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UFC On ESPN 9 의 포스터

UFC의 517번째 이벤트이자 ESPN의 전용 방송 대회인 UFC On ESPN 9이 한국 시각으로 31일, 개최지인 미국 라스베가스 현지 시각으로 30일, 프로덕션과 사무실이 겸비된 컨텐더 시리즈 용 경기장 UFC 에이펙스(APEX)에서 개최됐다. 

1년 2개월 만에 복귀한 전 웰터 왕자 타이론 우들리(38, 미국)는 판정완패를 당했다. 체급 6위까지 치고 올라온
길버트 번즈(33, 브라질)의 펀치에 플래쉬 다운을 내주며 스타트를 끊은 우들리는 2R 전진으로 흐름을 가져오려 했으나, 카운터 테이크 다운에 위축되고 말았다. 4R에서는 킥 페인트의 펀치 러쉬에 플래쉬 다운, 길로틴 초크 시도까지 내줬다. 마지막 5라운드, 카운터 외에 장기가 없던 우들리는 상황을 전혀 타개하지 못했고, 심판 전원일치 판정패배를 맛봐야 했다.   

벨라토르 출신 아우구스투 사카이(29, 브라질)는 WSOF 챔프 블라고이 이바노프(33, 불가리아)에 찝찝한 판정승을 거뒀다. 압박과 카운터를 적절하게 사용하는 이바노프에게  첫 라운드를 내준 사카이는 로우와 미들, 니 킥을 앞세워 타격수를 올려나갔다. 2R 막판 테이크 다운을 내줬지만, 크게 밀리지 않던 사카이는 3R, 목감아 던지기를 당하던 중 케이지를 잡았다. 별다른 제지 없이 경기가 종료됐고, 케이지 그랩 영향없이 2명의 저지가 사카이의 우세를 선언했다.    

컨텐더 시즌 2 리거 루즈벨트 로버츠(26, 미국)는 단체 입성 후 두번째 서브미션 승리를 챙겼다. 타격 후 클린치의 단순한 패턴을 반복하는 인디언 파이터 브록 위버(28, 미국)를 카운터 펀치로 대응하거나, 클린치를 뒤집으며 초반을 탐색전으로 보낸 버츠는 원투 후 테이크 다운, 길로틴 초크 등으로 공세를 취하기 시작했다. 2R 다시금 테이크 다운을 뽑아낸 로버츠는 백에서 초크를 시작, 노멀-팜투팜-노멀 의 세 번의 시도 끝에 탭아웃으로 결착지었다. 

노기 여왕 맥켄지 던(27, 미국)는 한나 사이퍼스(27, 미국)를 재물로 삼았다. 던은 상대의 포어암 클린치 전략에 안면에 니 킥을 허용하는 등 초반 장기인 그라운드로 가는데 애를 먹었야 했다. 그러나 클린치 후 업어치기로 테이크 다운을 시도한 던은 깔리기 전에 탈출, 알리 포지션에서 파운딩을 시도하던 상대의 다리를 잡아챘다. 힐훅과 니바의 복합 관절기를 시도하던 던이 다리를 고쳐잡아 니바를 굳혔고, 사이퍼스의 탭을 이끌어 냈다. UFC 내 첫 여자 하체 관절기 승리. 

무패의 컨텐더 시즌 3 리거 자마할 힐(29, 미국)은 그래플러 클리드슨 아베루(27, 브라질)를 110여초 만에 제압, UFC 본선 2연승과 8연승 무패를 이어갔다. 경기 시작하자 마자 레프트 스트레이트와 라이트 훅 컴비네이션으로 빠른 플래쉬 다운을 뽑아내며 위력을 과시했던 힐은 리드 잽, 프런트 킥, 오버 핸드 등 다채로운 타격으로 흐름을 넘겨주지 않았다. 잠시 후, 바디를 노려대던 힐이 빰 클린치 니 킥으로 상대의 복부를 히트했고, 아베루가 쓰러지자 경기가 그대로 종료됐다. 

