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oad FC 056 의 공식 포스터]


국내 최대의 메이저 종합격투기 단체 로드 FC의 첫 호남권 이벤트 ROAD FC 056이 9일, 전라남도 여수에 위치한 진남 체육관에서 개최됐다.

타이틀 상실 후 첫 경기에 나선 전 라이트급 챔피언 권아솔(33, 프리)은 복귀 전 승리를 기록하지 못했다. 100만불 토너먼트 파이널리스트 샤밀 자브로프(35, 러시아)의 그래플링을 극복하지 못하고 판정패를 기록했다, 플라잉 니 킥 등을 선보였으나 테이크 다운 한 방에 첫 라운드를 내준 권아솔은 하이킥이 잡혀 두 번째 라운드도 하위 포지션에서 대부분의 시간을 보내야 했다. 마지막 3R, 자브로프가 발목 테이크 다운을 성공, 경기 종료 시까지 권아솔을 눌러두었다. 

밴텀급 챔프 김민우(26, 모아이 짐)는 연장까지 가는 접전 끝에 도전자 장익환(32, 팀파시)을 판정으로 제압, 1차 타이틀 방어를 달성했다. 지근거리에서 서로간에 페인트가 난무하는 타격전으로 진행된 이번 매치에서 김민우는 살짝 빠른 핸드스피드와 콤비네이션으로 상대방의 히트율을 근소하게 웃돌았다. 3R 종료 후, 저지 2인의 무승부 선언으로 액스트라 라운드애서도 김민우는 타격서 근소한 우위를 점유, 판정승리를 확정지었다.

기대주 황인수를 5초만애 잡아냈던 최원준(30, MMA스토리)는 브라질 자객에게 덜미를 잡혔다. HEAT와 스위스 단체 타이틀 홀더 앤히케 시게모토(30)의 카운터 로우킥에 균형을 잃고 넘어진 최원준은 터틀포지션에서 상대의 파운딩을 겨우 뿌리치고 스탠딩에 성공했으나; 추격해온 시게모토의 스트레이트에 안면을 클린히트 당하고 그대로 다운, 경기 시작 30초를 넘기지 못하고 1패를 추가했다.

황인수(25, 프리)는 통렬한 실신 KO승으로 지난 첫 패배의 아픔을 달랬다. 초반 베테랑 김은수(36, 팀 루츠)의 테이크 다운을 뺴앗기거나 클린치에 눌리는 듯 했던 황인수는 근접거리에서 펀치 히트로 상대방을 위축시키고 흐름을 가져오기 시작했다. 적극적 공세대신 위빙 등을 택한 김은수를 몰고가던 황인수는 사이드로 돌려던 상대의 움직임을 레프트 잽으로 멈춘 직후, 라이트를 히트, 실신 KO승을 뽑아냈다. 

일본 단체 그라찬의 플라이급 랭킹 1위의 재일교포 김성오(24, 팀 모이라)는 원사이드한 타격전 끝에 TKO로 로드 데뷔 전서 완승을 거뒀다. 단산인 박석한(35, 제주 팀 싸우쿠다)에 플라잉 니 킥 등 큰 공격을 연발, 압박을 걸던 김성오는 타격 거리를 잡지 못하는 상대의 태클과 클린치를 털어내며 경기를 리드했다. 결국 펀치 카운터를 적중당하고 무릎꿇은 박석한에게 파운딩이 쏟아지자 래프리가 난입해 경기를 종료시켰다.

단체 첫 승 사냥애 나선 킥복서 박하정(21, 제주 팀더킹)은 자신과 마찬가지로 첫 승을 노리는 박나영(18, 순천 프리짐)을 40여초 만에 잡아내고 데뷔 전 졸전 패배의 아쉬움을 덜어냈다. 경기 시작 직후 난타전에 돌입한 박하정은 박나영의 턱에 찌르는 듯한 스트레이트를 성공, 다운을 뽑아냈다. 정신까지 놓지는 않았으나, 쓰러잔 박나영이 경기를 속행키 어렵다고 판단한 래프리가 경기를 종료시켰다.

MMA 프로 데뷔 전 겸 로드 FC 첫 경기에 나선 박지수(19, 두잇멀티짐)은 카이저 출신의 압박형 스트라이커 이은정(25, 팀피니쉬)를 초살KO로 제압, 깊은 인상을 남겼다. 자신의 스타일인 전진 압박을 걸어오는 이은정에게 타격으로 맞불을 놓은 박지수는 사이드로 돌아나가며 상대의 안면에 핀포인트 펀치 연사를 꼽아나갔다. 상대가 타격에 위축되자 박지수가 미들킥을 이은정의 복부에 히트시키자, 이은정이 주저 앉아 레프리 스탑이 선언됐다. 

[ROAD FC 055 결과] 

<메인>
12경기: 권아솔 < 샤밀 자브로프 (판정 0-3)     
11경기: 김민우 > 장익환 (판정 3-0) * 페더급 타이틀 전 
10경기: 최원준 > 엔히케 하시모토 (KO 1R 0:29)     
09경기: 김은수 < 황인수 (TKO 1R 3:51)  
08경기: 김세영 > 장대영 (판정 3-0)    
07경기: 고기원 < 알랙세이 페도셰프  (판정 0-3 )     .

<Young Guns 045>
06경기: 박석한 < 김성오 (TKO 1R 2:45) 
05경기: 박찬수 > 김의종 (판정 2-1)      
04경기: 박하정 > 뱍나영 (TKO 1R 0:40) * 63kg 계약   
03경기: 오일학 > 이호준 (판정 3-0)    
02경기: 이은정 < 박지수 (TKO 1R 0:25) 
01경기: 최지혁 < 정석찬 (TKO 1R 5;00) * 부상으로 인한 경기 포기 

Posted by kungfu45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