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ONE on Prime Video 03]


원챔피언쉽 페더급 2위 김재웅(29, 익스트림 컴뱃)은 서브미션 패배로 2연패 수렁에 빠졌다. 

탕카이 전 패배로 타이틀 도전권을 상실했던 김재웅은 22일 말레이시아의 수도 쿠알라 룸푸르에 위치한 엑시아타 아레나(Axiata Arena)에서 개최된 메이저 격투기 이벤트 원챔피언쉽의 세번째 아마존 전용 이벤트인 ONE On Prime Video 03 'Lineker vs Andrade' 에 출전, 12전 무패의 강력한 그래플러 '코브라' 샤밀 가사노프(27, 러시아)의 단체 데뷔 전 상대로 나서게 됐다.

경기 시작 후 약 1분간을 로우킥 교환으로 탐색전과 타격 거리 찾기에 임했던 김재웅은 태클을 쳐오는 상대의 레그 트립에 빠져 등을 내주고 백 스플렉스를 당했으나, 금세 일어났다. 그러나, 한쪽 팔과 상체를 싸잡은 가사노프의 백 스플렉스를 재차 내준 김재웅은 상대의 오른손을 잡고 서둘러 일어나는데 집중, 목으로 감겨 들어오고 있던 상대의 왼손을 커버하지 못하고 말았다. 

결국 리어네이키드 초크가 목에 타이트하게 감겨 버렸고, 잡고 있던 오른손 마저 놓치면서 초크가 완성됐고, 김재웅은 더 이상 저항하지 못하고 탭으로 경기를 포기해야 했다.  

MMA 밴텀급 챔프 존 리네커(32, 브라질)는 계체 실패로 타이틀 박탈을 잃고, 경기 중 로우 블로우 부상으로 NC 라는 최악의 타이틀 전을 치렀다. 권원일을 잡고 올라온 파브리시우 지 안드라데(25, 브라질)의 펀치 오른 쪽 눈이 안와골절이 의심될 정도로 눈 부상을 입는 등 리치 타격에 고전을 면치 못하면서도 간간히 테이크 다운과 장기인 훅으로 버티던 리네커는 3R 파울컵이 깨질 정도의 니 킥에 금적을 피격당해 더 이상 경기를 이어나가지 못했다. 결과 노컨테스트.


라이트급 무에타이와 킥복싱 타이틀 홀더 레히안 에어셀(29, 네덜란드/수리남)은 한 수위의 복싱능력으로 시사무 클린미(26, 태국)를 5R 판정으로 제압, 무에타이 벨트를 지켜 내는데 성공했다. 초반부터 들어오는 상대에게 훅 카운터를 히트시킨 어셀은 그러나 맷집으로 밀고 들어오는 클린미에게 쉽지 않은 경기를 펼쳐야 했다. 허나 중반부터 어셀이 잽을 앞세운 복싱으로 흐름을 맞춰 나갔고, 5R 막판 타격전에서 히트수를 크게 앞서 나가 판정승의 씨앗으로 삼았다. 2-1 승.  

1개월 전 ADCC에서 최연소 챔피언 등극했던 케이드 루톨로(19, 미국)는 4타임 세계 챔피언 삼비스트 우올리 쿠르제프(33, 러시아)를 하체관절기로 잡아내고 라이트급 서브미션 그래플링 타이틀까지 손에 넣었다. 적극적인 태클로 쿠르제프의 백을 타며 우세를 이어가던 루톨로는 하체관절기를 시도하던 쿠르제프에 카운터 인사이드 힐 훅을 캐치한 채로 회전, 즉시 탭을 받아냈다.  

반응형
Posted by giIpoto
,