브랜던 로이벌(27, 미국)은 UFC 데뷔 전에서 거물 사냥에 성공했다. 체인 서브미션 콤보 끝에 23초 만에 암 바 승리를 거둔 공로(?)로 UFC에 입성한 로이벌은 플라이급 11위 랭커인 '스크램블의 제왕' 팀 엘리엇(33, 미국)의 테이크 다운 연사 에 시달려야 했다. 허나 2R, 상대가 지쳐감에 따라 로이벌도 상위를 잡아가기 시작했고, 결국 스크램블 상태에서 로이벌이 암트라이앵글을 캐치하는데 성공했다. 저항도 잠시 엘리엇이 버티지 못하고 속절없는 탭으로 경기를 내려놓았다. 

케이시 케니(29, 미국)는 PXC 타이틀 홀더 루이스 스몰카(28, 미국)을 서브미션 한 판으로 잡아냈다. 대놓고 바디를 노리고 들어오는 스몰카의 다리를 킥으로 공략하며 기회를 엿보던 케니는 휘두르며 압박을 가해오는 상대의 턱에 카운터 라이트를 히트, 찬스를 포착했다. 데미지를 받은 스몰카가 반사적으로 태클을 시도하자 한 손으로 목을 감은 케니가 원 암(One Arm) 길로틴 초크로 카운터, 롤링으로 포지션을 뒤집어 탭을 받아냈다. 

전 밴텀급 리거 크리스 구티에레즈(29, 미국)는 집념의 로우킥 연사로 페더급에 연착륙했다. 동갑내기 빈스 모라에스(미국)를 상대로 프로 첫 65.77kg급 경기에 나선 구티에레즈는 초반 강력한 로우킥 연사로 일찌감치 승기를 획득, 돌려차기, 미들킥 등 다채로운 차기로 경기를 리드했다. 2R에서도 스탠스 변경 등 모라에스의 눈물겨운 노력에도 불구, 구티에레즈의 로우킥 연사가 이어졌고, 모라에스가 재차 무너지자 보다못한 레프리 제이슨 허족이 경기를 끊었다.  

[UFC On ESPN 9 'Woodly vs Burns' 결과]         
11경기: 타이론 우들리 < 길버트 번즈 (판정 0-3)
10경기: 블라고이 이바노프 < 아우구스투 사카이 (판정 1-2)     
09경기: 빌리 퀘란틸로 > 스파이크 칼라힐 (판정 3-0)   
08경기: 루즈벨트 로버츠 > 브록 위버 (리어네이키드 초크 2R 3:26) 
07경기: 맥켄지 던 > 한나 사이퍼스 (니 바 1R 2:36)
06경기: 케이틀린 추카지언 > 안토니나 쉐브첸코 (판정 3-0)

05경기: 다니엘 로드리게즈 >
 게이브 그린 (판정 3-0) 
04경기: 자마할 힐 > 클리드슨 아베루 (TKO 1R 1:51) 
03경기: 팀 엘리엇 < 브랜던 로이벌 (암트라이앵글 초크 2R 3:18)   

02경기: 루이스 스몰카 < 케이시 케니 (길로틴 초크 1R 3:03)
01경기: 크리스 구티에레즈 > 빈스 모라에스 (TKO 2R 4:27) 

반응형
Posted by giIpoto
,
반응형

[ARC 001의 공식포스터]

아프리카 TV와 ROAD FC가 협력한 신생 리그 ARC가 23일, 롯데월드 잠실 핫식스 아프리카 콜로세움에서 첫 대회를 개최했다. 

겁없는 녀석들 동기 간 대결은 배동현(35, 팀 피니쉬)의 TKO승으로 결정났다. 허재혁(35, 로드짐 로데오)과 휘두르며 들어가 클린치, 난타전을 반복하던 배동현은 테이크 다운을 시도하다가 허리 후리기를 당하는 한편, 눈에 컷을 만들어 내며 지리멸렬한 경기를 했다. 마지막 3라운드, 막판 클린치에서 배동현과 허재혁이 난타전을 재계했고, 스테미너가 떨어진 허재혁이 타격 히트없이 풀썩 쓰러졌다. 찬스를 포착한 배동현이 파운딩 러쉬를 개시, TKO승을 뽑아냈다. 

