) 
    
05경기: 데이비슨 피구아레도 > 팀 엘리엇 (길로틴 초크 1R 3:08)

04경기: 말론 베라 > 앤드 유웰 (TKO 3R 3:17) 
03경기: 헥터 알다나 < 미구엘 바에자 (TKO 2R 2:32)   

02경기: 마빈 베토리 > 엔드류 산체스 (판정 3-0)   
01경기: 제이제이 알드리치 > 로렌 뮬러 (판정 3-0) 


반응형
Posted by giIpoto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