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UFC Fight NIght 215의 공식 포스터]

UFC의 628번째 흥행이자 서브브랜드 파이트 나이트의 215번째 대회인 UFC Fight Night 215 'Lewis vs Spivak' 이 한국 시각으로 20일, 개최지인 미국 네바다 주 엔터프라이즈 라스베가스 현지 시각으로 19일, UFC의 다목적 스튜디오인 UFC 에이팩스(APEX)에서 개최됐다.

[은제츠쿠가 태클을 치는 쿠텔라바에 니 킥을 시도하고 있다]

데릭 루이스의 컨디션 불량으로 인한 메인으로 승격된 이언 쿠텔라바(28, 몰도바)와 케네디 은제츠쿠(30, 미국) 간 매치업에서는 은제츠쿠의 2R TKO승으로 끝났다. 펀치 러쉬로 거리를 좁힌 상대에게 두 개의 테이크 다운을 내준 쿠텔라바는 2R부터 타격으로 압박, 태클을 치는 상대에게 니 킥을 카운터로 활용하기 시작했다. 로우블로우에도 불구, 곧바로 경기를 재계한 은제츠쿠의 플라잉 니 킥이 쿠텔라바를 그로기에 빠뜨렸고, 파운딩으로 마무리, 연승을 

[피알류의 머리를 후려차는 살리호프]

기대주 안드레 피알류(28, 포르투칼)와 만난 레전드 산타 파이터 무슬림 살리호프(38, 러시아)는 타격 TKO로 1승을 챙겼다. 테이크 다운을 성공시켰지만 일어난 상대의 펀치에 눈을 상해 막판 흐름을 내줘 1R을 빼앗긴 살리호프는 2R 막판 수퍼맨 펀치로 다리를 풀고 상위에서의 묵직한 파운딩으로 흐름을 빼앗아 냈다. 3R 장기인 복부의 백 스핀 킥으로 피알류를 한 차례 주저 앉혔던 살리호프가 돌려차기 히트 이후 커버를 올리고 있는 피알류에 양 훅으로 레프리의 스탑을 이끌어냈다.  

[매달레나의 바디샷을 허용한 로버츠가 괴로워하고 있다 ]

컨텐더 리거 잭 델라 매달레나(26, 오스트레일리아)는 자신과 마찬가지로 복싱 베이스를 지닌 베테랑 대니 로버츠(35, 잉글랜드)까지 1R TKO로 잡아내며 3연승 행진을 이어갔다. 경기 개시 직후 복싱 거리로 뛰어들어가 타격을 퍼붓기 시작한 매달레나는 장기인 바디샷 샤워와 니 킥 등을 퍼부어 우세를 잡았다. 다운됐던 로버츠가 겨우겨우 일어났지만 위빙 등을 살린 매달레나를 맞추지 못했고, 재차 케이지에 몰린 뒤 바디 샷에 속절없이 무너지고 말았다. 

[태클을 치는 블레다에게 백스핀 킥 카운터를 쑤셔넣는 시우바]

UFC 2차전에 나선 나탈리아 시우바(25, 브라질)은 하이라이트 릴에 남을 만한 피니쉬로 KO승을 획득, 단체 내 첫 연승행진을 개시했다. 컨텐더 리거로 UFC 첫 경기에 임한 프로 6전 무패의 테레자 블레다의 끈질긴 그래플링에 1R, 타이트한 트라이앵글을 내주며 위기를 맞기도 했던 시우바는 한 수위의 타격으로 경기를 리드하는 한 편, 상대의 태클을 막아내 체력을 갉아 냈다. 결국 케이지에 몰렸다 태클을 치던 블레다의 목과 턱 사이로 시우바의 백 스핀 킥이 작렬, 승부를 결정지었다.

[UFC Fight Night 215 'Lewis vs Spivak' 결과]
11경기: 이언 쿠텔라바 < 케네디 은제츠쿠 (TKO 2R 1:02)
10경기: 체이스 셔먼 < 왈도 코르테즈-아코스타 (판정 0-3)
09경기: 안드레 피알류 < 무슬림 살리호프 (TKO 3R 1:03) 
08경기: 잭 델라 매달레나 > 대니 로버츠 (TKO 1R 2:11) 
07경기: 찰스 존슨 > 자할가스 주마굴로프 (판정 2-1) 
06경기: 제니퍼 마이야 > 마리나 모로즈 (판정 3-0) 
05경기: 빈스 모랄레스 < 마일스 존스 (판정 0-3)
04경기: 케빈 나티비다드 <  리키 트루시오스 (판정 1-2) 
03경기: 바네사 데모폴로스 > 마리아 올리베이라 (판정 3-0)    
02경기: 페르니 가르시아 < 브레디 히스테드 (판정 0-3) 
01경기: 나탈리아 시우바 > 테레자 블레다 (TKO 3R 1:27)
 
* 사진제공=UFC/getty Image

반응형
Posted by giIpoto
,
반응형

[ONE Champiohship 163 의 공식 포스터]

19일 싱가폴 인도어 스타디움에서 개최된 ONE 163에 동반 출전한 스트라이커 우성훈(30, 팀매드)와 권원일(27, 익스트림 컴뱃)이 나란히 TKO승을 거두고 건재함을 과시했다. 