복귀 전에 나선 '챔프' 킬러 김세영(30, 팀 코리아)은 석연치 않은 서밍 탓에 무너졌다. 100만달러 토너먼트 시절 유일하게 16강에 남았던 강호 문근트슈즈 '오카' 난딘에르덴(33, 몽골/팀 파이터)을 상대로 75kg계약 경기에 나선 김세영은 경기 초반 타격 전 눈을 피격당하자 고통스러워하며 움츠러드렀고, 기회를 놓치지 않은 오카가 펀치 러쉬, 다운 후 파운딩으로 속절없는 패배를 겪고 말았다.  

입식 무대서 먼저 두각을 나타냈던 타격가 이정현(18, 싸비MMA)는 막판 TKO승을 챙기는 저력을 과시해 눈길을 끌었다. 삼보 국가대표를 지낸 고동혁(23, 팀스트롱울프)을 상대로 맞이한 이정현은 초반부터 로우킥으로 승기를 잡는 듯 했으나, 쇼타임 킥 등을 보여주는 등 만만찮은 상대와 3라운드까지 타격 접전을 끌어가야 했다. 3R 후반, 이정현의 감아차는 하이킥을 받은 고동혁이 무릎이 풀렸고, 저항에도 불구, 이정현이 파운딩으로 경기를 마무리했다. 

대회 첫 서브미션 승리는 김동현의 제자인 박시원(18, 팀스턴건)으로부터 나왔다. 이미 프로 2승을 거머쥐고 있던 박시원은 오블리킥으로 포문을 열었다. 이어지는 클린 레프트에도 불구, 계속 들어오는 민경민(24, 레드훅멀티짐)의 맷집과 근성에 쉽지 않은 경기를 풀어야 했던 박시원은 상대의 클린치 태클을 허용했으나, 백으로 올라갔다. 곧 바디 레그락까지 곁들인 박시원의 리어네이키드 초크가 깊숙히 들어갔고, 민경민은 탭을 칠 수 밖에 없었다.  

맞짱의 신에서 스피드로 주목을 받았던 다브런 콜마토프(21, 우즈베키스탄/아산 킹덤)는 본선 첫 무대에서 80초만에 타격 한 판승을 기록했다. 코리안좀비의 제자 홍승혁(25, 코리안좀비 MMA)과 만난 콜마토프는 히트는 뽑아내지 못했으나, 돌려차기 컴비네이션 등 빠른 공격으로 홍의 리듬을 빼앗았다. 세컨의 지시를 받아 어느 정도 상대의 리듬에 익숙해진 홍승혁이 킥을 내는 순간  콜마토프의 카운터 레프트가 작렬, 그대로 홍을 전투불능에 빠뜨렸다. 

센트럴 리그 출신 간의 프로 첫 무대에서는 오두석의 제자인 킥복서 민신희(29, 오스타짐)가 그림같은 플라잉 니 킥으로 데뷔 첫 승을 가져갔다. 주지떼로인 김하준(19, 인천 정도관)을 적극적인 클린치와 묵직한 킥으로 흐름을 가져가던 민신희는 첫 라운드 종료 직전, 한 차례 플라잉 니 킥시도로 상대를 움찔하게 만들었다. 상대의 움직임이 순간 멈추자, 민이 재차 플라잉 니 킥으로 김하준의 안면을 히트, 다운시켰다. 뒤이은 민신희의 파운딩에 그대로 경기가 종료됐다.  

[Africa Road Championship 001 결과]        
10경기: 허재혁 < 배동현 (TKO 3R 1:03)  
09경기: 문근트슈즈 난딘에르덴 > 김세영 (TKO 1R 0:40)   
08경기: 이성수 < 박승모 (판정 0-3) 
07경기: 김산 < 신윤서 (판정 0-3)
06경기: 지영민 > 김영중 (판정 3-0)

05경기: 고동혁 <
 이정현 (TKO 3R 2:25) 
04경기: 민경민 < 박시원 (리어네이키드 초크 3R 2:15) 
03경기: 백현주
< 이은정 (판정 1-2)   
02경기: 홍승혁 < 다브런 콜마토프 (KO 1R 1:20)
01경기: 김하준 < 민신희 (TKO 1R 2:55) 

반응형
Posted by giIpoto
,
반응형

[UFC On ESPN 8 의 공식포스터]

UFC의 코로나 해금 이후 세번째 이벤트이자, 516번째 대회인 UFC On ESPN 8 'Overeem vs Harris' 가 한국 시각으로 17일, 개최지인 미국 플로리다 잭슨 빌 현지 시각으로 16일 바이스타 베테런스 아레나(Vystar Veterence Arena)에서 개최됐다. 

