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OE 073] 라이진 전 밴텀급 챔프 캅 KO로 플라이급 타이틀 전 초근접, 최승우 마지막 상대 바셰호스 정찬성과 히스토리 있던 치카제에 실신 KO승으로 첫 랭크인 달성
격투 뉴스 2025. 12. 14. 15:13
UFC의 올해 마지막 대회이자이자 758번째 흥행 겸 26년부터 시작되는 파라마운트와의 방송 계약 전 그동안 장기간 이어졌던 스포츠 채널 ESPN과의 마지막 이벤트인 UFC On ESPN 073이 힌국시각으로 14일, 개최지인 미국 네바다 주 라스베가스 엔터프라이즈 현지시각으로 13일, UFC 에이팩스(APEX)에서 개최됐다.
차기 타이틀 도전자가 될 가능성이 높은 플라이급 상위 랭커 간의 메인에서는 전 챔프이자 2위의 브랜던 로이발(33, 미국)을 라이진 전 밴텀급 챔프 6위 마넬 캅(32, 포르투칼)이 펀치 KO로 잡아내고, 타이틀 전을 눈 앞에 두게 됐다. 초반 좋은 칼프킥으로 스타트를 끊었으나 상대의 서클링을 덧붙인 킥에 밀리는 듯 보였던 캅은 순식간에 펀치와 스탭으로 거리를 줄인 후 라이트 훅으로 상대를 주저 앉혔다. 들러붙으려던 로이발이 파운딩이 한 차례 실신했다 이어진 파운딩에 다시 일어났으나 레프리가 경기를 중단시켰다.
최승우의 UFC 마지막 상대였던 케빈 바세호스(24, 아르헨티나)는 정찬성과 엮인 바 있는 페더급 15위 기가 치카제(37, 조지아)에게 프로 첫 실신 KO패를 안기며 첫 랭크인을 달성했다. 바셰호스는 킥 실수로 균형을 잃은 상대에게 두 번의 펀치를 히트, 좋은 출발을 보였으나 다리의 출혈에도 불구 파워풀한 상대의 킥에 밀려 첫 라운드를 내줬으나, 두 번의 라이트에 걸려 벽에 몰린 상대를 백 스핀으로 쓰러뜨리며 추가 펀치를 히트, 어깨가 걸린 채 실신한 치카제를 레프리가 말리기 전까지 두들겨댔다. 멋진 KO승리.
백반증으로 유명한 매퀴자엘 코스타(29, 브라질)는 단체 입성 후 첫 KO승으로 33전의 전적을 지닌 베테랑이자 전 케이지 워리어즈 챔피언 모르간 샤리에르(30, 프랑스)를 KO로 제압, 올해에만 4연승을 거두고 최고의 연말을 보낼 수 있게 됐다. 초반부터 강력한 로우킥과 오블리킥 미들킥으로 킥 샤워를 퍼붓던 코스타는 서클링을 시도하는 상대의 길목을 몸을 던지는 왼발 하킥을 가드 째로 샤리에르의 목에 쑤셔넣었다. 매퀴자엘이 날아가듯 쓰러진 샤리에르를 확인하고 추가 파운딩없이 경기를 마무리했다.
임형규와의 일전으로 국내에도 잘 알려져 있는 TUF 웰터급의 수문장 닐 매그니(38, 미국)는 단체 입성 전에 나선 벨라토르 동체급 타이틀 홀더 야마슬로브 슬로에브(32, 우크라이나)에게 서브미션을 허용, 3연승이 저지됐다. 테이크 다운 후 레프트를 허용한 매그니는 마운트로 올라온 상대에게 아나콘다 초크를 캐치, 캐치당한 채로 노스-사우스 포지션까지 허용했다. 타이트한 서브미션을 벗어나기 위해 매그니가 애를 썼으나 결국 탭으로 경기를 포기해야 했다.
컨텐더에서의 16초 KO로 UFC 첫 경기에 나선 스티븐 아스플런드(27, 미국)과 션 샤리프(32, 미국)을 타격 TKO로 꺾고 UFC 첫 승을 거뒀다. 초반 엘보와 펀치로 상대에 큰 컷을 만들어 준 아스플런드는 점점 지쳐가는 상대를 펀치 화력으로 압박, 2R 후반 더 이상 의미가 없다고 판단한 레프리가 스탠딩에서 경기를 중단시켰다.
7월 포도상구균 감염으로 무산됐던 옥타곤(Octagon) 플라이급 여왕 테라자 블레다(24, 체코)와 다시 만난 LFA 플라이급 여성챔프 제이미-린 호스(35, 캐나다)는 싱글과 더블 렉을 시도하는 상대를 니 킥 등으로 방어, 압도적인 펀치의 러쉬로 TKO승을 챙겼다.
[UFC On ESPN 073 'Royval vs. Kape' 결과]
12경기: 브랜던 로이발 < 마넬 캅 (KO 1R 3:18)
11경기: 기가 치카제 < 케빈 바셰호스 (KO 2R 1:29)
10경기: 세자르 알메이다 < 체자리 올렉세이추쿠 (판정 0-3)
09경기: 마자퀘일 코스타 > 모르간 샤리에 (TKO 1R 1:14)
08경기: 케네디 은제츠쿠 = 마커스 부셰샤 (판정 0-0)
07경기: 킹 그린 > 랜스 깁슨 주니어 (판정 3-0) * 160lbs=72.57kg 계약
06경기: 닐 매그니 < 야마슬로브 아마소프 (아나콘다 초크 1R 3:14)
05경기: 아이작 탐슨 < 조앤더슨 브리토 (판정 0-3)
04경기: 스티븐 아스플런드 > 션 샤라프 (TKO 2R 3:49)
03경기: 멜리사 크로덴 < 루아나 산토스 (판정 0-3)
02경기: 기헤르 패치 > 앨런 프라이 (판정 3-0)
01경기: 제이미-린 호스 > 테레자 블레다 (TKO 1R 2: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