단체 3차전에 나선 우성훈(30, 팀매드) 김규성을 잡아낸 바 있는 플라이급(61kg급) 3위의 아웃복서 와카마츠 유야(27, 일본)에 역전 TKO승을 획득, 단숨에 체급 탑 랭커 진입을 달성해다. 초반 플래쉬 다운을 당하는 등 케이지를 넓게 쓰는 상대 탓에 타격 거리를 잡는데 애를 먹었던 우성훈은 백스탭을 밟는 상대를 꾸준히 추격, 레프트 훅으로 데미지를 안기는데 성공했다. 연달은 레프트 훅과 니 킥으로 달아나던 캔버스에 쓰러뜨린 우성훈이 백에서 탑을 획득, 파운딩으로 마무리했다.    

밴텀급(65kg) 4위를 마크 중인 '프리티보이' 권원일은 마크 아벨라도(31, 뉴질랜드)와의 조정 매치에서 TKO승을 거두고 파브리시우 전 아쉬움을 달랬다. 1R 막판 내려찍는 카운터 스트레이트로 상대를 그로기에 빠뜨리며 첫 라운드를 자신의 것으로 만든 권원일은 2R부터 이어진 상대의 클린치 후 테이크 다운 전법에 시달려야 했다. 그러나 3R에도 재미를 본 아벨라도의 태클에 권원일의 카운터 니 킥이 작렬, 파운딩으로 경기를 마감했다.

히라타 이츠키(23, 일본)를 상대로 한 타이틀 도전권이 걸린 일전에 나설 예정이던 아톰급 여왕 함서희(35, 팀매드)는 상대의 계체 실패로 인한 계약 체중 매치업을 거절, 한 타임 쉬어가야 하게 됐다. 

400여 전을 치른 네임드 낙무아이이자 체급 3위 펫차농 반차멕(37, 태국)은 디펜딩 챔프 아키모토 히로아키(30, 일본)를 판정까지 가는 접전 끝에 스플릿 판정으로 제압, 밴텀급 킥복싱 챔피언에 등극했다. 

헤비급 챔피언을 가리기 위한 킥복싱 헤비급 WGP 토너먼트 결승에서는 초반 이라지 아지즈푸르(34, 이란)에게 밀리던 라이트헤비급 현역 챔피언 로먼 크리클리아(31, 우크라이나)가 안면 니 킥과 펀치 러쉬로 첫 다운을 빼앗자마자 러쉬, 펀치 샤워로 샌드백 상태를 만드는 역전 TKO승으로 2체급 킥복싱 왕자에 등극했다.  

추성훈 전 이후 복귀 전에 나선 극강 그래플러이자 라이트급(77kg) 5위 아오키 신야(39, 일본) 하빕 누르마고메도프 사단 소속의 라이트급 4위 사이기드 이자가히마에프(28, 러시아)에게 TKO패로 연패를 기록했다. 장기인 그래플링이 이닌 무에타이 스탠스에서 킥을 반복한 신야는 상대의 압박에 밀려 케이지에 갇히고 말았다. 곧 가드사이를 뚫고 날아온 상대의 라이트에 주저 앉아버린 아오키는 파운딩 샤워에 그래플링을 시도해 보지 못하고 레프리의 구조를 받는 신세가 됐다. 

김동현의 트레이닝 파트너로 유명한 오카미 유신(41, 일본)은 전 2체급 챔피언 아웅 라 은상(37, 미국)과의 일전에서 졸전 끝에 TKO패를 내주었다. 싱글 렉을 시도할려다 버티지 못하고 넘어지는 등 불안한 모습을 보였던 오카미는 상대의 훅을 피하며 무리하게 카운터를 시도하다 곧바로 날아온 니 킥을 가볍게 허용하고 상위 포지션을 내주었다. 은상의 파운딩이 이어지는 듯 했고, 레프리 허브 딘이 경기를 중단시켜 버렸다.   


반응형
Posted by giIpoto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