전 체급 챔프 겸 헤비급 8위 알리스타 오브레임(40, 네덜란드)은 베테랑다운 차분한 역전 TKO극으로 9위 월트 해리스(36, 미국)를 잡아냈다. 1R, 로우킥을 차다 균형이 무너진 오브레임은 상대의 펀치 러쉬와 파운딩을 견뎌냈고, 넘어진 해리스의 백을 잡아 그라운드에서 압박해냈다. 2R 시작 후, 아이 페이크를 곁들인 라이트 하이킥으로 상대의 머리를 감아찼다. 백을 잡은 오브레임이 양 훅으로 해리스의 배를 바닥에 붙인 후, 수 분간의 파운딩으로 경기 중지를 이끌어냈다.  

UFC 본선 두 번째 경기에 나선 미구엘 바에자(27, 미국)은 레전드급 베테랑 맷 브라운(39, 미국)을 펀치로 잡아내는 대물 사냥에 성공했다. 1R, 초반 우직한 펀치러쉬에 위기에 몰리기도 했던 바에자는 관자돌이에 직격하는 카운터로 흐름을 바꿨다. 2R 시작 직후 라이트 로우킥에 흔들린 브라운이 한 박자 늦게 펀치를 내며 들어오는 것을 바에자가 레프트 카운터로 다운시켜 버렸다. 브라운에게 파운딩이 쏟아지자 레프리 제이슨 허족이 경기를 중단시켰다. 

컨텐더 리거 케빈 홀랜드(27, 미국) 1R 초살 한판 승으로 지난 패배의 아쉬움을 달랬다. 박준용의 UFC 데뷔 전 상대이자 같은 LFA 출신의 앤서니 헤르난데스(26, 미국)와 만난 홀랜드는 푸쉬킥과 펀치 컴비네이션으로 후  클린치, 라이트 엘보로 데미지를 안겼다.  곧바로 홀랜드의 니 킥이 상대의 복부를 연달아 가격했고, 견디지 못한 헤르난데스가 견디지 무릎을 꿇어버렸다. 경기 시작 39초. 

UFC 시절 함서희가 잡아냈던 유일한 파이터였던 코트니 케이시(33, 미국)는 차분한 서브미션으로 3년 8개월 만의 한 판승을 만들어냈다. 2연패 중인 마라 로메로 보렐라(33, 이탈리아)에게 테이크 다운을 허용, 상위 포지션을 내준 케이시는 가드 안에 있는 보렐라에게 암 바를 시도했다. 사이드로 돌아가 암 바를 한 차례 회피했던 상대를 다시금 풀 가드에 가둔 케이시가 재차 암 바를 잡아냈다. 잠시 후 팔이 펴진 보렐라가 비명을 질렀고, 그대로 경기가 종료됐다. 

컨텐더 시즌 3 출신의 간의 헤비급 일전에서는 무패의 호드리구 나시멘투 페레이라(27, 브라질)가 돈 테일 마예스(28, 미국)를 서브미션으로 잡아내고 프로 전승 기록을 이어갔다. 막판 레프트를 허용하긴 했으나, 테이크 다운과 클린치의 우세로 확실히 첫 라운드를 따낸 페레이라는 두 번째 라운드 초중반 마예스를 재차 케이지 근처에서 테이크 다운시켰다. 급히 일어나는 상대에게 페레이라가 초크를 시도, 훅을 넣어 배가 바닥에 닿은 마예스가 탭으로 경기를 포기했다.  

[UFC On ESPN 8 'Overeem vs Harris' 결과]         
11경기: 알리스타 오브레임 > 월트 해리스 (TKO 2R 3:00)
10경기: 클라우디아 가델라 < 안젤라 힐 (판정 2-1)     
09경기: 댄 이게 > 에드손 바르보자 (판정 2-1)   
08경기: 에릭 앤더스 < 크리조프 자코 (판정 0-3) 
07경기: 송야동 > 말론 베라 (판정 3-0)
06경기: 맷 브라운 < 미구엘 바에자 (TKO 2R 0:18)

05경기: 앤서니 헤르난데스
 < 케빈 홀랜드 (TKO 1R 0:39) 
04경기: 기가 치카데 > 어윈 리베라 (판정 3-0) 
03경기: 대런 엘킨스 < 네이트 랜드웨어 (판정 0-3)   

02경기: 코트니 케이시 > 마라 로메로 보렐라 (암 바 1R 1:36)
01경기: 호드리구 나시멘투 페레이라 < 돈 테일 마예스 (판정 0-3) 

반응형
Posted by giIpoto
,
반응형

[UFN 

UFC의 복귀 2차 이벤트이자 515번째 UFC 이벤트인 UFC Fight Night 171 'Smith vs Teixeira' 가 한국 시각으로 14일 개최지인 미국 플로리다 주 잭슨빌 현지 시각으로 14일,  바이스타 베테런스 메모리얼 아레나(Vystar Veterans Memorial Arena)에서 개최됐다. 

전 타이틀 챌린저 간의 일전은 글로버 테세이라(40, 브라질)의 역전극으로 끝났다. 초반 리치를 살린 앤서니 스미스(31, 미국)의 잽 컴비네이션을 타격 압박으로 버텨나가던 테세이라는 3R 어퍼컷과 레프트 훅으로 스미스의 눈 밑에 부상을 만들어 흐름을 뒤집었다. 포기하지 않는 스미스가 버텨 마지막 5R까지 이어졌으나, 결국 파운딩에서 저항하지 못하는 스미스를 보다못한 레프리 제이슨 허족이 구해냈다. 테세이라의 3연승.

헤비급 첫 경기에 나선 라이트헤비급의 강호 오뱅 생 프루(37, 미국)는 벤 로스웰(38, 미국)의 압박에 덜미를 잡혔다. 초반 상대의 압박에 아웃 파이팅 전법으로 나선 생 프루는 빰 클린치와 더티 복싱을 앞세운 상대의 압박 타격에 고전을 면치 못했다. 2라운드 종반 상대의 다리를 순간 풀었던 펀치 카운터와 경기 종반 지친 상대의 안면에 나쁘지 않은 타격을 보여주었으나, 거의 경기 내내 밀린 탓에 생 프루는 한 명의 저지의 우세를 얻는 것에 만족해야 했다.   

베테랑 드류 도버(31, 미국)는 꾸준한 압박으로 또 한번의 TKO승을 추가, 3연속 한판 승으로 랭크 인을 바라보게 됐다.  라이트급 15위 알렉산더 헤르난데즈(27, 미국)와 만난 도버는 상대의 절묘한 아웃파이팅과 카운터, 테이크 다운 등 다채로운 시도에 시달렸으나, 포기하지 않고 꾸준히 전진했다. 2R 중반, 점점 헤르난데즈를 케이지 쪽으로 몰아가던 도버는 펀치 러쉬로 몇 차례나 안면을 히트, 라운드 종료 30여초를 남겨두고 레프리 허브 딘의 스탑을 이끌어내는데 성공했다.

마이클 존슨(33, 미국)은 컨텐더 브라질 리거 출신의 신인 티아고 모이세스(25, 브라질)의 서브미션에 다 잡은 승리를 놓치고 3연패에 빠졌다. 상대의 태클을 방어, 장기인 레프트 스트레이트로 모이세스를 몰아가며 일방적인 첫 라운드를 마친 존슨은 두 번째 라운드 시작하자마자 들어오는 상대의 태클을 쳐 냈으나, 싱글 렉을 잡히고 말았다. 다리를 잡은 채로 모이세스가 셀프가드로 돌입, 하체관절기를 시작했다. 탈출에 실패한 존슨은 니 바성 힐 훅에 탭을 치고 말았다. 

무패의 신입 헌터 애저(28, 미국)의 상대로 나섰던 베테랑 브라이언 캘러허(33, 미국)은 실신 KO승으로 UFC 입성 후 두 번째 연승을 시작했다. 초반 상대의 적극적인 러쉬에 눈에 띄게 밀리며 애를 먹어야 했던 캘러허는 로우킥과 오버 언더 훅으로 거리를 찾아나가기 시작, 흐름을 자신의 것으로 바꿨다. 점점 상대의 거리를 먹어나가며 데미지를 안기던 캘러허는 2R 후반 로우킥 패링 후 리드 레프트 훅으로 애저를 다운을 뽑아냈다. 뒤이은 해머피스트에 애저가 실신해 버렸다.

UFC로 복귀한 체이스 셔먼(30, 미국)은 다채로운 타격 루트 압박 끝에 TKO로 단체 2년여 만의 승리를 맛봤다. 중소 MMA 단체와 베어너클 단체에서의 활약을 인정받아 UFC로 돌아온 체이스 셔먼은 4연승의 전적을 가졌으나 단신인 아이작 빌라누에바(36, 미국)를 로우킥와 펀치 바디샷, 클린치 니 킥 등으로 꾸준히 압박, 1R을 챙겼다. 이어진 2R 초반, 로우킥, 카운터 훅에 상대를 케이지로 몬 셔먼이 엘보 패드로 빌라누에바를 무너뜨렸고, 레프리가 경기를 중단시켰다. 

[UFC Fight Night 171 'Smith vs Teixeira' 결과]         
10경기: 앤서니 스미스 < 글로버 테세이라 (TKO 5R 1:04)     
09경기: 벤 로스웰 > 오뱅 생 프루 (판정 2-1)   
08경기: 알렉산더 헤르난데즈 < 드류 도버 (TKO 2R 4:25) 
07경기: 레이 보그 < 리키 사이먼 (판정 1-2)
06경기: 안드레이 알로브스키 > 필리페 린스 (판정 3-0)

05경기: 마이클 존슨
 < 티아고 모이세스 (힐 훅 2R 0:25) 
04경기: 시지라 유뱅크 > 사라 모라에스 (판정 3-0) 
03경기: 오마르 모랄레스 > 가브리엘 베니테즈 (판정 3-0)   

02경기: 헌터 애저 < 브라이언 캘러허 (KO 2R 3:40)
01경기: 체이스 셔먼 > 아이작 빌라누에바 (TKO 2R 0:49) 

반응형
Posted by giIpoto
,
반응형

[UFC 249 의 공식포스터]

2차례나 연기됐던 UFC의 넘버링 이벤트이자 UFN 170 이후 약 5개월만의 UFC 대회인 UFC 249가 한국 시각으로 10일, 개최지인 미국 플로리다 주 잭슨빌 현지 시각으로 9일 바이스타 베테런스 메모리얼 아레나(Vystar Veterans Memorial Arean)에서 무관중으로 개최됐다. 

WSOF 챔프 저스틴 게이치(31, 미국)는 압박 대신 차분한 펀치 카운터로 라이트급 잠정 벨트와 타이틀 전 기회를 토니 퍼거슨(36, 미국)으로부터 앗아갔다. 2R 종료 직전 어퍼컷 카운터에 큰 위기를 맞이하기도 했지만, 경기 내내 퍼거슨의 타격 루트를 읽은 퍼거슨의 안면을 펀치로 두들겨 댄 게이치는 퍼거슨의 얼굴을 엉망으로 만들었고, 후반으로 갈 수록 상대를 크게 비틀거리게 만들었다. 

당장 쓰러져도 놀랍지 않을 정도의 데미지를 입으면서도 퍼거슨은 경기를 포기하지 않았으나, 마지막 라운드 중반, 게이치에게 스트레이트를 허용하고 데미지를 떨쳐내려는 듯 연거푸 고개를 흔들어댔다. 이를 보다못한 레프리 허브 딘이 결국 경기를 중단, 게이치의 TKO승이 선언됐다. 

플라이급 왕자를 겸한 밴텀급 챔프 헨리 세후도(33, 미국)는 전 체급 타이틀 홀더 도미닉 크루즈(35, 미국)를 TKO로 잡아내고 밴텀급 1차 방어에 성공했다. 현란한 상대의 스탭을 따라들어가는 로우킥으로, 태클을 어퍼성 니 킥으로 대항하며 경기를 리드하던 세후도는 타격 전 중 체인지 레벨성 태클을 쳐오는 크루즈의 안면을 니 킥으로 걷어올려 다운, 파운딩 추격타로 2R 중지 2초를 남기고 레프리의 중지를 이끌어냈다. 직후 인터뷰에서 세후도는 은퇴의사를 표명했다. 

프랜시스 은가누(33, 카메룬)와 자르지뉴 로젠스트루익(32, 수리남)간의 헤비급 초살머신 간 대결에서는 20초만의 은가누의 KO승으로 끝났다. 로젠스트루익의 인사이드 로우킥을 받아주며 패링을 하던 은가누는 바디샷에 이은 오버 언더 훅으로 밀고 들어가기 시작했다. 뒤로 물러나던 로젠스트루익은 로우를 차다 균형을 잃는 자충수를 두어버렸다. 훅 한 방에 무너진 로젠스트루익은 레프리의 만류 전까지 실신한 채 은가누의 훅 러쉬를 받아내야 했다.  

'최두호 킬러' 제레미 스티븐스(33, 미국)는 신흥강호 캘빈 케이터(32, 미국)에게 덜미를 잡히고 최근 5경기 무승상태에 빠졌다. 잽과 스트레이트가 정평이 나있는 상대에게 거리를 주지 않기 위해 펀치와 로우 킥 컴비네이션으로 일찌감치 압박을 걸었던 스티븐스였으나 2R 원투를 곁들인 어퍼컷 콤보를 허용, 흐름이 끊겼다. 잠시 후 양 손을 뻗으며 거리를 줄인 케이터의 엘보가 시선이 가려져 대응이 늦은 스티븐스를 다운, 뒤이은 파운딩으로 승부의 종지부를 찍었다.  

니코 프라이스(30, 미국)과 3년만에 재격돌한 웰터급 13위 랭커 빈센트 루케(28, 브라질)는 클린 샷으로 닥터 스탑 TKO승을 만들었다. 프런트 킥과 슬램을 연달아 내주며 초반 기세를 내줬던 루케는 한 수위의 카운터로 상대를 몰아나가며 흐름을 되찾아갔다.  3R 중반, 안면이 피투성이가 된 상대의 잽을 흘린 루케의 레프트 훅이 프라이스를 다운시켰고, 겨우 일어난 프라이스의 상태가 심상치 않음을 파악한 레프리가 경기를 중지, 닥터가 스탑을 선언했다. 

[UFC 249 'Adesanya vs Romero' 결과]         
11경기: 토니 퍼거슨 < 저스틴 게이치 (TKO 5R 3:39) * 라이트급 잠정 타이틀 전
10경기: 헨리 세후도 > 도미닉 크루즈 (TKO 2R 4:58)  * 밴텀급 타이틀 전   
09경기: 프랜시스 은가누 > 자르지뉴 로젠스트루익 (KO 1R 0:20) 
08경기: 제레미 스티븐스 < 캘빈 케이터 (KO 2R 2:42) 
07경기: 그렉 하디 > 요르간 데 카스트로 (판정 3-0)   
06경기: 앤서니 페티스 > 도널드 세로니 (판정 3-0) 
05경기: 알렉세이 올레이닉 > 파브리시우 베우둠 (판정 2-1)   
04경기: 칼라 에스프라자 > 미셸 워터슨 (판정 2-1) 
03경기: 빈센트 루케 > 니코 프라이스 (TKO 3R 3:37) * 닥터스탑
02경기: 브라이스 미쳴 > 자밀 에머스 (판정 3-0)
01경기: 라이언 스팽 > 샘 엘베이 (판정 3-0)

반응형
Posted by giIpoto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